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찢어진 일기장 속 봄날의 기억 (2021)

에코플라스틱 주식 자동차 부품 관련주 탄소섬유 테마주 자동차 경량화 테마주 현대차 기아차 현대모비스, 더불어민주당 원혜영 의원 테마주, 이재명 테마주 2021년 3월 19일 단타 매매 성공

좀좀이 2021. 3. 21. 19:22
728x90

2021년 3월 19일, 유니온머티리얼 주식으로 단타 매매 게임을 즐긴 후였어요. 복권 삼아서 2주 매수했다가 물려 있던 이트론 주식에서 수익을 내고 잘 빠져 나온 후 바로 유니온머티리얼 주식으로 수익을 내었어요. 기분좋게 2승을 거뒀어요. 이트론 주식은 이날 당일에 매수한 것이 아니라 0.5승으로 쳐준다고 해도 1.5승. 아주 기분좋은 시작이었어요.

 

'오늘은 되는 날 아니야?'

 

유니온머티리얼 주식으로 수익낸 것보다 이트론 주식에서 수익 내고 잘 빠져나온 것이 더 기뻤어요. 이건 왠지 오늘은 뭘 해도 되는 날이라는 징조처럼 보였어요. 요즘 한국 주식 시장애서 핵인싸 주식쟁이라면 당연히 한 번 건드려보고 인증해야 한다는 이트론 주식을 두 번 건드렸어요. 처음 건드려서 수익 내었고, 이틀 전 다른 주식에서 손실보고 복권 사는 셈 치고 매수한 게 또 수익을 내었어요. 참고로 현재 한국 주식 시장에서 이트론 주식은 동전주이에요. 말이 좋아 동전주지 무빙 보면 아주 그냥 동전주가 아니라 코인 그 자체에요. 종가만 비교해서 보면 등락이 얼마 안 되는 것 같지만 시가, 고가, 저가, 종가 비교해서 보면 하루에도 움직임이 상당히 격하게 나와요. 그러니 그런 미친 변동성 보고 온갖 핵인싸 주식쟁이들이 다 이트론 건드리고 있어요.

 

급등주! 급등주! 어서 빨리 급등주!

 

뭔가 될 것 같다는 강렬한 느낌. 이럴 때는 역시 안전하게 골라먹는 급등주가 최고였어요. 오늘도 급등주 따라잡기. 가치투자고 나발이고 한국 주식은 급등주 따라잡기가 최고에요. 급등주 리듬게임을 어서 또 즐기고 싶었어요. 머리 회전 2배속, 집중력 2배 향상된 기분이었어요. 오늘은 어떤 주식을 건드려도 다 될 거 같았어요. 분명했어요. 확실했어요. 이트론의 가호가 따라주는 날이었어요.

 

하지만 흥분은 자제.

 

흥분은 자제해야 했어요. 흥분하면 주식 매매 망쳐요. 특히 급등주 탈 때 너무 흥분하면 흥분한 만큼 손실나요. 아예 흥분하지 않고 될 대로 되라는 식으로 해도 큰 손실 나지만 흥분 너무 해도 큰 손실 봐요. 될 것 같은 급등주를 찾아서 잘 들어가야 했어요. 승부의 세계는 냉정해요. 물건 잘못 사면 환불 가능하지만 주식 매수 잘못 하면 환불 안 되요. 환불 불가 상품 잘못 사서 중고나라에 싼 값에 팔아버리는 것처럼 주식도 매수 잘못 하면 중고나라에 판매하는 것처럼 매수한 가격보다 훨씬 못한 가격에 팔아치울 수 밖에 없어요.

 

'오늘은 주식들이 다 힘을 못 내네?'

 

2021년 3월 19일 한국 증시가 어떤 상황인지 대충 보였어요. 이날 한국 증시는 하락장이었어요. 설상가상으로 한국 주식 세계의 코인 이트론과 더불어 핵인싸 인증 주식이 하나 더 튀어나왔어요. 바로 화제의 주식 SK바이오사이언스였어요. 사람들이 전부 거기로 몰려갔어요. 이러니 강한 상승을 시원하게 보여주는 주식이 별로 안 보였어요. 거의 다 함정이었어요. 순간 확 올랐다가 팍 처박아버리는 패턴이었어요.

 

'내가 한 번 당하지, 두 번 당하냐?'

 

잘 봐야 했어요. 아무 거나 잡고 들어가면 안 되었어요. 섬세하게 골라서 들어가야 했어요.

 

"에코플라스틱? 이거 뭐지?"

 

코스닥 038110 에코플라스틱 주식이 상승 순위에 올라와 있었어요. 에코플라스틱 주식을 터치해봤어요.

 

"이거 왜 KOSDAQ 운송장비부품 종목이지?"

 

종목 분류를 보고 고개를 갸우뚱했어요. 회사 이름만 보면 이건 영락없는 화학주였어요. 그런데 종목 분류가 운송장비부품이었어요. 그러나 이런 건 하나도 안 중요했어요. 지금 무슨 얼어죽을 기업 가치 분석이에요. 이 회사가 뭐 하는 회사인지 하나도 안 궁금해요. 그런 건 제 알 바 아니에요. 10년쯤 보유할 사람들이라면 신경써야겠지만 리듬 게임 한 판 땡기러 온 제게는 그런 거 알 바 아니에요. 이 주식이 올라가느냐만 보면 끝이었어요. 코스닥 038110 에코플라스틱 주식 주가가 당장 올라서 내게 돈 벌어줄 주식인지만이 중요했어요.

 

'에코플라스틱이나 한 번 건드려볼까'

 

코스닥 038110 에코플라스틱 주식 호가창으로 들어갔어요.

 

 

코스닥 038110 에코플라스틱 주식 1주 2725원 매수 주문을 넣었어요. 하지만 체결되지 않았어요. 체결되지 않고 그대로 상승했어요.

 

'이거 그냥 따라잡기는 위험하겠지?'

 

오르는 것을 따라잡든가 주문을 취소하든가 선택해야 했어요. 오르는 것을 따라잡자니 갑자기 처박을 것도 생각해야 했어요. 손이 안 나갔어요. 그래서 취소했어요. 취소하고 다른 급등주를 찾아봤어요. 인바이오젠 주식이 있었어요. 그래서 인바이오젠 주식에서 한 번 놀고 나왔어요.

 

"에코플라스틱 또 올랐네?"

 

에코플라스틱 주가가 올라가 있었어요.

 

'이건 왠지 건드려보고 싶은데?'

 

갑자기 오기가 생겼어요. 코스닥 038110 에코플라스틱 주식에서 수익을 반드시 내고 싶어졌어요. 호가창을 유심히 살펴봤어요. 기회가 분명히 한 번 나올 거였어요. 에코플라스틱 주가는 3000원대까지 올라와 있었어요. 에코플라스틱 주식 호가창은 한 틱에 5원이었어요. 얼추 2틱 먹으면 수익이었어요.

 

'기다리면 기회 온다.'

 

코스닥 038110 에코플라스틱 주식으로 반드시 한 번 먹어보고 싶었어요. 아무 이유 없었어요. 그저 한 번 먹어보고 싶다는 것이 이 주식을 바라보고 있는 이유의 전부였어요. 느낌이 그랬어요. 집중해서 기회를 계속 노렸어요.

 

 

2021년 3월 19일 오전 10시 29분, 코스닥 038110 에코플라스틱 주식 1주를 3040원에 매수 주문 넣었어요. 바로 체결되지 않았어요. 체결될 것 같은데 제 순번까지 오려면 한참 남아 있었어요. 가만히 기다렸어요. 5분 정도 기다리자 매수 주문 넣은 것이 체결되었어요.

 

'빨리 나가야지.'

 

 

2021년 3월 19일 오전 10시 34분, 코스닥 038110 에코플라스틱 주식 1주 3040원 매수 주문이 체결되자마자 바로 3050원에 매도 주문을 넣었어요.

 

 

탄소섬유 테마주 코스닥 038110 에코플라스틱 주식 1주 3050원 매도 주문이 아주 잘 체결되었어요.

 

 

2021년 3월 19일, 코스닥 038110 에코플라스틱 주식 1주를 3040원에 매수해서 3050원에 매도했어요. 매매차익은 10원이었어요. 이 중 증권거래세로 7원 제해졌어요. 제가 코스닥 038110 에코플라스틱 주식 매매로 획득한 수익은 3원이었어요. 수익률은 0.09%였어요.

 

네이버 증시 코스닥 038110 에코플라스틱 주식 페이지에 나와 있는 에코플라스틱 기업 개요는 다음과 같아요.

 

- 지배회사인 동사와 종속회사인 아이아와 코모스는 동종 업종인 자동차용 부품을 제조, 판매하는 회사임.

- 주력 제품인 Plastic Bumper의 주요 경쟁업체는 LG하우시스, 캠스, 아이아, 프라코, 기아자동차(IN-LINE), BMI가 있음.

- 종속회사인 아이아의 생산 제품은 자동차 부품중 고무류와 플라스틱류로, 기아차를 주 고객으로 점진적으로 현대차 비중을 늘려가는 추세임.

 

코스닥 038110 에코플라스틱 주식은 자동차 부품 관련주에요. 주요 납품 회사는 현대차, 기아차, 현대모비스에요. 그리고 코스닥 038110 에코플라스틱 주식은 탄소섬유 테마주, 자동차 경량화 테마주에 속해요.

 

에코플라스틱은 에코플라스틱과 종속회사인 아이아, 코모스로 구성되어 있어요.

 

먼저 에코플라스틱은 자동차 부품 제품 중 플라스틱류를 생산해요. 차량 충돌시 충격 흡수를 위한 부품인 범퍼, 운전석과 조수석 사이에 설치된 제품으로 박스모양의 수납공간 콘솔, 자동차계기판, 오디오시스템을 장착 시키는 BOARD 역할을 하는 메인코어를 생산해요.

 

아이아는 자동차 부품 제품 중 플라스틱류와 고무류를 생산해요. 플라스틱류에 해당하는 제품으로는 범퍼를 생산해요. 고무류에 해당하는 제품으로는 엔진/미션을 지지 공전 및 운전시 소음,진동, 충격을 완화 승차감 및 주행 안전성을 높이는 부품인 마운트, BODY에 조립되어 DOOR 개폐시 완충작용 및 외부공기, 먼지, 소음, 수분을 차단하는 부품인 웨더스트립을 생산해요.

 

코스모는 자동차 부품 중 핸들류와 플라스틱류를 생산해요. 핸들류에 해당하는 제품으로는 차의 바퀴를 좌우로 움직여 진행 방향을 바꾸는데 쓰는 원형의 조향장치인 스티어링 휠을 생산하고 있어요. 플라스틱류에 해당하는 제품으로는 콘솔과 Wheel의 외관을 덮어 타이어의 냉각효과 및 Wheel의 부식을 방지하는 외장부품인 휠커버를 생산중이에요.

 

에코플라스틱 회사 홈페이지에 들어가 보면 사업이 도장사업부, 성형사업부, 금형사업부로 분류되어 있어요.

 

에코플라스틱은 자사 홈페이지에서 자사의 도장사업부에 대해 '도장사업부는 도장 2-LINE, 20대의 자동화 ROBOT SYSTEM의 생산 설비를 갖춘 국내 최대의 도장공장으로서 년간 60만대의 생산능력을 갖춘 국내 단일 최대의 생산설비를 갖춘 공장으로 도장설비 및 각 분야의 풍부한 경험과 기술로 최적의 도장 조건을 유지하여 최상의 도장품질로 고객만족을 실현하고 있습니다.'라고 소개하고 있어요. 생산 능력은 연간 60만대의 범퍼 도장 생산 설비 및 조립 공정이 있다고 나와 있어요.

 

에코플라스틱은 자사 홈페이지에서 자사의 성형사업부에 대해 '성형사업부는 국내 최대의 사출 성형 공장으로서 3000TON 이상의 대형 사출기를 대량 보유하여 국내 최대의 생산 CAPA를 자랑 하며 원재료 자동 공급 시스템, 무인 자동화 CONVEYOR LINE, 자동 로봇 취출 등 원재료 투입에서 제품 취출에 이르는 전 공정이 자동화 되어 있습니다. 2016년, 신규 공장을 설립하고 신규 공법인 프레스 성형(SMC)공법을 도입하여 한 발 앞선 기술투로 신제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또한 BUMPER RECYCLE 기술을 적용하여 환경신화적인 공장으로 나아가고 있습니다' 라고 소개하고 있어요. 생산 능력은 범퍼가 연간 915,000대, 트림류가 연간 120만대라고 나와 있어요.

 

에코플라스틱은 자사 홈페이지에서 자사의 금형사업부에 대해 '금형사업부는 CAE(3차원 Simulation Test)를 이용한 사전 DATA 분석과 CAD/CAM을 이용한 금형 설계를 통하여 무인 금형가공장비를 통해 자동화 및 무인화로 금형을 제작하고 있습니다. 향후 지속적인 기술투자 및 끊임없는 연구개발 그리고 한결같은 품질유지를 통하여 고객만족을 뛰어넘은 고객감동을 실현하여 국내 선두가 아닌 세계 선두의 금형 MAKER로 거듭나고 있습니다.'라고 소개하고 있어요. 생산 능력은 연간 Capacity 400세트라고 나와 있어요.

 

"요즘 자동차 시원찮지 않아?"

 

자동차 테마주는 요즘 그렇게 재미 없는 것으로 알고 있어요. 그런데 코스닥 038110 에코플라스틱 주식 주가는 이틀 전인 3월 17일부터 급격한 상승을 보여주고 있었어요.

 

'여기 뭐 있어?'

 

네이버 종토방에 있는 글을 쭉 봤어요.

 

"이재명 테마주 편입!"

 

에코플라스틱은 더불어민주당 원혜영 의원을 사외이사로 선임했어요. 원혜영 의원의 에코플라스틱 사외이사 선임예정일은 2021년 3월 29일이에요. 그래서 코스닥 038110 에코플라스틱 주식은 이제 더불어민주당 원혜영 의원 테마주가 되었어요.

 

더불어민주당 원혜영 의원은 이재명 경기도지사와 매우 가까운 친이재명 인사로 알려져 있어요. 2019년 10월 30일에는 현역 의원 중 처음으로 대법원에 이재명 경기도지사 선처를 호소하는 탄원서를 제출했어요. 당시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2심에서 당선무효형을 선고받고 대법원 판결을 기다리고 있는 중이었어요. 이 외에도 기사를 찾아보면 원혜영 의원은 이재명 경기도지사와 정치적 연대를 하고 있다는 내용이 여럿 등장해요.

 

에코플라스틱의 원혜영 민주당 의원 사외이사 영입으로 인해 코스닥 038110 에코플라스틱 주식이 이재명 테마주에 편입되었어요. 그래서 코스닥 038110 에코플라스틱 주식 주가가 며칠간 강세를 보인 거였어요.

 

2019년 3월 19일, 코스닥 038110 에코플라스틱 주식은 처음 진입하려고 했을 때 놓쳤지만 기어코 쫓아가서 먹고 나왔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