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6/12/04 2

복습의 시간 - 62 중국 기차 여행 - 란저우 정닝루 야시장 中国 兰州 正宁路 夜市, 회족 음식

"야, 란저우도 크다!" 이 당시에는 란저우가 중국에서 손꼽히게 공기가 더러운 공업 도시라는 것을 몰랐어요. 친구가 란저우에 라면 먹으러 가고 싶다고 할 때만 해도 별 볼 일 없는 지방의 중소 도시라고 생각했고, 아침에 돌아다닐 때까지만 해도 그냥 평범한 도시라는 인상을 받았어요. 그런데 야시장으로 가는 길은 상당히 현대적이고 번화한 거리였어요. 물론 이것이 그렇게 놀랄 것까지는 아니었지만요. 기차를 타고 여러 도시를 지나가면서 중국 도시는 도심이 엄청 화려하고 그 도심을 벗어나면 엄청나게 낙후된 곳이라는 것을 깨달았거든요. 시든 풀에 달라붙어 배가 뽕뽕해진 진딧물 같은 구조가 바로 중국의 모습이었어요. 친구가 진짜 야시장이라고 찾아서 가고 있는 곳은 正宁路小吃夜市 정닝루 샤오츠 예시였어요. "우리 야시..

중국 시안 여행 지도 (시안 성벽 내부)

시안 여행은 크게 시안 성벽 및 성벽 내부를 구경하는 것과 외곽의 대안사, 병마용, 화청지 등을 구경하는 것으로 나누어볼 수 있어요. 이 지도는 중국 시안에 걸려 있는 안내 지도에요. 남쪽의 큰 문이 영녕문 (남문)으로 대체로 이 문으로 시안성 안으로 들어가요. 북문 오른쪽에는 기차역이 있어요. 이 기차역 주변에서 병마용, 화청지 가는 버스를 탈 수 있어요. 병마용과 화청지는 한 길에 있기 때문에 둘을 한 번에 보고 올 수 있어요. 시안성 자체가 상당히 크고 번잡한 곳이에요. 우리나라 전주 한옥마을 같을 거라 생각하고 가면 오산이에요. 그런 곳도 있기는 하지만 저 성 안이 전부 그럴 것이라 상상한다면 오산이에요. 서울 종로, 광화문과 비슷한 느낌이라 생각하시는 것이 오히려 더 맞을 거에요. 시안 여행 가..

여행 Tip 2016.12.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