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여행기/베스킨라빈스31

베스킨라빈스31 아이스크림 - 아이스 노티드 우유 생크림 (2023년 8월 이달의 맛)

좀좀이 2023. 7. 29. 19:29
728x90

이번에 먹어본 베스킨라빈스31 아이스크림은 배스킨라빈스 아이스 노티드 우유 생크림 아이스크림이에요. 베스킨라빈스31 아이스 노티드 우유 생크림 아이스크림은 배스킨라빈스에서 2023년 8월 이달의 맛 아이스크림으로 출시한 배스킨라빈스 신메뉴 아이스크림 플레이버에요.

 

드디어 장마가 슬슬 끝나가고 있었어요. 비가 좍좍 퍼붓는 장마가 끝나고 뜨거운 불볕더위가 본격적으로 시작되었어요. 그리고 피서철도 시작되었어요. 장마 끝나면 바로 여름 피서철 성수기에요. 장마가 끝나간다고 비는 점점 내리는 빈도가 줄어들었고, 대신에 기온이 급격히 빠르게 높아졌어요. 2023년이 시작된 지 얼마 안 된 거 같은데 벌써 여름이 절정으로 치닫고 있었어요.

 

"8월은 배스킨라빈스 이달의 맛 아이스크림 뭐 나올 건가?"

 

매 월말이 되면 궁금해지는 것. 바로 배스킨라빈스가 다음달 이달의 맛 아이스크림으로 어떤 아이스크림을 출시할지에요. 배스킨라빈스는 꾸준히 매달 1일에 신메뉴 아이스크림인 이달의 맛 아이스크림 플레이버를 출시해요. 월말이 다가오면 배스킨라빈스에서 다음달 이달의 맛으로 어떤 아이스크림을 출시할지 궁금해하고 기대하는 것이 매달 월말 즈음에 있는 소소한 재미에요.

 

"배스킨라빈스가 7월에 아이스크림 꽤 많이 출시했어?"

 

한동안 신메뉴 출시 횟수가 적었던 배스킨라빈스가 7월에는 갑자기 급발진해서 신메뉴 아이스크림을 여러 종류 출시했어요. 정확히 7월에 출시했다고 하기는 애매하지만 본격적인 판매를 7월에 개시한 아이스크림까지 합치면 배스킨라빈스는 2023년 7월에 신메뉴 아이스크림을 무려 4종류나 출시했어요. 먼저 2023년 7월 이달의 맛 아이스크림으로 라이언 망고 마카롱 아이스크림을 출시했어요. 여기에 6월말에 7월달에 판매할 시즌 메뉴 신메뉴 아이스크림으로 캠핑 앤 스모어 아이스크림을 출시했어요. 이와 더불어서 넷플릭스와의 콜라보 아이스크림 플레이버인 투둠 초콜릿 프레첼 아이스크림을 출시했고, 마지막으로 춘식이가 반할 수박에 아이스크림을 출시했어요.

 

2023년 7월은 개인적으로 배스킨라빈스 신메뉴 먹는 재미가 매우 쏠쏠했던 한 달이었어요. 정식 신메뉴 4종류 - 라이언 망고 마카롱, 캠핑 앤 스모어, 투둠 초콜릿 프레첼, 춘식이가 반할 수박에를 먹었고, 배스킨라빈스 종로1가점에서만 판매하는 바나나 아몬드 훠지 아이스크림도 먹어봤어요. 그래서 2023년 7월에만 배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 플레이버 중 제가 못 먹어본 아이스크림을 무려 다섯 종류나 먹어봤어요. 참 오랜만에 즐기는 재미였어요. 한 달에 제가 못 먹어본 배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을 무려 다섯 종류나 먹어본 건 언젯적 일인지도 모르겠어요.

 

"8월에는 무슨 컨셉으로 아이스크림 출시할 건가?"

 

8월은 본격적인 피서철. 그리고 무더위의 절정이에요. 보통 광복절부터 더위가 한풀 꺾이기는 하지만, 최근 몇년간 패턴을 보면 광복절때 시원해지는 듯 하다가 9월에 늦더위가 다시 찾아오곤 했어요. 그래서 8월 광복절에 여름 더위가 꺾이는 것이 큰 의미가 있나 싶기도 해요. 옛날에는 광복절 지나면 그때부터 날이 확실히 선선해졌지만 요즘은 광복절 즈음부터 선선해지는 듯 하다가 9월에 더위가 뒤끝 제대로 작렬하거든요.

 

"8월도 휴가 컨셉 아이스크림 출시일 건가?"

 

배스킨라빈스가 7월에 휴가 시즌 컨셉으로 아이스크림을 여러 종류 출시했어요. 라이언 망고 마카롱과 춘식이가 반할 수박에는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라이언과 춘식이가 여름 휴가 여행 떠나는 컨셉이었어요. 캠핑 앤 스모어는 이름에 대놓고 '캠핑'이 들어가 있구요. 투둠 초콜릿 프레첼은 여름 피서철 여행을 떠나는 것과는 연관이 없지만, 조금 넓게 보면 여름 휴가와 관련이 있었어요. 여름 휴가때 꼭 어딘가 놀러가는 것이 아니라 집안에 틀어박혀서 밀린 넷플릭스 볼 것들 쭉 보는 사람들도 꽤 있으니까요.

 

배스킨라빈스가 7월에 여름 휴가 컨셉으로 아이스크림을 무려 4종류나 출시해서 판매했으니 8월에는 어떤 컨셉의 아이스크림을 출시해서 판매할지 궁금했어요. 벌써 가을 분위기를 내는 건 진짜 아니었어요. 9월도 더운데 8월에 가을 분위기 아이스크림 내놓는 건 너무 구닥다리 발상이에요. 그렇다고 또 휴가를 이어가기에는 7월에 너무 달린 것 같아보였어요. 아무래도 여름과 관련있는 아이스크림을 내놓기는 할 거 같은데 꼭 그럴 거라는 법도 없었어요. 배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 신메뉴를 쭉 보면 시즌메뉴는 계절에 대체로 맞춰서 출시하지만, 이달의 맛은 완전히 벗어나는 경우도 종종 있거든요.

 

"배스킨라빈스 다음달 이달의 맛 뭐일건가?"

 

배스킨라빈스 홈페이지에 들어갔어요. 홈페이지 아이스크림 메뉴에는 아직 제대로 공개되어 있지 않았어요. 그러나 홈페이지를 여기저기 돌아다니다가 2023년 8월 이달의 맛 아이스크림을 찾아내었어요.

 

"아이스 노티드 우유 생크림?"

 

베스킨라빈스31 2023년 8월 이달의 맛 아이스크림은 이름부터 매우 길었어요. 일부러 이름을 길게 만든 것은 아니었어요. 콜라보 아이스크림인데 이름이 매우 길었어요.

 

"8월이랑 도넛?"

 

8월과 도넛이 무슨 연관이지?

 

곰곰히 생각해봤어요. 8월과 도넛의 연관성이 무엇이 있을지 계속 떠올려봤어요.

 

8은 동그라미 2개.

그러니까 도넛 2개로 8을 만들 수 있다?

 

도형적으로 보면 관련이 있기는 했어요. 그러나 순전히 도형적인 면으로 보기에는 뭔가 심심했어요.

 

휴가 갈 때 도넛 사가서 먹기?

 

이렇게 보면 나름 이해가 되기는 했어요. 휴가 여행 떠날 때 간식 챙겨서 들고 가니까요. 간식으로 도넛 챙겨서 간다면 충분히 이해되었어요.

 

배스킨라빈스로 갔어요. 베스킨라빈스31 2023년 8월 이달의 맛 아이스크림인 아이스 노티드 우유 생크림 아이스크림을 싱글 레귤로 컵 사이즈로 주문했어요.

 

베스킨라빈스31 아이스 노티드 우유 생크림 아이스크림은 이렇게 생겼어요.

 

 

배스킨라빈스 아이스 노티드 우유 생크림 아이스크림은 새하얀 아이스크림에 노란 덩어리와 분홍 덩어리가 박혀 있는 모습이었어요. 그런데 잘 보면 노랑 덩어리와 분홍 덩어리는 고체 덩어리가 아니라 액체 덩어리처럼 생겼어요. 실제로도 단단한 고체가 아니라 부드러운 액체였어요.

 

 

배스킨라빈스는 배스킨라빈스 아이스 노티드 우유 생크림 아이스크림에 대해 진하고 부드러운 우유 생크림 아이스크림으로 노티드 도넛의 크림을 표현했다고 해요. 여기에 분홍색과 노란색 커스터드 리본을 둘렀다고 해요. 분홍색은 배스킨라빈스의 상징색이고, 노란색은 노티드의 상징색이라고 해요.

 

 

배스킨라빈스 아이스 노티드 우유 생크림 아이스크림은 외관부터 매우 부드럽게 생겼어요.

 

 

베스킨라빈스31 아이스 노티드 우유 생크림 아이스크림을 먹기 전에 먼저 냄새부터 맡아봤어요. 베스킨라빈스31 아이스 노티드 우유 생크림 아이스크림은 특별한 향이 느껴지지 않았어요. 코를 완전히 아이스크림에 처박으면 향이 느껴지겠지만, 어지간히 가까이 대어서는 냄새가 느껴지지 않았어요. 코로 느끼는 향은 매우 약한 아이스크림이었어요.

 

베스킨라빈스31 아이스 노티드 우유 생크림 아이스크림을 먹기 시작했어요.

 

8월에 생일인 사람 손!

8월에 누구 생일?

 

아, 맞다!

대한민국 생일!

8월 15일 광복절!

 

베스킨라빈스31 아이스 노티드 우유 생크림 아이스크림은 우유 생크림 아이스크림 맛이 매우 부드러웠어요. 베스킨라빈스31 아이스 노티드 우유 생크림 아이스크림은 차가운 생크림을 먹는 것 같았어요. 식감은 매우 부드러웠어요. 매우 미끄럽고 부드럽고 매끈한 식감이었어요. 여기에 기름진 느낌과 부드러운 단맛이 있었어요. 생크림 케이크의 생크림보다 조금 더 단단하고 묵직한 촉감이었고, 맛은 생크림보다는 조금 연하고 가벼웠어요.

 

베스킨라빈스31 아이스 노티드 우유 생크림 아이스크림에서 커스터드 리본은 그렇게까지 특징있지 않았어요. 스푼으로 뜰 때는 뭔가 특징이 있는 것처럼 보였지만, 먹을 때 맛에서는 그렇게 존재감이 크지 않았어요.

 

"이거 도넛이 아니라 케이크 아냐?"

 

노티드는 도넛으로 유명한 회사라고 했어요. 그런데 베스킨라빈스31 아이스 노티드 우유 생크림 아이스크림은 도넛을 연상시키는 맛보다는 케이크를 연상시키는 맛에 훨씬 더 가까웠어요. 도넛맛이 연상된다고 상상하면 도넛맛처럼 느껴지는 것 같기도 했지만, 그건 생각이 느낌을 속이는 거에 가까웠어요. 아무리 봐도 이건 케이크를 연상시키는 맛이었어요.

 

처음에는 왜 케이크 같은 맛 아이스크림이 나왔는지 잘 떠오르지 않았어요. 그러다 떠올랐어요. 8월 15일 광복절은 우리나라 생일. 우리나라도 생일이니까 생일 케이크 받아야죠.

 

"그래도 이거 여름에 먹기에는 맛이 좀 더운 편 아닌가?"

 

베스킨라빈스31 아이스 노티드 우유 생크림 아이스크림은 맛있기는 했지만 맛이 아주 시원한 계열은 아니었어요. 맛이 아주 시원한 계열이라면 새콤한 과일맛이 강하거나 샤베트여야 해요. 베스킨라빈스31 아이스 노티드 우유 생크림 아이스크림은 상큼한 맛이 하나도 없고 기름진 느낌과 단맛으로 구성되어 있었어요. 그래서 시원한 맛이 아니라 따스한 맛 계열이었어요.

 

"이건 샤베트랑 같이 주문해서 먹어야 더 맛있겠다."

 

겨울이라면 모르겠지만, 8월은 매우 뜨거운 여름이에요. 베스킨라빈스31 아이스 노티드 우유 생크림 아이스크림은 한여름에 먹기에는 너무 포근하고 따스한 느낌의 맛이었어요. 그래도 생크림 케이크를 연상시키는 맛이니까 레인보우 샤베트, 청포도 샤베트 등 샤베트와 같이 먹으면 서로 조화를 잘 이루며 매우 맛있을 거에요. 그리고 이렇게 먹으면 여름에 어울리는 맛이 나올 거에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