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여행기/프링글스

프링글스 블랙 페퍼 크랩 후기 Pringles Black Pepper Crab

좀좀이 2019. 10. 25. 13:54
728x90

이번에 먹어본 프링글스는 프링글스 블랙 페퍼 크랩 Pringles Black Pepper Crab 이에요. 프링글스 블랙 페퍼 크랩은 GS25 편의점에서 판매하고 있어요.


"프링글스 블랙 페퍼 크랩이나 사서 집으로 갈까?"


집으로 돌아가는 중이었어요. GS25 편의점이 보였어요. 문득 이번에 새로 출시된 프링글스 중 주황색 통 프링글스인 프링글스 크리미 쉬림프만 먹어봤다는 것이 떠올랐어요. 아직 새까만 통 프링글스인 프링글스 블랙 페퍼 크랩은 사서 먹지 않았어요. 잠깐 한시적으로 나온 것도 아니고 출시된지 그렇게 오래된 것도 아니라 아무 때나 가서 사서 먹을 수 있는 거라 생각했거든요. 그래서 프링글스 크리미 쉬림프를 구입할 때 프링글스 블랙 페퍼 크랩은 구입하지 않았어요.


'이번주에는 프링글스 블랙 페퍼 크랩 사먹어야지.'


프링글스 블랙 페퍼 크랩도 먹어볼 계획이었어요. 이런 것은 생각날 때 사서 먹어보는 것이 제일 좋아요. 질질 미루다 나중에 한동안 까먹고 있는 수가 있거든요. 그냥 까먹고 있어도 되는 것이면 별 상관 없어요. 그러나 너무 미루다가는 오히려 나중에 슬슬 들어갈 때에야 다시 떠올라서 구하기 어려워지는 수가 있어요. 그래서 이왕 생각난 김에 바로 구입해서 집으로 돌아가기로 했어요.


편의점 안으로 들어갔어요. 편의점에 들어가자마자 프링글스가 진열되어 있는 곳으로 갔어요.


'어? 없잖아?'


지난 번에 프링글스 크리미 쉬림프를 구입했던 GS25 편의점 매장이었어요. 그때 프링글스 블랙 페퍼 크랩도 같이 있었어요. 그런데 이번에 가봤더니 주황색 통 프링글스인 프링글스 크리미 쉬림프도 없었고 검은색 통 프링글스인 프링글스 블랙 페퍼 크랩도 보이지 않았어요. 아마 단종되어서 없는 것은 아닐 거에요. 제가 운이 없었던 것이었어요. 진열대에 있던 것이 다 팔린 때에 간 것 같았어요.


'다른 편의점 가야겠네.'


요즘은 어지간해서는 신기하다고 과자 같은 것을 바로 구입해서 집으로 들고 오지 않는 편이에요. 그렇게 사와서 안 먹고 방치해놓은 먹거리가 집에 꽤 있거든요. 이것들 먹어치우고 있는 중이에요. 그래서 이렇게 방치되고 있는 먹거리를 더 늘리지 않기 위해서 웬만하면 아무리 신기하고 구입하고 싶은 거라도 집으로 돌아가서 바로 먹을 것이 아니라면 구입을 지양하고 있어요.


'그때 그냥 바로 같이 구입할 걸 그랬나?'


귀찮게 다른 GS25 편의점으로 가야 했어요. 프링글스 크리미 쉬림프를 구입할 때 같이 구입했다면 이런 일이 없었을 거였어요.


'아니야. 그때 구입했다면 방에 3달은 묵혔다 먹었을 거야.'


그냥 좋게 생각하기로 했어요. 이런 경우가 한두 번이 아니니까요. 한두 번이 아닌 수준이 아니라 진짜로 그렇게 쌓여 있는 게 여러 개였어요. 그래도 지금은 구입하면 바로 먹어치울 것이지만, 그때 사왔다면 먹을 생각 자체를 안 했을 거에요.


다른 GS25 편의점 매장으로 갔어요.


"있다!"


다른 GS25 편의점 매장에는 프링글스 블랙 페퍼 크랩이 있었어요. 바로 구입했어요.


프링글스 블랙 페퍼 크랩 Pringles Black Pepper Crab 은 이렇게 생겼어요.


프링글스 블랙 페퍼 크랩 후기 Pringles Black Pepper Crab


프링글스 통이 새까만 색이에요.


프링글스 디자인


프링글스 블랙 페퍼 크랩 통에는 몸통이 프링글스인 게가 자기 몸에 검은 후추를 막 뿌리고 있는 그림이 그려져 있었어요. 그리고 프링글스 몸통인 게 뒤를 보면 싱가포르의 유명한 상징물인 머라이언이 그려져 있어요.


이것은 무슨 싱가포르 음식을 모티브로 해서 만든 프링글스인가 봐요. 저는 싱가포르를 안 가봤어요. 싱가포르 음식을 먹어본 기억도 없구요. 그래서 이게 얼마나 싱가포르 음식 맛을 잘 살려내었는지 비교하는 것은 불가능했어요.


프링글스 블랙 페퍼 크랩


프링글스 블랙 페퍼 크랩 통 위에는 'INTERNATIONAL FOOD TRIP'이라고 적혀 있었어요.


프링글스 블랙 페퍼 크랩 영문명은 Pringles Black Pepper Crab 이에요.


프링글스 블랙 페퍼 크랩 통


프링글스 통 한 쪽 면에는 영양정보 및 성분이 인쇄되어 있었어요.


프링글스 블랙 페퍼 크랩 영양정보


프링글스 블랙 페퍼 크랩은 총 내용량이 110g 이에요. 전체 열량은 570kcal 이에요.


프링글스 블랙 페퍼 크랩은 식품 유형 중 과자 (유탕처리제품)에 속해요. 수입판매업소는 농심켈로그 주식회사로, 경기도 안성시에 위치해 있대요.


프링글스 블랙 페퍼 크랩 제조업체는 Kellogg Asia Products Sdn. Bhd. 로 말레이시아 제품이에요.


프링글스 블랙 페퍼 크랩 원재료는 다음과 같아요.


감자플레이크, 식물성유지1, 옥수수가루, 밀전분, 블랙페퍼크랩시즈닝[설탕, 말토덱스트린, 가공소금, 향미증진제1(L-글루탐산나트륨), 합성향료, 게추출물, 우유분말, 고추가루, 후추가루, 이산화규소, 식물성유지2, 양파분말, 마늘분말, 제삼인산칼슘, 향미증진제2, 향미증진제3, 구연산, 파프리카색소], 유화제, 말토덱스트린, 구연산


프링글스 블랙 페퍼 크랩에는 알레르기 유발성분으로 밀, 우유, 게가 함유되어 있대요. 그리고 대두, 토마토, 계란, 새우, 오징어, 닭고기를 사용한 제품과 같은 제조시설에서 생산되었대요.


Pringles Black Pepper Crab


왜 김 맛이 나는가!


통을 뜯고 한 조각을 입에 집어넣었어요. 단맛이 느껴졌어요. 짠맛은 별로 안 느껴졌어요.


몇 개 먹었을 때 살짝 게 향이 느껴졌어요. 꽃게탕 국물맛과 살짝 비슷한 느낌이었어요. 그래서 처음에는 프링글스 블랙 페퍼 크랩이 꽃게탕 국물맛과 비슷한 맛이라고 느꼈어요. 꽃게탕 국물맛이 매우 약해서 프링글스 블랙 페퍼 크랩이 꽃게탕 국물맛이라고 단정적으로 말하기는 어려웠지만요. 그냥 그런 느낌도 있다는 정도로 이야기하면 될 것 같았어요.


먹다보니 검은 후추가 만들어내는 매운맛이 슬슬 느껴지기 시작했어요. 처음 몇 조각 먹었을 때는 맵다는 생각을 전혀 못 했어요. 그러나 쉬지 않고 계속 먹다 보니 후추 매운 맛이 조금씩 느껴지기 시작했어요.


그리고 이렇게 여러 조각을 계속 먹다 보니 확실히 느껴지는 게 있었어요.


"이거 왜 김 맛 나지?"


아무리 봐도 조미김 맛이었어요. 조미김에서 참기름 빠진 맛요. 이유는 모르겠어요. 프링글스 블랙 페퍼 크랩에서 김맛이 나야 할 이유는 전혀 없었어요. 그러나 이건 분명히 김맛이었어요. 아주 미세하게 느껴지던 꽃게탕 국물맛 느낌이 사라지자 영락없는 김맛이 되어 버렸어요. 김에 후추 뿌려먹으면 딱 이 맛이 날 거 같았어요. 농담이 아니라 진짜였어요.


정말 희안한 일이었어요. 원재료를 다시 한 번 잘 봤어요. 분명히 김은 안 들어갔어요. 김가루가 1mg 이라도 들어갔다면 그럴 수 있다고 생각했을 거에요. 그런데 김은 단 한 조각도 안 들어가 있었어요. 김맛이 나야할 이유가 전혀 없었어요. 그렇지만 아무리 봐도 이것은 게 맛과는 딱히 연관성이 없었어요. 오히려 김맛과 연관성이 매우 강하게 느껴졌어요.


'얘네들 과자 잘못 만들었나?'


프링글스 블랙 페퍼 크랩은 프링글스 김맛 에디션이라고 내놔야 맞을 것 같은 맛이었어요. 처음에 미세하게 느껴지는 꽃게탕 국물 비슷한 맛이 사라지자 처음부터 끝까지 김에 후추 뿌린 맛이었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