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7/06/05 3

베스킨라빈스31 아이스크림 - 카라멜 초코 크런치

이번에 먹어본 배스킨라빈스31의 아이스크림은 카라멜 초코 크런치에요. 이것은 현재 홈페이지에는 메뉴가 없어요. 지난달 말에 홈페이지가 바뀌면서 홈페이지 메뉴에 나와 있던 아이스크림들이 많이 사라졌어요. 이것도 예전에 있었던 것으로 알고 있는데 없어졌어요. 어쨌든 현재는 홈페이지상에는 없지만 매장 가면 있는 기묘한 메뉴 중 하나에요. 베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 중에 그런 것이 조금 있어요. '설마 자기들도 워낙 메뉴가 많아서 뒤죽박죽 섞였나?' 확실한 것은 지금 시즌 메뉴가 매우 많이 깔려 있다는 것. 매장마다 잘 나가는 아이스크림이 조금씩 차이가 있기는 해요. 대체로 거의 똑같지만요. 어쨌든 홈페이지에는 없고 매장에서는 팔리고 있는 아이스크림 중 하나가 바로 카라멜 초코 크런치였어요. 그래서 이것을 먹어보기..

파주 헤이리 예술마을 - 세계 민속 악기 박물관

인터넷에서 이것저것 찾아보다가 운좋게 제가 관심있어하는 국가의 전통 악기 관련 서적들을 구했어요. 전통 악기를 설명한 서적은 의외로 구하기 힘들었는데, 이렇게 구해지니 기분이 매우 좋았어요. '외국 민속 악기들 볼 수 있는 곳 없나?' 서울에 이런 저런 박물관이 여러 곳 있으니 서울에 외국 민속 악기들을 전시한 박물관이 하나는 있을 것 같았어요. 인터넷으로 악기 박물관을 검색해 보았어요. 세계 민속 악기 박물관은 경기도 파주와 강원도 영월에 각각 한 곳씩 있었어요. 경기도 파주에 있는 세계민속악기박물관은 헤이리 예술마을 안에 있었어요. 평소 같았으면 '에이, 너무 멀다. 안 가.' 이렇게 생각했겠지만, 이때는 달랐어요. 갑자기 원하던 책이 구해지자 직접 외국 민속 악기를 보고 싶다는 생각이 마구 솟구쳐올..

여행-한국 2017.06.05

관광학 개론 - 현대 관광의 개념

학자들에 따른 관광 개념의 발전 - '관광'이 학문으로 정리되기 시작한 것은 20세기 초반. - 슐레른 (1911) : 관광의 개념을 가장 먼저 정리. 관광이란 일정한 지구, 주 또는 타국에서 체재하고 다시 돌아가는 외래객의 유입, 체재 및 유출의 형태를 취하는 모든 현상과 그 현상에 직접 결부되어 있는 모든 행위, 그 가운데서도 특히 경제적 행위를 표현한 개념을 의미.- 이 관점은 관광 현상을 종합적인 사회 현상으로 판단하면서도 경영-경제적 측면이 강조. - 마리오티 (1927) : 관광은 외국인 관광객의 이동으로 규정하고 그 이동에 의한 경제적 의의를 설명하려 노력- 관광 연구의 대상과 영역을 체계화시키려 했으나, 관광의 본질을 단순히 경제적 현상으로만 판단하여 경제학적 접근을 시도한 한계가 존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