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자스쿨에서 가장 비싼 피자는?
수도권에서 피자스쿨에서 가장 비싼 피자는 11000원이에요. 퀘사디아 피자3종과 바이트 피자 3종, 떡갈비 피자, 닭안심살 피자가 11000원이거든요. 이것보다 비싼 피자는 피자스쿨에서 보이지 않아요.
그러나 우리나라 남쪽 - 충청도부터는 아니에요. 경기도 이남 지역의 피자스쿨은 피자스쿨 남부 가맹점인데, 여기에서만 파는 메뉴가 두 종류 있거든요. 그 중 하나가 바로 12000원짜리 피자에요.
바로 킹소시지 피자에요.
'피자스쿨은 내가 다 먹어보겠다!'
하지만 저 두 종류가 문제였어요. 고르곤졸라 피자와 킹소시지 피자는 수도권에서는 먹을 수 없는 피자니까요. 그렇다고 피자 두 종류를 맛보기 위해 충청도까지 내려갈 수도 없는 노릇이었어요.
그러다 남쪽 지방에 잠시 내려갔다 와야 할 일이 생겨서 내려간 김에 벼르고 벼르던 이 킹 소시지 피자를 먹었어요.
이 상자는 피자스쿨 남부 가맹점에서 사용하는 상자에요. 겨울이라서 이런 상자를 사용하더라구요.
이것이 바로 피자스쿨 전체에서 가장 비싼 피자인 킹 소시지 피자에요.
가운데에 아주 큼지막한 소시지가 실하게 박혀 있어요.
피자스쿨 남부 홈페이지에서는 이 피자에 대해 '왕큰 소시지가 다양하게 듬뿍 들어있는 한끼 푸짐한 피자!' 라고 설명하고 있어요.
주요 토핑으로는 칵테일 소시지, 카나디언햄, 미니그릴드소시지가 있고, 그 외에 옥수수, 피망 등이 들어가 있어요.
총 중량은 930g이에요. 그래서 상자를 받아들면 상당히 묵직해요. 1회 제공량은 2조각 - 232g 이고, 열량은 595 kcal 이에요.
이런 건 삼남 지역에서만 판매하지 말고 전국적으로 팔라구!
한 조각 다 먹고 외쳤어요. 이런 건 좀 전국적으로 팔란 말이야!
수도권 한정 메뉴는 꼬꼬커리 피자 한 종류. 삼남 지역 한정 메뉴는 킹소시지 피자, 고르곤졸라 피자 - 이렇게 2종류. 꼬꼬커리 피자도 평이 괜찮기는 하지만, 꼬꼬커리 피자와 최소한 맞먹거나 더 맛있는 킹소시지 피자, 고르곤졸라 피자는 삼남 지역에서만 판매하고 있었어요.
이것의 맛은 딱 보고 예상한 그 맛이에요. 소시지 듬뿍 올라간 피자였어요. 소시지가 참 굵어서 치즈가 식어서 굳기 전에는 치즈에 붙어 있지 않고 떨어지기도 했지만 괜찮았어요. 떡갈비 피자와 달리 이건 소시지거든요. 가운데는 시각적 효과를 위헤 저렇게 붙여 놓았다고 해도 주변부 큰 소세지 토막들은 슬라이스 쳐서 수북히 뿌리는 것은 어떨까 하는 개인적인 의견이 있기는 했지만 그래도 좋았어요. 사실 떡갈비 피자도 통째로 올릴 게 아니라 슬라이스 쳐서 뿌렸다면 그렇게까지 안 좋은 평을 받지는 않았을 거에요.
(피자스쿨 떡갈비 피자 : http://zomzom.tistory.com/1694)
소시지 맛이 듬뿍 나는 피자 맛을 떠올리면 되요. 딱 그 맛이었어요. 그 피자를 배불리 먹을 수 있는 게 이 피자였어요. 12000원이 아깝지 않았어요.
이것을 먹고 나니 떡갈비 피자가 더 미워졌어요. 11000원 내고 떡갈비 피자 먹을 바에 천원 더 내고 무조건 이거 사먹을 것이거든요. 그런데 제가 사는 동네에서는 킹소시지 피자를 안 팔아요.
피자스쿨 킹 소시지 피자는 피자스쿨에서 가장 비싸기는 하지만 돈값은 하는 메뉴였어요.
p.s.
이것을 먹음으로써 피자스쿨의 모든 피자를 다 먹어보았어요. 아직 직화홀릭 바이트 피자, 치킨 퀘사디아 피자, 그리고 피자스쿨 최고 인기 메뉴인 포테이토 피자를 블로그에 안 올리기는 했지만 이것들은 이미 다 먹어보았거든요. 피자스쿨 남부 홈페이지 들어가보면 '로인크레페피자'도 있다고 나오지만 이것은 단종되었다고 해요. 즉 피자스쿨 공통 메뉴 20 종류 + 피자스쿨 수도권 메뉴 1 종류 + 피자스쿨 남부 메뉴 2 종류 - 이렇게 총 23종류가 있는데 이것들 다 먹어보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