일상 여행기/한국 주식 채권

코스피 014580 태경비케이 주식 염화칼슘 관련주 겨울 폭설 제설작업 블랙아이스 관련주 AI 조류독감 돼지열병 방역 테마주 생석회 소석회 관련주 2021년 11월 19일 토스증권 매일 이벤트 실패

좀좀이 2021. 11. 21. 06:50
728x90

아예 쌩뚱맞는 것을 찍자.

 

토스증권 매일 이벤트는 전일 종가 대비 시초가 변동률이 3% 이내여야 하고 종가가 5% 이상 오른 주식을 찍는 이벤트에요. 맞추면 500원, 틀리면 10원을 받아요. 참가하기만 하면 10원은 확보되기 때문에 부담없이 매일 즐기고 있어요. 매일 아무 주식이나 찍어보고 있어요. 전에는 시초가 변동률 조건은 없었어요. 그래서 난이도가 조금 낮았어요. 광기의 주식만 연달아서 주구장창 찍으면 몇 번 당첨되기도 했어요. 대표적으로 쎄미시스코 - 현재 에디슨EV 주식 같은 거요.

 

그렇지만 시초가 변동률 3% 이내 조건이 생기자 난이도가 극악으로 바뀌었어요. 이러면 광기의 주식을 찍을 수 없어요. 광기의 주식은 보나마나 다음날 갭상이 3% 이상 나와버려요. 이러면 아침 9시 한국 증시 개장하자마자 나가리가 되어 버려요. 그래도 이벤트로 오후 3시까지 쪼는 맛이 있으려면 아침에 갭상 3% 이상 안 뜰 주식을 골라야 하는데 이러면 완전히 깜깜이 배팅이에요.

 

시초가 변동률 3% 이내 조건이 생기자 그때부터 토스증권 매일 이벤트는 연전연패였어요. 이건 정말 답이 없었어요. 5% 이상 상승 주식 맞춰봤자 시초가 갭상 3% 이상 떠버려서 나가리. 시초가 갭상 3% 이내로 뜨면 5% 이상 상승을 못 해서 나가리. 뭘 해도 나가리였어요. 미친 종목 찍기가 사실상 금지되자 정말로 깜깜이 배팅을 하는 수 밖에 없었어요. 아니면 상한가 간 주식 찍고 다음날 갭상 3% 안 뜨고 종가에 5% 이상 올라가기만 바라든가요.

 

지금은 메타버스 테마주, NFT 테마주 중에서 하나 골라서 주구장창 찍는 방법이 있었어요. 또는 암호화폐 시세에 크게 영향받는 암호화폐 테마주 중 하나 골라서 그것만 주구장창 찍는 방법도 있었어요. 소형 개잡 명품주 하나 골라서 매일 그거만 찍다 보면 한 번은 걸릴 수도 있을 거에요. 갭상 3% 이내 조건을 고려한다면 테마주에서 대장주보다는 2등주로 선택해서 미는 게 더 잘 맞을 수도 있어요. 테마주에서 대장주는 갭상이 크게 잘 뜨기 때문에 대장주 눈치보다가 장 중반에 스물스물 오르다 시동 걸고 폭등하는 2등주, 3등주가 이런 이벤트에는 더 맞을 거에요. 저도 확신은 못 해요. 확신하면 제가 맞추고 있지 매일 실패했다는 글이나 쓰고 있겠어요.

 

갭상 3% 이내 조건을 맞추면 상승을 5% 못 하고, 상승 5% 맞추면 이번에는 갭상 3% 이내 조건에서 틀려버렸어요.

 

'어차피 못 맞출 거, 엉뚱한 거 한 번 찍어야지.'

 

뉴스에서는 연일 요소수 대란이 보도되고 있었어요. 요소수 대란이 한국 경제를 뛰어넘어 사회 전반 최대 화두였어요. 주식이고 나발이고 요소수나 잔뜩 사놓을 걸 그랬어요. 요소수가 가격 20배까지 뛰었다고 하던데요. 차에 아예 관심 없어서 요소수가 뭔지도 몰랐어요. 에디슨EV가 올해 최저점 대비 55배까지 폭등했다고 하지만 이걸 무슨 수로 최저점에 사고 마지막 최고가에 팔아서 55배 먹어요. 하지만 요소수는 디젤 차량 운전자라면 평소에 좀 쟁여놓을 수도 있었을 거에요. 그렇게 물리면 내가 쓴다는 자세로 버텼다면 갑자기 20배 떡상.

 

요소수 대란 덕분에 나라가 온통 제2의 요소수를 찾아라 모드가 되었어요. 2021년에는 주식 투자할 게 아니라 요소수 매집을 해야 했어요. 이렇게 요소수가 커다란 문제가 되자 사람들은 제2의 요소수를 찾기 시작했어요. 이걸 반드시 투기적 성격이라고 보면 안 되요. 만약 제2의 요소수가 생필품이 되어봐요. 이건 투기 문제가 아니라 생존 문제에요. 갑자기 휴지값이 20배 뛰어봐요. 난리나요. 작년에 마스크가 그랬잖아요.

 

언론매체에서는 제2의 요소수 사태가 일어날 수 있는 여러 품목에 대해 보도하고 있었어요. 이 중에서 특히 많이 언급되는 것은 마그네슘과 염화칼슘이었어요. 염화칼슘은 당장 겨울 와서 눈 펑펑 내리면 제설작업 때문에 소비해야 하는 품목인데 이것도 제2의 요소수 사태가 발생할 수 있대요.

 

틀릴 것 알고 있지만 염화칼슘 테마주로 간다.

 

당연히 틀릴 거에요. 요소수 관련주로는 남해화학이 있어요. 코스피 025860 남해화학 주식은 요소수 테마주이자 화학 비료 테마주에요. 한때 코스피200 종목에 포함되어 있었어요. 지금은 온갖 잡주가 코스피200에 포함되면서 시총규모에서 밀려나서 쫓겨났지만요. 남해화학 주식을 보면 염화칼슘 테마주를 찍는 것도 괜찮아 보이기는 하지만 문제는 시기에요. 저는 염화칼슘 테마주를 지금 매수하고 나중에 펌핑 일어날 때 팔아치울 게 아니에요. 당장 토스증권 매일 이벤트 때문에 내일 급등주를 찍는 것이 목적이었어요. 아무리 첫눈이 이미 내렸다지만 염화칼슘을 이용한 제설작업이 필요해질 만큼 펑펑 오려면 아직 멀었어요. 노면에 블랙아이스 생기려면 역시나 멀었어요. 겨울 폭설은 고사하고 11월 하순이 코앞인데 날이 오히려 더 따뜻해지고 있어요.

 

언젠가 오를 주식을 찾는 것이 아니라 당장 내일 5% 이상 상승할 주식 - 그것도 갭상 3% 이내로 뜰 주식을 찾아야 하는데 염화칼슘 테마주는 정말 아니었어요. 강원도 산골짜기에 폭설 내렸다는 뉴스라도 떠야 바늘 구멍 간신히 통과하는 빛 한 줄기만큼의 희망이라도 있을 건데 폭설 뉴스는 하나도 없었어요. 폭설이 아니라 계절이 오히려 봄으로 회춘하고 있었어요.

 

그래도 염화칼슘 테마주를 찍기로 했어요. 해도 해도 안 될 때는 완전히 쌩뚱맞는 방법으로 될 대로 되라는 식으로 찍는 것도 한 방법이에요. 이렇게 해서 맞추면 좋고, 틀리면 시원하게 틀려버리구요. 어정쩡한 것보다는 나아요.

 

'염화칼슘이 태경비케이였지?'

 

올해 초 한창 한국 주식 단타치면서 한국 주식을 공부할 때 잠깐 봤던 것이 떠올랐어요. 탄산가스, 드라이아이스 테마주는 코스피 006890 태경케미컬 주식이고, 염화칼슘 테마주는 코스피 014580 태경비케이 주식이었어요. 둘 다 태경산업의 계열사에요. 그리고 태경산업은 국민의힘 조은희 테마주에요.

 

"태경비케이 찍어야지."

 

 

2021년 11월 18일 저녁, 실패할 것을 뻔히 알고 있었지만 토스증권 매일 이벤트로 코스피 014580 태경비케이 주식을 찍었어요.

 

 

토스증권 태경비케이 관련 기사를 보면 염화칼슘 관련주로 태경비케이, 백광산업, OCI, 대동공업이 있대요.

 

 

코스피 014580 태경비케이 주식 1년 차트를 보면 올랐다가 아래로 흐르고 있는 차트였어요.

 

 

겨울 제설작업 관련주 코스피 014580 태경비케이 주식 차트를 아주 길게 보면 완만하게 상승하고 있어요. 여기에 화학주답게 무지막지하게 크게 시세대폭발이 발생한 적이 몇 번 있어요.

 

아침에 확인도 안 했어요. 어차피 틀릴 거 알고 있었어요.

 

한국 증시가 폐장했어요. 결과를 확인해봤어요. 그래도 상승하기는 했어요. 갭상 3% 이내였고 상승하기는 했지만 최종 상승률이 0.1%밖에 안 되어서 실패였어요. 그래도 완전히 틀리지는 않았어요. 쌩뚱맞은 것 찍은 것 치고는 괜찮은 성적이었어요. 이 정도면 만족스러웠어요. 만약 하루 종일 관심 갖고 지켜봤다면 지켜보는 재미가 있었을 거에요.

 

토스증권 매일 이벤트 2021년 11월 19일 픽으로 찍은 코스피 014580 태경비케이 주식은 실패였어요. 10원 받았어요.

 

 

네이버 증시 코스피 014580 태경비케이 주식 페이지에 나와 있는 태경비케이 기업 개요는 다음과 같아요.

 

- 동사는 1980년 1월 설립되었으며 1991년 3월 한국거래소에 상장되었음.

- 석회사업 부문에서 선두주자로서의 지위를 공고히 하기 위해 동사 데이터 기준 2021년 석회시장 점유율 20%대를 유지하고 있음.

- 석회제품은 주로 철강, 건축자재, 환경오염 방지업계 등에 납품하고 있음. 건설 및 조선업계 등 철강 산업은 국내경기와 밀접한 관계가 있어 계속적인 환경규제에 따른 환경오염 방지 사업 확장에 밀접하게 관련한 사업임.

 

태경비케이는 석회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회사에요. 주요 생산 제품으로는 생석회, 소석회, 경질탄산칼슘, 액상소석회 등이 있어요. 그래서 코스피 014580 태경비케이 주식은 기본적으로 석회 관련주에요.

 

태경비케이는 태경케미컬 지배권을 갖고 있어요. 태경케미컬은 탄산가스 및 드라이아이스를 생산하는 회사에요. 그렇기 때문에 코스피 014580 태경비케이 주식은 탄산가스, 드라이아이스와 관련이 있는 주식이에요. 그렇지만 대놓고 탄산가스 관련주, 드라이아이스 관련주라고 하기에는 조금 그런 것이 이쪽으로는 태경케미컬이 있기 때문이에요. 탄산가스, 드라이아이스 때문에 관련주를 찾는다면 코스피 014580 태경비케이 주식보다는 코스피 006890 태경케미컬 주식으로 가야 해요.

 

코스피 014580 태경비케이 주식은 염화칼슘 관련주에요. 하지만 태경비케이가 염화칼슘을 직접 생산하는 회사는 아니에요. 태경비케이가 염화칼슘을 직접 생산하는 회사라면 제2의 요소수 대란을 일으킬 품목으로 염화칼슘이 언급되지 않았을 거에요.

 

염화칼슘 제법은 탄산칼슘에 염산을 반응시켜요. 하지만 산업적으로 염화칼슘을 만드는 방법은 소다회 - 탄산나트륨을 만드는 공정의 부산물로 획득해요. 태경비케이는 석회 - 즉 탄산칼슘 관련 회사이기 때문에 염화칼슘 관련주로 분류되요.

 

코스피 014580 태경비케이 주식은 염화칼슘 관련주, 겨울 폭설 관련주, 제설작업 관련주, 블랙아이스 관련주에 속해요.

 

또한 생석회는 AI, 조류독감, 돼지열병 방역 작업에 사용되요. 그래서 코스피 014580 태경비케이 주식은 AI 조류독감 돼지열병 방역 테마주이기도 해요.

 

또한 태경산업 김해련 회장이 조은희 서초구청장과 이화여대 80학번 동기이기 때문에 태경산업 및 그 계열사 주식은 국민의힘 조은희 테마주로 분류되어 있어요.

 

코스피 014580 태경비케이 주식는 전환사채 및 신주인수권부사채가 없는 주식이에요.

 

코스피 014580 태경비케이 주식은 아직 때가 아닌 모양이었어요. 한동안 암호화폐 테마주나 한 종목 골라서 주구장창 찍어봐야겠어요. 그러면 한 번은 맞추겠죠. 시험 볼 때 어설프게 찍는 것보다는 한 번호 정해서 한 줄로 쫙 그어버리는 게 더 나은 것처럼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