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여행기/외국 관련

라오스 여행 기념품 - 전통의상 인형

좀좀이 2016. 12. 25. 09:48
728x90

2015년 태국과 라오스를 여행했을 때 기념품으로 전통 의상 인형을 구입하고 싶었어요.


그런데 의외로 이 두 나라 전통의상 인형을 구하기 매우 어려웠어요. 분명히 있을 것 같은데 파는 곳이 정말 별로 없었어요.


그래도 어떻게 전통 의상 인형을 구해서 구입했어요. 라오스 전통의상을 입은 인형은 루앙프라방에서 구입했어요.


라오스 전통 의상 인형은 이렇게 생긴 통 안에 들어 있어요.


라오스 전통 통


이 통은 라오어로 엡 카오 ແອບເຂົ້າ 라고 해요. 여기에 밥 같은 것을 넣어서 다니기도 해요. 참고로 라오스는 쌀을 먹는 문화인데, 주식이 매우 특이하게도 찹쌀이에요. 라오스에서 어렵잖게 볼 수 있는 통이에요.


라오스 전통 의상 인형


인형은 이렇게 생겼어요.


라오스 전통 의상 중 치마는 '씬' ສິ້ນ 이라고 해요. 무릎을 넘어서 정강이뼈 중간에서 발목까지 내려오는 긴 치마로, 라오스인 여자들이 많이 입어요. 여학생들 교복 치마도 씬이고, 일반인들도 많이 입는 편이에요. 씬은 하단에 문양이 있어요. 우리나라 한복과 달리 이 '씬'은 라오스 가면 상당히 많이 볼 수 있는 옷이에요.


이 인형은 제가 라오스 여행 기념품으로 사온 것 중 상당히 아끼는 기념품 중 하나에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