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마셔본 밀크티는 타이완 제품으로, 義美經典原味奶茶 라는 제품이에요. 영어로는 I-Mei Milk Tea 이고, 오리지날이에요.
이 밀크티 제조회사는 이메이 식품 義美食品이에요. 홈페이지 주소는 http://www.imeifoods.com/ 에요.
이메이 식품 주식회사는 1934년 설립된 전통 타이완 과자 회사로 출발했고, 2차세계대전 이후 신선한 우유를 이용해 밀크 카라멜을 제조하기 시작했대요. 이후 1980년대에 여러 다국적 패스트푸드 체인점에 버거번을 비롯한 여러 가지를 납품하기 시작했고, 현재는 여러 먹거리를 생산하는 회사로 성장했어요.
이 밀크티 뒷면은 이렇게 생겼어요.
중국어 번체로 인쇄된 설명은 이래요.
중국어이지만, 타이완은 우리와 똑같은 번체 한자를 사용해요. 그래서 한자를 그냥 읽어볼 수 있지요.
중국어로 밀크티는 奶茶 라고 해요. 우리말로 그대로 읽으면 '내차' 에요. 젖 내 奶, 차 차 茶 를 쓰죠. 발음은 nǎichá 에요.
우리는 젖을 한자로 유 乳 를 쓰지만, 중국어에서는 奶 를 써요. 그래서 우유도 우리말에서는 牛乳이지만, 중국어에서는 牛奶 라고 해요.
영어 설명은 이래요.
가루의 양은 많지 않았어요. 가루가 아주 푸짐한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의 커피와 밀크티를 마시다 이것을 타서 마시려 하니 가루가 너무 적어 보여서 적응이 되지 않았어요.
이런 밀크티를 타서 마실 때는 반드시 물을 처음에 조금 잡아야 해요. 가루를 거의 개듯 물을 조금 부어서 녹인 후 물을 조금씩 더 부어가며 맛을 맞추어가는 것이 좋아요. 가루 양 보고 우리 기준으로 물 부었다가는 100% 밍밍한 밀크티를 마시게 되거든요.
이것은 가루가 쉽게 잘 녹지는 않았어요. 정성껏 물을 부어서 가루를 녹인 후, 물을 살짝 더 부어서 맞추어주었어요. 물의 총량은 종이컵 하나 꽉 채운 정도 들어갔어요.
딸기 우유로 만든 밀크티?
밀크티에서 딸기 우유 향이 은은하게 퍼져나왔어요. 딸기향이 모든 것을 뒤덮는 수준이 아니라 특별한 향이 별로 없는 밀크티에 딸기우유향이 약간 가미된 맛이었어요.
왜 오리지날인데 딸기우유향 비슷한 향이 나는지 궁금했어요. 이것 또한 차의 종류의 차이인가 궁금했어요. 이 차 이름은 義美 經典 原味奶茶 인데, 義美 는 회사 이름이고, 原味 는 본래의 맛이라는 뜻이거든요. 영어 제품명을 보아도 제 해석이 틀린 것이 아니었구요.
어쨌든 오리지날인데 딸기향이 나서 신기했고, 괜찮게 마신 타이완 밀크티였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