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먹어본 프링글스는 프링글스 리치 치즈 갈릭 맛이에요.
"내려가야겠네."
추석 연휴가 시작되었어요. 2023년 추석 연휴는 무려 6일이었어요. 추석 연휴가 2023년 9월 28일부터 9월 30일까지였고, 여기에 10월 1일 국군의 날이 일요일이었어요. 10월 3일 개천절 휴일이 화요일이라서 10월 2일이 임시공휴일로 지정되었어요. 그래서 무려 6일 연휴가 되었어요. 추석 연휴가 시작되자마자 사람들이 모두 귀성길, 여행길을 떠난다고 난리였어요.
"추석 당일에는 그래도 차 덜 막히겠지?"
추석 연휴 첫 날은 난리도 아닐 거였어요. 6일 연휴라서 모두가 어딘가로 떠날 게 뻔했어요. 전국 어디든 길이 안 막히는 곳이 없을 거였어요. 버스 전용차로를 운영한다고 해도 길이 많이 막히고 시간이 오래 걸릴 것이 충분히 예상되었어요. 고속도로 들어가서 버스 전용차선 타기 시작하면 버스는 잘 달려요. 아무리 길이 꽉 막힌다고 해도 상관없어요. 남들 승용차 타고 극심한 교통체증에 고통받는 장면 구경하는 재미가 너무 쏠쏠해요. 문제는 이건 고속도로 들어갔을 때 이야기에요. 고속도로 진입하기 위해 톨게이트까지 가는 길이 석달 열흘 변비 걸린 것처럼 꽉 막히고, 이 구간은 버스라고 해도 답이 없어요.
그래서 추석 당일에 내려가기로 했어요. 추석 연휴 첫 날에 내려가는 건 매우 안 좋은 선택 같았어요. 차례 지내러 가는 것도 아니니까 추석 연휴 첫 날은 차례 지내러 가는 사람들 가라고 하고 저는 추석 당일 점심 즈음에 내려가며 그나마 덜 막힐 길로 가기로 했어요. 연휴가 6일이라서 6일 내내 교통체증이 심하겠지만, 그래도 추석 당일은 조금 덜 할 거라고 봤어요.
추석 당일이 되었어요. 내려가야 했어요. 버스를 타러 터미널로 갔어요. 추석 당일이라서 가는 길에 식당이 전부 문을 닫았어요. 추석 당일은 먹을 게 없어요. 추석 당일만 아니면 식당이 다 영업중이기 때문에 식사 걱정 안 해도 되지만 추석 당일만큼은 달라요. 그래서 전날 저녁을 매우 잘 먹었고, 추석 당일이 되었을 때는 먹은 것이 없었어요. 김밥집마저도 닫은 곳이 많고, 어차피 내려가면 맛있는 거 먹을 텐데 굳이 음식을 고르는 것이 아니라 문 열린 식당을 찾아서 맛없는 걸 먹고 싶지 않았어요.
버스 터미널에 도착했어요. 추석 당일인데도 사람들이 꽤 있었어요. 저처럼 추석 연휴가 6일인데다 추석 연휴 첫 날에는 차가 많이 밀릴 거라고 생각해서 추석당일에 내려가는 사람들이 많았어요. 전에는 추석이나 설날 당일에 버스 터미널 가면 한산한 편이었지만 이날은 많았어요.
버스 터미널 와서 표를 끊고 터미널 안과 주변을 돌아다녔어요. 역시 식당은 대부분 문을 닫았어요.
"프링글스나 사먹을까?"
버스 터미널 매점에 프링글스가 있었어요. 거의 항상 점심 즈음에 버스 타고 멀리 갈 때는 식사를 하고 버스를 타는 것이 아니라 프링글스 한 통을 구입해서 아작아작 씹어먹곤 해요. 이건 그냥 제 습관이에요.
버스 터미널 매점에서 어떤 프링글스를 판매하고 있는지 봤어요.
"안 먹어본 거 몇 종류 있네?"
버스 터미널 매점에서 판매중인 프링글스 중에는 제가 안 먹어본 종류도 있었어요. 예전에는 프링글스도 신메뉴가 출시되면 먹어보곤 했지만 프링글스 신메뉴는 편의점에서만 판매하는 것도 있고, 동네 편의점에 안 들어오는 것도 있고, 홈플러스에서만 판매하는 것도 있어서 열심히 찾아서 먹어보지 않고 있어요. 그러다 보니 어느 순간 프링글스는 관심 밖으로 밀려났어요.
"안 먹어본 거 먹어야겠다."
안 먹어본 프링글스 중 하나 골라서 먹기로 했어요.
"프링글스 리치 치즈 갈릭 맛 먹어야지."
프링글스 리치 치즈 갈릭 맛을 골랐어요. 계산하고 나서 먹기 시작했어요.
프링글스 리치 치즈 갈릭 맛 통은 이렇게 생겼어요.
프링글스 리치 치즈 갈릭 맛 통 다른 쪽 면은 이렇게 생겼어요.
프링글스 리치 치즈 갈릭 맛 통 배경색은 연두색이었어요. 얼핏 보면 프링글스 사워크림 앤 어니언 맛과 비슷하게 생겼어요. 통 가운데에는 seriously RICH CHEESY GARLIC 이라고 적혀 있었어요.
통 하단을 보면 제품명은 '프링글스 리치 치즈 갈릭 맛'이라고 인쇄되어 있었어요. 영문명에서는 CHEESY라고 되어 있는데 정식 제품명에서는 치즈라고 되어 있었어요.
프링글스 리치 치즈 갈릭 맛 통 하단에 나와 있는 주요 성분으로는 치즈갈릭시즈닝 6.5% (마늘분말 8%, 체다치즈분말 0.5%였어요. 내용량은 102g이고, 열량은 519kcal이라고 나와 있었어요.
프링글스 리치 치즈 갈릭 맛 다른 쪽 면은 위와 같이 생겼어요.
프링글스 리치 치즈 갈릭 맛은 식품 유형 중 과자 (유탕처리제품)에 해당해요. 수입판매업소는 농심켈로그 주식회사이고, 제조업소는 Kellogg Asia Products Sdn. Btd. 에요. 이 제품은 말레이시아 수입산이에요.
프링글스 리치 치즈 갈릭 맛 원재료는 다음과 같아요.
감자플레이크, 식물성유지1, 옥수수가루, 밀전분, 치즈갈릭시즈닝[정제소금, 설탕, 말토덱스트린, 유청분말, 마늘분말, 향료2종, 향미증진제(L-글루탐산나트륨), 식물성유지2(경화유), 효모추출물, 젖산, 이산화규소, 체다치즈분말, 제이인산나트륨, 구연산나트륨, 제일인산나트륨, 구연산], 유화제, 말토덱스트린, 구연산
프링글스 리치 치즈 갈릭 맛은 알레르기 유발 성분으로 밀, 대두, 우유가 함유되어 있어요. 그리고 토마토, 계란, 게, 새우, 오징어, 닭고기를 사용한 제품과 같은 제조시설에서 제조된 과자에요.
프링글스 리치 치즈 갈릭 맛을 개봉했어요.
프링글스 리치 치즈 갈릭 맛은 연한 색 감자칩이었어요. 뚜껑을 뜯자마자 치즈향이 확 올라왔어요.
프링글스 리치 치즈 갈릭 맛을 먹기 시작했어요.
"이거 허니야?"
프링글스 리치 치즈 갈릭 맛을 처음 먹기 시작했을 때 확 느껴진 맛은 고소한 치즈맛과 더불어 단맛이었어요. 단맛이 꽤 있는 편이었어요. 완전히 단맛 강한 과자라고 할 수는 없지만, 단맛이 강해서 처음에는 리치 치즈 갈릭 맛이 아니라 리치 허니 치즈인 줄 알았어요. 처음 몇 개 먹을 때는 치즈향과 단맛이 많이 느껴져서 이름이 잘못 붙은 줄 알았어요.
마늘맛이 살살 올라온다.
프링글스 리치 치즈 갈릭 맛을 먹다 보니 마늘향이 살살 느껴지기 시작했어요. 처음에는 마늘향이 거의 안 느껴졌어요. 입 안에 프링글스 리치 치즈 갈릭 맛이 쌓여가면서 마늘향이 점점 진하게 느껴졌어요. 한참 먹자 마늘 먹을 때 아린 느낌도 아주 미세하게 나는 것 같았어요. 처음 먹을 때는 프링글스 통에 다른 프링글스가 들어간 줄 알 정도로 마늘향은 없고 단맛이 강해서 이게 무슨 프링글스 리치 치즈 갈릭 맛이냐고 했는데 1/4쯤 먹으니 그때부터 마늘향이 제대로 느껴지기 시작하며 프링글스 리치 치즈 갈릭 맛 맞다고 생각했어요.
프링글스 리치 치즈 갈릭 맛은 그렇게 짜지 않았어요. 먹다 보면 마늘맛과 마찬가지로 짠맛이 점점 강하게 느껴지기는 했지만 짜서 음료수를 찾게 될 정도까지는 아니었어요. 단맛이 짠맛을 가리는 것이 있었어요.
프링글스 리치 치즈 갈릭 맛은 먹을 수록 마늘맛이 진해지는 프링글스였어요. 치즈향이 강한 편이기 때문에 마늘맛과 치즈맛 둘 다 좋아한다면 매우 맛있게 먹을 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