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3월 24일, KD 주식, 스튜디오산타클로스 주식, 웅진 주식 단타 매매를 매우 순조롭게 잘 마친 후였어요. 거칠 것이 없었어요. 들어가자마자 바로 진입 타점이 나왔고, 진입 타점에 들어가면 바로 먹고 나왔어요. 이 정도면 과속 운전 아니냐고 해도 될 정도였어요. 순식간에 3종목 돌아가면서 한국 주식 단타 매매 게임을 즐겼고 전부 다 승리를 획득했어요.
'이제 이 정도면 되었을 건가?'
나는 아직 배고프다?
그렇지는 않았어요. 제가 '나는 아직 배고프다' 모드였다면 이렇게 소액으로 깔짝거리지 않았을 거에요. 최소 10만원, 100만원은 들고 단타 매매를 하고 있었을 거였어요. 하지만 돈 욕심은 하나도 없었어요. 돈 욕심이 하나도 없으니 이렇게 깔짝깔짝 매매하고 있었어요. 한국 주식 단타 매매 자체를 하나의 게임, e스포츠로 즐기고 있었어요. 이렇게 즐겨도 충분히 재미있는 주식 시장이에요.
게임을 많이 하면 게임 폐인이라는 칭호를 획득해요. 하지만 주식은 많이 하면 주식 투자자라는 칭호를 획득해요. 물론 여전히 주식 투자에 대한 인식이 아주 좋다고 할 수는 없어요. 아무리 주식 투자하는 인구가 많이 증가했다고 해도 여전히 주식을 도박 그 자체로 보는 사람들이 흔해요. 중요한 것은 게임 폐인보다는 주식 투자자가 훨씬 낫다는 점이에요. 게다가 게임하면서 돈 버는 거라면 아이템 노가다 하는 것 정도이지만, 주식을 게임으로 즐기면 잘만 하면 돈은 알아서 같이 벌려요. 설령 주식 투자로 깡통 찬다고 해도 어차피 게임 즐기는 비용만큼만 들고 즐기는 거니까 게임 즐기고 끝냈다고 생각하면 그게 그거에요. 1만원 2만원 들고 주구장창 주식 단타 게임을 즐기면 피씨방 가서 게임하는 것보다 싸게 먹혀요. 게임도 즐기고 게임 폐인보다는 비교할 수 없이 훨씬 나은 주식 투자자 칭호도 얻으니 일석이조에요.
계속 머리 속 한가운데에는 밀린 글 언제 다 쓰냐는 생각이 자리잡고 있었어요. 그렇지만 멈출 수 없었어요. 이렇게 잘 되는 날 손을 놓는 건 아무리 봐도 아니었어요. 게다가 아직 급등주가 많이 남아 있었어요. 여러 가지 급등주가 어서 빨리 돈 넣고 돈 복사해가라고 손짓하고 있었어요. 사방팔방에서 여기 오늘 잘 터지는 주식이라고 환호성을 지르고 있었어요.
"주식 한 판 더 땡길까?"
마음이 연약한 갈대처럼 흔들렸어요. 분명히 멈춰야 했어요. 글 쓸 게 산더미였어요. 당장 주식 매매 일기만 해도 엄청 밀렸어요. 이거 다 쓰려면 까마득했어요. 이렇게 잡생각 있을 때는 주식 매매 같은 건 아예 안 해야 해요. 한쪽으로 다른 생각하고 있는데 무슨 매매가 잘 되겠어요. 그러나 이것은 어디까지나 이론. 웃긴 게 될 때는 뭔 짓을 해도 잘 되요. 안 될 때는 뭔 짓을 해도 안 되구요.
"들어갈 만한 거 안 보이면 그만 해야지."
들어갈 만한 종목이 있는지 어디 한 번 살펴보기로 했어요. 만약 안 보인다면 아주 깔끔하게 이날 주식 매매를 그만두기로 했어요. 주식 매매 그만두고 밀린 글이나 부지런히 해치워서 다음날이나 다다음날에 더 개운한 머리로 주식 매매하는 것이 더 나았어요.
"웅진씽크빅? 이거도 윤석렬 테마주잖아!"
윤석렬 테마주로는 코스피 007860 서연 주식, 코스닥 019770 서연탑메탈 주식, 코스피 200880 서연이화 주식, 코스피 004830 덕성 주식 등과 더불어 코스피 016880 웅진 주식, 코스피 095720 웅진씽크빅 주식이 있어요. 이 중에서 코스피 016880 웅진 주식, 코스피 095720 웅진씽크빅 주식이 윤석열 테마주인 이유는 웅진 회장이 파평 윤씨라는 이유 때문이에요.
눈여겨볼 점은 코스피 016880 웅진 주식, 코스피 095720 웅진씽크빅 주식 둘 다 윤석열 테마주라는 점이에요. 웅진 계열사가 웅진씽크빅이니 당연한 이야기에요. 이는 매우 중요한 함의가 있어요.
웅진 주식이 가는데 웅진씽크빅 주식이 못 간다고?
말이 되냐?
똑같은 테마에 속하는 모든 테마주가 동시에 다 상한가를 가는 일은 솔직히 별로 없어요. 각 종목마다 상승률에는 차이가 있어요. 그렇지만 일단 한 테마가 뜨면 거기 속한 테마주는 일제히 상승해요. 웅진 주식과 웅진씽크빅 주식은 누가 더 많이 가는지의 차이야 당연히 있겠지만, 하나가 움직이면 같이 갈 수 밖에 없어요. 웅진 주가 상황을 봤어요. 웅진 주식은 제가 내린 후 상한가를 향해 저돌적으로 질주중이었어요.
"웅진씽크빅 이거 지금 돈 넣으면 무조건 돈 복사되는 거 아냐?"
윤석열 테마주가 강하게 상승하는 와중에 웅진 주식은 상한가를 향해 돌진중이고 웅진씽크빅은 이제 출발할까 말까 시동 걸고 있었어요. 이는 코스피 095720 웅진씽크빅 주식이 이제 곧 시동 걸고 출발할 거라는 것을 의미했어요. 기사님이 어서 빨리 탑승하래요. 지금 잠깐 휴게소 들렸으니까 탈 사람 어서 빨리 타서 돈 복사해가래요. 코스피 095720 웅진씽크빅 주식이 이제 곧 돈을 삽으로 퍼서 가방에 푹푹 퍼담아줄 거래요.
이걸 어떻게 안 타!
세상에 코스피 095720 웅진씽크빅 주식이 제발 돈 좀 복사해서 가져가라고 애걸복걸하고 시뻘겋게 눈이 충혈되도록 울며 절규하고 있는데 이 절규를 어떻게 뿌리쳐요. 당연히 타고 봐야죠.
코스피 095720 웅진씽크빅 주식 호가창으로 들어갔어요.
2021년 3월 24일 오전 9시 52분, 코스피 095720 웅진씽크빅 주식 1주를 3150원에 매수했어요. 매도 호가에 걸려 있는 것을 바로 낚아챘어요.
코스피 095720 웅진씽크빅 주식은 2틱 먹어야 했어요. 어디까지 가나 봤어요. 이제 기사님이 시동 걸고 천천히 악셀러레이터를 밟기 시작한 때였어요.
"나는 소소히 2틱 먹고 나가야지."
욕심 없어요. 욕심 부려서 잘 된 적이 단 한 번도 없었어요. 그래서 이번에도 소소하게 2틱만 먹고 나가기로 했어요.
코스피 016880 웅진 주식이 상한가 거의 다 말아갔다는 사실을 알았기 때문에 긴장하고 무서워할 게 하나도 없었어요. 웅진 주가가 흔들린다면 조금 긴장되었겠지만 웅진 주가는 맞아요. 흔들렸어요. 아래로 흔들리는 게 아니라 위로 아주 크게 크게 쏘며 호가창이 흔들리고 있었어요. 그러니 이건 쾌적한 운행이었어요.
2021년 3월 24일, 코스피 095720 웅진씽크빅 주식 1주를 3150원에 매수해서 3160원에 매도했어요. 매매차익은 10원이었어요. 이 중 증권거래세로 6원 납부했어요. 이날 코스피 095720 웅진씽크빅 주식 매매를 통해 얻은 수익은 4원이었어요. 수익률은 0.12%였어요.
네이버 증시 코스피 095720 웅진씽크빅 주식 페이지에 나와 있는 웅진씽크빅 기업 개요는 다음과 같아요.
- 동사는 2007년 5월 1일 '(주)웅진'을 존속법인으로 하여 인적분할에 의해 설립되었으며, 2007년 05월 31일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함.
- 동사와 종속기업은 출판 및 교육서비스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교육문화사업본부, 미래교육사업본부 등 출판 및 교육서비스 영역 전반에 걸친 사업 영위중.
- 동사의 모바일 플랫폼 사업은 2020년 5월자로 (주)놀이의 발견으로 물적분할함.
웅진씽크빅이 어떤 회사인지 굳이 설명할 필요가 없을 거에요. 학습지로 유명한 바로 그 웅진씽크빅 맞아요. 웅진씽크빅의 사업 영역은 학습지 사업만으로 국한되지 않아요. 크게 보면 유아 교육 및 초등학생 교육 사업을 하고 있는 회사에요. 그래서 코스피 095720 웅진씽크빅 주식은 유아 교육 관련주이자 초등학생 관련주에요. 어떻게 보면 저출산 문제에서 부정적 영향을 받는 주식이라고 할 수도 있을 거에요.
웅진씽크빅 사업 보고서를 보면 사업 부문을 국내교육서비스 및 출판사업, 영어교육사업, 모바일 플랫폼사업으로 분류하고 있어요.
이 중에서 웅진씽크빅의 국내교육서비스 및 출판사업은 다시 교육문화사업본부 (학습 관리 서비스), 미래교육사업본부 (독서 관리 서비스), 기타사업부문으로 분류되어 있어요.
웅진씽크빅은 자사의 국내교육서비스 및 출판사업 중 교육문화사업본부 (학습 관리 서비스) 사업 내용에 대해 다음과 같이 밝히고 있어요.
- 웅진씽크빅 학습지(지면 학습지+북패드+디지털 콘텐츠)
- 방문 관리형 학습지 서비스(Think-Big 등 지면 학습지)
- 집합 관리형 학습지(웅진북클럽학습센터) 및 공부방(교과목/논술 지도 초등 전문 공부방) 서비스
- 웅진스마트올 (유초중등 전과목 AI 맞춤 학습)
웅진씽크빅은 자사의 국내교육서비스 및 출판사업 중 미래교육사업본부 (독서 관리 서비스) 사업 내용에 대해 다음과 같이 밝히고 있어요.
- 웅진북클럽 서비스(전집+북패드+디지털 콘텐츠) 등
- 전집(언어/문학, 사회/역사, 수리/과학, 문화/예술, 학습백과, 위인전 등) 방문 판매
- 스터디클럽(유초중등 전과목 AI 맞춤 학습)
웅진씽크빅은 자사의 국내교육서비스 및 출판사업 중 기타사업부문 사업 내용에 대해 다음과 같이 밝히고 있어요.
- 단행본(유아 및 초등, 청소년, 성인 대상 낱권 도서 출판) 등
- 웅진책방(유아동 전문 도서 및 교구 등 온라인몰)
- 웅진스마트올 비관리 (유초중등 전과목 AI 맞춤 학습)
여기에 계열사 웅진컴퍼스가 영어 교육사업 중이고, 놀이의발견이 유아, 초등 연령대상 문화 체험 및 놀이 및 상품 중개 모바일 플랫폼사업을 진행중이에요.
물론 지금 코스피 095720 웅진씽크빅 주식이 주목받는 이유는 저출산 문제가 해결될 거라는 전망 때문이 전혀 아니에요. 웅진과 더불어 윤석열 테마주 중 파평 윤씨 테마주로 편입되어 있기 때문이에요.
이렇게 코스피 095720 웅진씽크빅 주식 매매도 매우 쉽게 잘 마쳤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