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7/01/02 2

길고도 길었던 이야기 - 45 태국 펫부리 특별 음식 머깽 หม้อแกง, 금요일 방콕 짜뚜짝 야시장

"드디어 버스 터미널이네." 휘청거리며 버스 시간표를 보았어요. 이제 여기를 더 돌아다닐 체력도 정신도 없었어요. 어서 빨리 방콕 돌아가서 저녁을 먹고 싶었어요. "지금 출발하는 표는 없어요. 7시에 있어요." 방콕으로 가는 미니밴은 있었지만 이미 만석이었어요. 그나마 자리가 있는 가장 빠른 것은 7시 출발하는 미니밴이었어요. 7시 미니밴 표를 구입하고 주변을 잠깐 돌아다녀보았어요. 딱히 볼 것이 없었어요. 이 주변에 야시장도 있다고 했지만 왁자지껄한 분위기가 아니었어요. 야시장이 제대로 열리는 것이 맞는지 의문이 들 정도였어요. 가게들이 문을 열고 있는 것이 아니라 문을 닫고 있었거든요. 이미 많은 가게들이 문을 닫은 상태였구요. 뭔가 먹을까 했지만 7시까지 시간이 정말 애매하게 남아서 버스 터미널 대..

문헌정보학 - 장서개발론 - 장서 폐기의 기준

장서 폐기의 기준 폐기자료의 선정은 일정한 기준을 따르기 마련인데, 이런 기준은 각 도서관의 성격 (목적, 조직, 장서, 시설), 자료 구입예산, 그 도서관이 봉사해야 할 이용자층의 성격, 그들의 이용요구 및 이용패턴, 또한 각 학문분야 및 그 출판물의 다양한 성격 등에 따라 결정된다. 일반적인 폐기 자료 선정의 기준은 다음과 같다. 1. 최종 대출일자- 자료가 10년 이상(혹은 도서관의 유형에 따라 더 짧게 잡을 수도 있다) 대출된 적이 없으면 폐기한다. (역으로, 자료가 지속적으로 이용되고 있으면 복본을 구입한다든가 하여 자료를 항상 양호한 상태로 유지시켜 주어야 한다.) 2. 자료의 외형상태- 외형상태가 나쁜 책 (오손, 파손)은 폐기한다. 이때 재구입할 것인가를 결정해야 한다. 3. 적시성- 이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