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중앙아시아 생존기 (2012-2013)

아이폰 업데이트

좀좀이 2012. 3. 17. 18:08
728x90

친구가 아이폰 업데이트가 새로 떴다고 알려주었다.


그래서 받으려고 하는데 와이파이가 필요하다고 했다.


"와이파이 쓰려면 식당 가서 커피 한 잔 시켜야 하는데..."


용량을 확인해 보았다. 100메가가 넘었다. 이건 여기에서 다운받기 불가능이야...


여기는 전파간섭이 없어서 그런지 아니면 가게들이 공유기를 센 것으로 사용하는지 무료 와이파이를 제공하는 가게 근처에서 와이파이는 한국보다 더 잘 잡힌다. 문제는 속도. 앱 하나 업데이트 하려면 최소 30분은 생각해야 한다. 지난번에 생각 없이 전부 업데이트 눌렀다가 제대로 '망했어요'...그나마 다행이라면 잘 쓰지 않는 앱들이라서 큰 불편을 안 느끼고 있다는 것 뿐이었다. 도저히 카페에서 다 업데이트할 시간이 안 되어서 나중에 해야지 하고 미루고 있었는데 이제 업데이트 자체가 안 된다. 진짜 지우고 다시 깔아야하나 보다. 그런데 다시 깔려면 이게 또 몇 시간은 걸릴텐데...아니면 아까운 3G로 다운받거나...


그냥 3G로 된다고 하면 그래도 참고 업데이트할텐데 꼭 와이파이가 있어야한다고 하니 한국 돌아가서나 업데이트가 가능할 것 같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