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여행기/미분류

가상화폐 거래소 수익 배당 코인 코인제스트 코즈, 캐셔레스트 캡, 비트소닉 비트소닉코인 무료 획득 방법

좀좀이 2018. 11. 8. 16:17
728x90

이번에 다룰 무료 재테크 방법은 가상화폐 거래소에서 운영중인 거래소 코인/토큰 중 거래소 수익을 배당해주는 배당 코인/토큰을 무료로 받는 방법이에요.


사실 '무료 재테크 방법'이라고까지 하기에는 너무 적게 주는 것이 사실이에요. 그렇지만 일단 받아놓는 것을 매우 추천해요. 먼저 이런 것은 에어드랍 이벤트 기간에 받아놓는 것이 무조건 좋아요. 어차피 공짜로 주는 것이기 때문에 손해볼 일이 하나도 없거든요. 두 번째로 이것들은 주의깊게 관찰해볼 필요가 있어요.


제가 암호화폐를 처음 접했을 때, 암호화폐가 대체 뭔지, 그리고 그게 왜 4차산업혁명과 연관되는지 전혀 알 수가 없었어요. 왜 블록체인과 암호화폐는 뗄레야 뗄 수 없는 건지는 간신히 이해했어요. 블록체인이란 간단히 말해서 '다다익정'이에요. 많은 사람들 - 정확히는 참여자의 51% 이상이 맞다고 해줘야 맞는 거고, 이러기 위해서는 참여자가 많아질 수록 더 정확해져요. 그런데 맞는지 틀린지를 공짜로 확인해달라고 할 수는 없어요. 그래서 맞는지 틀린지 확인해준 대가로 주는 것이 '암호화폐'에요. 대충 이렇게 이해하면 되요. 


비트코인은 그렇다 쳐요. 그건 결제 용도니까요. 시세 변화가 심해서 결제 용도로 쓰기에 부적합할 뿐, 기본적으로는 결제 용도 맞아요. 이런 결제 용도가 주목적인 암호화폐로는 라이트코인, 리플 등이 있어요. 이 세 개는 결제 용도로 사용하는 것이 주목적인 암호화폐.


이더리움, 이오스는 윈도우, 맥OS, 안드로이드 같은 걸로 이해하면 되요. 윈도우 운영체제 위에서 MS오피스도 돌리고 크롬 브라우저도 쓰고 하는 것을 떠올리면 되요. 여기에서 윈도우 운영체제는 이더리움, 이오스, 그리고 MS 오피스, 크롬 브라우저는 댑 Dapp 이라 생각하면 되요. 그리고 댑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암호화폐가 필요해요. 이더리움은 프로그램 사용자가 이더리움을 지불하는 방식이고, 이오스는 프로그램 운영자가 프로그램을 돌리기 위해 이오스를 갖고 있어야 해요. 간단히 이 정도로 이해하면 되요.


그런데 이게 뭐? 어쩌라구?


무수히 창궐하는 ICO와 온갖 암호화폐들. 하지만 이것만 갖고 이게 왜 4차산업혁명과 연관이 있다고 침을 튀기며 연설을 하는지 전혀 알 수 가 없었어요. 투명성 때문에 거창하게 블록체인 돌리고 암호화폐 발행해서 사고 팔고 해야 할 필요가 있나 싶었거든요. 마일리지 제도는 예전에도 있었고, 지금도 있어요. 상품권도 예전에도 있었고, 지금도 있어요. 기본 개념은 이해했지만 대체 이게 어디에 써먹고, 왜 4차산업혁명이라 하는지 당최 이해 불가였어요. 단순히 보안 때문에? 신세계 상품권에 뭔 보안이 필요해요.


즉, 기술은 나왔는데 이걸 대체 어떻게 해서 우리 일상을 바꿀 것인지 감을 잡을 수 없었어요. 4차산업혁명이라 할 거라면 우리 일상을 크게 바꿔야 하거든요. 못해도 인터넷 뱅킹의 등장과 확산 수준의 변화는 나와야 해요. 단순히 변조가 어렵고 보안이 좋다고 끝? 그건 4차산업혁명이라 할 수 없어요. 혁명은 간단히 말해 '송두리째 뒤엎는 것'이거든요.


올해 여름. 암호화폐 거래소 중 하나인 코인제스트에서 코인제스트 거래소 트레이드 마이닝 배당 토큰인 '코즈'가 상장되었어요. 저는 전에 가입했기 때문에 100개 받았어요. 받고 좋다고 400원대에 팔았어요. 그 후. 코즈는 개당 8000원을 넘겼어요. 지금은 다시 많이 하락했지만요.


"이거 꽤 괜찮은 시스템인데?"


코즈가 유명해진 것은 무지막지한 배당 때문이었어요. 그러나 저의 관심을 확 끈 것은 그게 아니었어요.


이용자가 보상을 받는다.


코인제스트 거래소에서 가상화폐 거래를 하면 거래 금액에 따라 '코즈'를 분배받아요. 아직 코인제스트에 코즈 마켓은 없지만, 거래소에서 코즈를 거래할 수 있기 때문에 다시 다른 암호화폐를 구입하고 싶으면 코즈를 매도한 후 그 금액으로 다른 암호화폐를 구입하면 되요. 그리고 코즈를 보유하고 있으면 매일 거래소 수익을 배당받을 수 있어요.


이래서 암호화폐 옹호자들이 암호화폐에 대해 4차산업혁명이라 하는구나!


암호화폐 거래소에서 발행한 거래소 코인/토큰은 자산에 해당해요. 마일리지는 '부채'에 해당하구요. 암호화폐 거래소는 자신들이 발행한 거래소 코인/토큰에 대한 가치를 책임질 필요는 없어요. 시세가 형편없어진다면 투자자는 이를 방치한 거래소에 '도의적 책임'은 물을 수 있지만 '법적인 책임'은 아예 물을 수 없어요. 왜냐하면 암호화폐 거래소에서 자신들이 발행한 거래소 코인/토큰에 대해 얼마의 시세를 보장해준다는 약속을 전혀 하지 않았거든요. 반면, 마일리지, 상품권은 무조건 운영하는 회사에서 그 가치를 보장해줘야만 해요.


중요한 것은 이것이 아니에요. '이용자가 보상을 받는다'는 점, 그리고 '이용자가 가치를 판단한다'는 점이었어요.


현대 자본주의 사회에서 가장 큰 문제는 누가 뭐래도 분배의 문제에요. 노동자는 임금을 받고 자신의 노동력을 판매해요. 보통 '근무시간'을 기준으로 노동력 구입과 판매가 이루어져요. 그러다보니 일을 열심히 해도 딱히 보상을 받을 게 없어요. '근무시간'을 기준으로 노동력을 판매한 노동자는 근무시간에 설렁설렁 일할수록 이득이고, '근무시간'을 기준으로 노동력을 구입한 사업자는 노동자를 최대한 굴려야 이득이에요. 이 점 때문에 월급쟁이들이 바로 회사 때려치고 자영업 세계로 들어오면 거의 모두가 처절하게 폭삭 망해요.


여기에 이용자는 아예 분배에서 제외되요. '생산'의 기본 정의는 '상품을 생산하고, 그 가치를 높이는 것'이에요. 어떤 제품을 구입하고 주변에 좋다고 이야기한 사람들 모두 그 기업과 관련된 생산 활동을 한 것이에요. 그러나 그에 대한 분배는 없어요. 아이폰 좋다고 아무리 백날 천날 떠들어대고 자랑해봤자 그로 인한 대가는 아예 못 받아요.


더욱이 주식은 실물 경제와 괴리되어 있어요. 삼성전자 주식을 들고 삼성전자 공식 대리점 가서 그 어떤 것도 구입할 수 없어요. 이러니 대놓고 온갖 납득할 수 없는 공매도와 주가 변동이 판칠 수 있는 것이에요. 게다가 주식은 접근성도 매우 제한적이에요. 아이폰 좋다고 미국 애플 주식 바로 쉽게 살 수 없고, 주식은 기본적으로 1주 단위로 거래되기 때문에 돈 없으면 사지도 못해요.


'트레이드 마이닝 배당 코인은 앞으로 여러 분야로 확산될 수 있겠는데?'


암호화폐 거래소에서 코인 구입 - A전자 공식 대리점에서 물건 구입

코인 구입에 대한 대가로 거래소 토큰 배분받기 - A전자 공식 대리점에서 물건 구입한 대가로 A전자 토큰 분배받기

토큰 소유량에 따른 암호화폐 거래소 수익 배당 - 토큰 소유량에 따른 암호화폐 거래소 수익 배당


소비자와 생산자가 하나가 되는 구조. 지금까지는 소비자는 소비자, 생산자는 생산자였어요. 그러나 이 모델에서는 소비자와 생산자의 경계가 모호해져요.


지금은 암호화페 거래소에서 자기네 거래소 토큰을 발행하고 상장시키고 있어요. 그리고 여러 문제를 겪고 있고, 이 문제를 해결해나가고 있어요. 이게 어느 정도 완성된 모델이 된다면 일반 기업들도 자기네 기업 토큰을 발행하기 시작할 거에요. 특히 자체 유통-판매망을 갖고 있는 회사라면 상당히 괜찮은 구조거든요.


물론 많은 사람들이 가상화폐 자체를 매우 나쁘게 보고, 암호화폐를 좋게 보는 사람들 중에서도 거래소 배당 코인/토큰에 대해 매우 나쁘게 보는 사람이 많아요. 심지어는 돈을 펑 하고 찍어내는 신종 사기라고 욕하는 사람들도 어렵지 않게 볼 수 있어요.


저 또한 절대 자기 돈을 투자하라고 하지 않아요. 아직 이 모델은 완성 단계가 아니라 걸음마 단계거든요. 게다가 투자하려면 뭘 제대로 알고 투자해야지, 잘 알아보지 않고 투자하면 안 되요. 시세 변화는 기본이고, 거래소 토큰들의 전반적인 흐름과 개선, 발전, 진화 과정, 거래소 자체의 특징 등 꼼꼼히 살펴봐야해요.


그렇지만 공짜로 주는 거래소 배당 토큰/코인은 받아놓는 것을 강력히 추천해요. 이유는 두 가지에요.


첫 번째. 공짜니까 손해볼 것이 없어요. 게다가 갖고 있기만 하면 조금이기는 하나 거래소 수익을 매일 비트코인, 이더리움, TUSD 등의 암호화폐로 배당받을 수 있어요.


두 번째. 거래소 배당 코인 모델이 발전하면 이 방식이 일반 기업에 퍼질 거에요. 이 흐름을 관찰하기 위해서는 당연히 거래소 배당 코인을 갖고 있는 게 좋아요. 이왕이면 공짜로 받는 게 좋아요. 자기 돈으로 구입하면 지나치게 행복회로를 돌리며 꽃밭만 걸으려 하는 경향이 안 생길 수가 없어요. 반면 아예 안 갖고 있으면 기본적으로 관심이 안 생기고, 극단적으로 부정적으로 보는 경향이 생길 수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자기 돈은 안 들어갔지만 갖고 있기는 한 - 즉 공짜로 받는 것이 가장 좋아요.


분명히 많은 거래소 코인들이 망할 거에요. 그 중 일부는 계속 개선, 발전, 진화를 거듭할 거구요. 여기에서 살아남은 것은 크게 성공할 것이고, 이 흐름을 읽을 수 있으면 일반 기업에 이 방식이 전파될 때 좋은 기회를 획득할 수 있을 거에요.


그러므로 이 흐름에 대한 관찰 용도로, 그리고 아주 미미하겠지만 그래도 계속 배당도 나오는 거래 가능한 거래소 배당 코인을 공짜로 받을 수 있다면 받아놓는 것을 추천해요.


여기에서 다룰 거래소 배당 코인 에어드랍 이벤트는 세 가지에요. 코인제스트 코즈, 캐셔레스트 캡, 비트소닉 비트소닉코인이에요. 현재까지는 코인제스트 코즈, 캐셔레스트 캡, 비트소닉 비트소닉코인 정도만 관찰해도 우리나라 거래소 코인의 발달, 개선, 진화 과정을 다 관찰할 수 있어요.


01. 코인제스트 코즈 COZ


코인제스트 코즈 에어드랍


우리나라 거래소 배당 코인은 코인제스트 코즈가 대표적이에요. 코즈가 밟아온 길이 우리나라 모든 거래소 트레이드 마이닝 배당 코인 모두가 밟아가는 길이고, 코즈가 문제를 해결한 방식이 우리나라 모든 거래소 트레이드 마이닝 배당 코인이 문제를 해결하고 있는 방식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에요. '코즈의 역사 = 한국 거래소 트레이드 마이닝 배당 코인의 역사'라 해도 될 정도에요.


코즈는 단순 트레이드 마이닝- 단순 배당 형태에요. 코인제스트 거래소를 이용하면 거래 금액에 따라 코즈를 분배받고, 코즈 보유량과 보유 시간에 따라 매일 코인제스트 수수료 수익을 배당받아요. 배당은 거래소 코인 사정에 따라 비트코인으로 지급할 때도 있고, 이더리움으로 지급할 때도 있어요.


코인제스트는 올해 12월 31일까지 신규 가입자 전원에게 1코즈를 주는 에어드랍 이벤트를 진행중이에요.


코인제스트 신규 가입 기념 코즈 에어드랍 획득 방법


1. 코인제스트 홈페이지 접속 및 가입

코인제스트 주소 : https://www.coinzest.co.kr/

2. 우측 상단 '나의 정보' - '단계 관리' 들어가서 2단계 인증하기

3. 입/출금 들어가서 화면 좌측에 있는 암호화폐 목록에서 '비트코인', '이더리움', '코즈'를 눌러서 '입금 지갑 생성하기' 누르기



02. 캐셔레스트 캡 CAP


캐셔레스트 캡


캐셔레스트 캡은 코인제스트 코즈 이후 등장한 캐셔레스트 거래소의 트레이드 마이닝 코인이에요. 캡 또한 상당히 주목받았지만, 한동안 거래소로 원화입금을 할 수 없어서 시세가 폭락했었어요. 이후, 캐셔레스트는 캡의 가치를 다시 끌어올리기 위해 향후 캡 운영 및 개발 정책을 내놓았어요. 그 중 주목해야 할 것은 다음과 같아요.


- 마이닝 보너스 비율 변경 및 장기 홀더에 대한 보너스 코인 지급 안내

- 코인 세일즈 : 상장되지 않은 코인을 캐셔레스트 홈페이지를 통해 구매 신청 가능. 캡으로도 구매 가능.

- 원화마켓 에어드랍의 TUSD 지급

- 홀더 시스템

- 상장 투표 시스템


이것을 주목해야 하는 이유는 이것들이 성공해서 캐셔레스트 캡의 시세가 상승할 경우, 다른 거래소들도 이 방식을 따라할 것이기 때문이에요. 우리나라 거래소 트레이드 마이닝 코인 중에서는 코즈 다음으로 캡이 좋기도 하구요. 만약 이 정책들 결과가 성공적이라면 캡이 우리나라에서 가장 좋은 거래소 트레이드 마이닝 배당 코인이라 해도 될 거에요. 물론 이게 성공한다면 코인제스트도 이걸 코즈 정책에 어느 정도 반영할 거라 보고 있구요.


캐셔레스트는 캡 보유자에 대해 배당을 비트코인, 이더리움, TUSD로 지급하고 있어요.


캐셔레스트는 신규 가입해서 캡을 바로 주지 않아요. 신규 가입하면 가입 축하금 3천원을 주는데, 이것으로 캡을 구입하는 식으로 캡을 무료로 획득할 수 있어요.


캐셔레스트 신규 가입 기념 캡 에어드랍 획득 방법


1. 캐셔레스트 홈페이지 접속 및 가입

캐셔레스트 주소 : https://www.cashierest.com/

2. 화면 상단 우측 '마이페이지' 클릭

3. 2레벨 '실명인증' 중 '실명인증'과 '계좌 인증' 하기

4. 이렇게 해서 받은 3000원으로 '거래소' 중 '원화마켓'으로 들어가서 캡 CAP 구매.

-> 캡은 최소 주문수량이 3천개에요. 만약 캡 시세가 개당 1원 이상이라면 주문가는 0.98 정도로 하고 MAX 버튼을 눌러서 예약매수를 걸어 놓으세요.



03. 비트소닉 비트소닉코인 BSC


비트소닉 비트소닉코인


비트소닉은 거래소 트레이드 마이닝 배당 토큰인 코인제스트 코즈, 캐셔레스트 캡과는 아예 다른 형태의 거래소 배당 코인이에요.


비트소닉 거래소는 자체 배당 코인은 비트소닉코인을 상장시키고 운영하고 있어요. 비트소닉은 비트소닉코인 배당에 대해 Stake - Un-Stake 정책을 실행중이에요. 비트소닉코인에 대해 Stake 를 선택하면 거래가 불가능한 대신 배당을 받을 수 있어요. 반면, Un-Stake를 선택하면 자유로운 거래가 가능한 대신 배당을 받을 수 없어요. Stake와 Un-stake 선택 변경시 72시간이 소요되요.


비트소닉 거래소의 배당 정책은 크게 두 가지에요. 먼저 비트코인 마켓 수수료 수익은 비트코인, 이더리움 마켓 수수료 수익은 이더리움으로 지급하는 것이에요. 두 번째로 원화마켓 수수료 수익은 원화마켓에서 발생한 수익을 시장가로 비트소닉코인을 구입해 Stake를 선택한 비트소닉코인 홀더들에게 분배해주는 식이에요. 원화마켓 수수료 수익은 '바이백-재분배 정책'이라 할 수 있어요. 그러나 지금은 비트코인 마켓 및 이더리움 마켓 활성화와 원화 마켓에의 코인 집중 상장 때문에 배당을 BSC로만 주고 있어요. 이로 인해 하방 압력이 꽤 큰 편이기는 해요. 원래는 비트코인 마켓 수수료 배당으로 나오는 비트코인, 이더리움 마켓 수수료 배당으로 나오는 이더리움이 BSC 시세에 있어 버팀목 역할을 해줘야 하는데 지금은 아직 이것들을 안 주기 때문에 배당 수익을 현금화하려면 결국 배당받은 BSC를 매도해야만 하거든요. 비트소닉 거래소의 비트소닉코인의 진짜 가치는 비트코인, 이더리움 배당이 시작되어야 가늠해볼 수 있어요. 이것이 반드시 오른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아요. 더 오를 수도 있고 더 떨어질 수도 있어요.


비트소닉 운영-배당 정책은 위의 코즈, 캡과는 아예 딴판이에요. 하지만 이것 또한 매우 주목해서 볼 필요가 있어요.


먼저 시세 유지를 위해서는 배당을 어느 정도 유지해야 해요. 그러나 유저와 거래금액 증가에는 한계가 분명히 존재해요. 이 문제를 완화시킬 수 있는 방법 중 하나가 자유로운 거래와 배당을 선택하도록 하는 방법이에요.


두 번째로, 거래소 트레이드 마이닝 배당 코인은 그 수량이 유한해요. 정확히는 총발행량이 정해져 있어요. 그런데 거래소는 이 거래소 트레이드 마이닝 배당 코인을 계속 유지시켜야 해요. 유통량이 증가할 수록 배당이 하락하기 때문에 시세 하락 요인은 커지고, 발행량은 또 정해져 있구요. 그래서 차후에는 '바이백-재분배'방식으로 갈 수도 있어요.


어떻게 보면 비트소닉 거래소의 비트소닉코인 운영 정책은 유통량 증가와 배당 감소로 인한 시세 하락 문제를 겪고 있는 거래소 코인 대부분이 향후 취할 방향 중 하나라고 볼 수 있어요.


비트소닉 거래소의 비트소닉코인 에어드랍 이벤트 참여할 때에는 주의할 점이 하나 있어요. 추천인코드가 붙은 주소로 접속해 가입하면 비트소닉코인을 추가로 10개를 더 준다는 점이에요. 그래서 추천인코드가 없는 일반 주소로 접속해 가입하면 20개, 추천인코드가 있는 주소로 접속해 가입하면 30개를 받을 수 있어요.


비트소닉 신규 가입 기념 비트소닉코인 에어드랍 획득 방법


1. 추천인코드 포함 비트소닉 주소로 홈페이지 접속 및 가입

추천인코드 포함 비트소닉 주소 : https://bitsonic.co.kr/invite?rcode=9LB4A7

2. 계정관리 - 보안인증

- PC에서는 우측 상단 사람 그려진 동그라미 클릭

- 모바일/어플에서는 하단 우측 내정보-인증센터

3. 인증센터에서 'Lv5. 입출금 계좌 등록'까지 하기


이후 거래가 아닌 배당을 받고 싶다면 다음과 같이 하면 되요.


1. 지갑관리 접속

2-1. PC의 경우 '자산설정' 클릭

2-2. 어플의 경우 BSC(비트소닉코인) 터치 - Stake 설정으로 이동 터치

3. Stake로 전환 수량 입력 후 OTP 인증



저는 절대 자기 돈을 저기에 투자하라고 하지 않아요. 일단 공짜니까 받아두면 매우 작지만 매일 배당도 나오고 하니 받아두면 좋고, 이건 유심히 관찰해볼 필요도 있기 때문에 받아두는 것을 강력히 추천하는 것이지, 여기에 자기 돈 집어넣으라는 말이 아니에요.


매일 아주 적지만 비트코인, 이더리움 등을 주니 받아서 푹푹 묵혀도 되고, 트레이딩 연습용으로 갖고 놀아도 되요. 하지만 절대 제가 공짜로 받아놓으라는 말을 투자하라는 말로 받아들이지 마시기 바래요. 암호화폐에 투자해보고 싶다면 정말 골백번 진지하게 고민하고 몇 달은 진지하게 공부하고 관찰한 후 결정하시기 바래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