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는 우리나라만의 콜라가 특별히 없어요. 예전에 콜라독립 815, 콤비콜라 등이 있기는 했는데 지금은 거의 보이지 않아요. 우리나라에서 나오는 우리나라만의 콜라라고 하면 대형마트의 PB상품 콜라 정도에요.


하지만 세계적으로 보면 자기들만의 콜라를 생산하는 지역들도 있어요. 중국의 신장 위구르 자치구도 마찬가지로, 이쪽에서만 판매되는 콜라가 몇 종류 있어요.


이번에 소개할 것은 신장 위구르 자치구에서 판매되고 있는 자만 콜라에요.


신장 위구르 자치구 콜라


라틴 문자로 zaman 이라고 적혀 있어요. zaman 의 뜻은 '시대' 라는 뜻이에요. 아랍어원의 차용어이죠.


zaman cola


위구르어로 zaman kola 라고 적혀 있어요. 그리고 노란색 가운데 역삼각형을 보면 묘하게 펩시랑 닮은 파란색-붉은색 조합이에요.



이 콜라의 맛은 이미 사진들만으로도 충분이 예상이 가능할 거에요. 저 펩시 콜라 짝퉁 같은 역삼각형 마크가 어떤 맛일지 이야기해주고 있어요.


이 콜라는 펩시 콜라 짝퉁 맛이에요. 말로 어떻게 설명하기 어렵지만, 펩시콜라에 물 탄 맛과 비슷했어요. 가격이 펩시 콜라보다 저렴했고, 맛도 펩시콜라보다 저렴했어요. 동그라미를 억지로 삼각형으로 찌그러뜨려놓은 것처럼 맛도 딱 그런 맛이었어요.


한 번 재미로 마셔볼 만 하기는 했지만 진짜 콜라가 마시고 싶다면 그다지 추천하고 싶지 않은 맛이었어요. 콜라맛 사탕을 녹여서 탄산을 주입하면 비슷한 맛이 될 거에요.

Posted by 좀좀이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헉... 펩시콜라 짝퉁맛... 펩시콜라도 맛없는데 짝퉁맛이라니... 막 상상되고 있어요
    그런데 저녁을 좀 짜게 먹었는지 이 포스팅을 보니 갑자기 막 시원한 콜라 마시고파요 콜라 마시면 잠 안와서 안 마신지 되게 오래됐는데 으아 마시고잡다

    2018.01.14 22:29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