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먹은 GS25 편의점 삼각김밥은 볼케이노 치킨 삼각김밥이에요. 처음에 이름 보고 이건 뭐야 했어요. 치킨이면 치킨이지, 뭔 화산 닭고기 삼각김밥인가 했거든요. 물론 '볼케이노'를 쓴 것으로 보아 이것은 매운맛을 강조한 삼각김밥이라는 것을 알 수 있었어요. 이런 경우, 이름에 걸맞게 매운가가 첫 번째 평가기준이 되요. 물론 맵기만 하고 맛이 없다면 그건 안 되겠지만요.
볼케이노 치킨 삼각김밥은 1000원이에요.
이 삼각김밥은 국산 쌀 35.20%이에요. 볼케이노 치킨 양념육 20.79%인데, 브라질산 닭고기에요. 볼케이노 소스는 중국산과 베트남산 고춧가루가 들어갔대요. 캡사이신만 추출하지 않는 한 우리나라 고추로는 지독한 매운맛을 낼 수 없기 때문에 지독하게 매운 맛이라고 하면 무조건 수입 고추가 들어가요. 여기에 마그마 소스도 들어갔대요. 이 또한 중국산과 베트남산 고춧가루가 들어갔대요. 마늘이 들어갔는데, 이것은 국산과 중국산이래요.
볼케이노 소스? 마그마 소스? 이건 대체 뭐야?
왜 두 종류 소스가 들어갔는지까지는 잘 모르겠어요. 짐작컨데 볼케이노 소스는 닭고기에, 마그마 소스는 밥에 들어간 것 같아요.
한글 이름 아래에는 영어로 Volcano chicken, 일본어로 화산 치킨, 중국어로 화산계 라고 적혀 있어요.
GS25 편의점 볼케이노 치킨 삼각김밥은 중량이 110g 이에요. 칼로리는 220 kcal 이에요. 전자렌지 1000W 로 20초 돌려먹으라고 되어 있어요. 물론 저는 그냥 먹지요.
삼각김밥 뒷면을 보면 '이 제품은 난류, 메밀, 땅콩, 고등어, 게, 새우, 돼지고기, 호두, 토마토, 복숭아, 이황산류, 오징어, 조개류 (굴, 전복, 홍합 포함) 를 사용한 제품과 같은 제조시설에서 제조하고 있습니다'라는 안내문이 적혀 있어요.
제조 회사는 우리델리카로, 충청북도 진천군 덕산면에 있는 회사래요.
김을 들어보자 옥수수 알갱이가 눈에 확 들어왔어요. 치즈 조각도 조금 들어 있었어요.
왜 인도 카레맛이 나지?
한 입 먹자마자 인도 카레 비슷한 향이 확 느껴졌어요. '인도의 뜨거운 맛'이라고 해도 될 정도였어요. 그리고 매웠어요. 이것은 확실히 매웠어요. 괜히 볼케이노와 마그마의 결합이라고 한 것이 아니었어요. 매운 것 잘 못 먹는 사람이라면 이거 먹고 정말 매워서 힘들어할 거에요. 불닭볶음면 정도까지는 아니었으나 음료수 없이 이것만 먹는다고 하면 조금 힘든 수준이었어요. 간식의 매콤한 맛보다는 확실히 위에 있는 매운맛이었어요.
옥수수가 단맛을 내었고, 커다란 닭고기 조각이 들어 있어서 씹는 맛이 좋았어요. 전자렌지에 돌려먹지 않았기 때문에 치즈의 존재감은 그렇게 느껴지지 않았어요. 치즈가 들어있었으니 전자렌지에 돌려먹는다면 아마 또 다른 맛이 날 거에요. 그리고 매운 맛에 뜨거운 맛까지 더해져서 더욱 맵게 느껴질 거구요.
음료수 하나 곁들여서 먹는다면 괜찮게 먹을 수 있는 삼각김밥이었어요. 단, 매운 것 별로 안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혹평이 나올 맛이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