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7/03/02 5

피자스쿨 킹 소시지 피자

피자스쿨에서 가장 비싼 피자는? 수도권에서 피자스쿨에서 가장 비싼 피자는 11000원이에요. 퀘사디아 피자3종과 바이트 피자 3종, 떡갈비 피자, 닭안심살 피자가 11000원이거든요. 이것보다 비싼 피자는 피자스쿨에서 보이지 않아요. 그러나 우리나라 남쪽 - 충청도부터는 아니에요. 경기도 이남 지역의 피자스쿨은 피자스쿨 남부 가맹점인데, 여기에서만 파는 메뉴가 두 종류 있거든요. 그 중 하나가 바로 12000원짜리 피자에요. 바로 킹소시지 피자에요. '피자스쿨은 내가 다 먹어보겠다!' 하지만 저 두 종류가 문제였어요. 고르곤졸라 피자와 킹소시지 피자는 수도권에서는 먹을 수 없는 피자니까요. 그렇다고 피자 두 종류를 맛보기 위해 충청도까지 내려갈 수도 없는 노릇이었어요. 그러다 남쪽 지방에 잠시 내려갔다 ..

나뚜루 아이스크림 신제품 - 자스민 (2017년 3월의 아이스크림) Jasmine

나뚜루에서 2017년 3월을 맞아 신제품 아이스크림을 출시했어요. 이번에 출시된 아이스크림은 자스민 Jasmine 이에요. 나뚜루팝이 꽃에 재미붙였나? 나뚜루가 2016년 12월, 2017년 1월과 2월에는 신제품을 내놓지 않은 것으로 알고 있어요. 마지막 신제품이 2016년 11월의 아이스크림이었는데, 이것이 바로 블루베리 라벤더였어요. (나뚜루 아이스크림 블루베리 라벤더 후기 : http://zomzom.tistory.com/1870) 3개월의 휴식기가 있기는 했지만 두 번 연속 꽃향기 아이스크림을 내놓았어요. '왜 하필 자스민이지?' 3월과 자스민의 관계가 확 와닿지 않았어요. 이런 꽃향기는 오히려 2월과 잘 어울리는 이미지였어요. 3월이라 하면 제 머리속에 떠오르는 이미지는 화이트데이니까 사탕, ..

문화지리학 - 시민권과 공간, 지리의 관계

- 마샬 : 시민의 권한을 정립하는 데에 있어서, 특히 20세기에 복지 국가의 수립에 있어서 국민국가의 역할을 당연한 것으로 받아들임. 자본주의적 민주주의에서 시민권이 발전하는 과정은 3단계의 진화적 과정을 거치고, 그 결과로 시민적 권리, 정치적 권리, 사회적 권리라는 3가지 상이한 유형의 시민이 지니는 권한이 나타남.1. 시민의 권리 : 근대적 법률 체계에 의해 제공된느 개인적 자유 - 즉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견해와 믿음을 형성하고, 자산을 소유하는 것과 같은 자유를 포괄하는 것2. 정치적 권리 : 국가에 의한 통치의 과정에 참여할 수 있는 자유를 둘러싸고 형성.3. 사회적 권리 : 복지, 교육, 행복에 대한 권리 등. 근대 복지국가의 등장과 함께 성립.- 마샬은 하나의 통합적인 국민국가 nati..

관광지리학 - 관광과 여가 기회의 불균등과 제약 요인

- 관광과 여가에 참여하는 개인의 능력은 명확히 사회구조와 개인의 환경에 따라 차이가 있음. 가족 생애주기의 각 단계, 성별, 문화적 조건, 여가 시간, 능력, 관광지로의 접근성, 여유자금 등이 영향을 끼침.- 이러한 차이는 각자의 조건 뿐만 아니라 경험의 질의 차이도 반영.- 사회적 관점에서 노동자 계급은 여가 사회의 구성원으로서 등급을 매기는 것이 매우 불합리하고, 심지어 일상에서의 탈출기간 - 연휴기간까지 상업화의 대상으로 보는 것은 문제가 있음. 그리고 보통 여가 경험은 사회적 위치와 관련시켜볼 때 계층화되어 있는데, 이런 관점은 자본주의 사회의 하위계층 - 특히 관광과 여가 생활을 하지 못하는 장기 실업자가 증가하는 현상과도 연계됨. - 관광과 여가의 사회경제적 영향은 많은 관심을 끔.- 유럽집..

문화지리학 - 도덕과 장소, 공간의 관계

- 도덕지리 Moral Geographies 는 특정한 사람, 사물, 실천이 특정 공간, 장소, 경관에 속해 있으며, 또 다른 공간, 장소, 경관에서는 배제되어 있다는 것.- 이 정의는 공간, 장소, 경관, 영토, 경계, 운동 등의 지리적 대상들과 계급, 인종, 젠더, 섹슈얼리티, 연령, 장애 등 사회적, 문화적 대상들의 상호의존관계를 이해하고 이론화하는 것이 중요함을 강조.- '도덕적'이라는 단어는 가지런히 정렬해 있는 규칙과 기대치의 상당히 우연적인 조합을 지칭.- 이 모든 논의에서 핵심적인 것은 일상에서의 지리와 사회집단 및 개인의 실천 간의 관계를 형성하는 데 있어서 권력의 역할이며, 이처럼 당연시되는 관계를 교란하고, 의문을 제기하는 데 비판적 태도의 역할이 중요.- 도덕이라 치부되는 것은 지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