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여행기/밀크티

타이완 마인샤인 밀크티 Mine Shine Milk Tea 麥㕿水沙連風味奶茶

좀좀이 2016. 7. 18. 07:36
728x90

홈플러스에 가서 무언가 재미있는 것이 없나 둘러보던 중, 못 보던 타이완 밀크티를 하나 발견했어요. 푸른색 디자인이 시원해 보여서 하나 구입했어요.


홈플러스에서 나오자마자 맛이 궁금했어요. 목이 마르기도 했구요.


타이완 밀크티


병은 이렇게 생겼어요. 보기만해도 향긋한 내음과 맑은 공기 냄새가 밀려올 것 같은 예쁜 그림이었어요.



麥㕿 이라고 크게 적혀 있었고, 水沙連風味奶茶 라고 병 중단에 적혀 있었어요.



원산지는 대만이고, 용량은 600ml였어요. 카페인을 78.75mg 함유하고 있구요. 여기에 들어간 것 중 눈여겨볼만한 것은 연유 1.2%와 보리추출물이 들어 있다는 것이었어요.


사실 한자를 보면 '보리향'이라고 적혀 있어요. 麥㕿이 보리향이니까요.


"타이완 밀크티이니 맛있겠지?"


나는 타이완 좋아하는데...타이완 좋아하는데...


일단 맛이 밍밍했어요. 단맛도 적고 향도 약했어요. 보리추출물이 들어 있다고 하는데 보리향은 어디 있는지 찾을 수가 없었어요. 차라리 보리차에 우유 붓고 설탕 넣는 게 더 그럴싸했을 거에요. 아무리 보리향을 찾아보려 해도 보리향을 찾을 수 없었고, 맛은 맛대로 밍밍했어요. 홍차맛도 옅고, 단 맛도 적고 진짜 묽은 설탕물맛이었어요. 차 향기 조금 나는 밍밍한 설탕물요.


마시면서 삼다수가 마시고 싶어졌어요. 목마를 때 삼다수 마시면 단 맛이 잘 느껴지거든요.


그래도 나름 차라고 끝맛에 홍차의 떫은 맛이 아주 살짝 느껴졌어요.


그냥 물처럼 마실 거라면 몰라도, 진하고 향긋하고 달콤한 밀크티를 원한다면 이것은 완벽히 실격이었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