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여행기/미분류

TELESIN 오즈모 액션4 오픈형 타입 케이스

좀좀이 2024. 3. 5. 10:46
728x90

DJI는 왜 오즈모 액션4에 왜 케이스는 넣어주지 않았을까?

 

오즈모 액션4를 구입해서 구성품을 보며 든 생각 중 하나는 어째서 케이스가 없는지였어요. 보호 케이스가 있기는 있어요. 그런데 구성품에 포함되어 있는 보호 케이스는 정확히는 보호 케이스라기 보다는 카메라의 세로 그립이라고 보는 것이 더 맞아요.

 

카메라에서 케이스라고 하면 기본적으로 렌즈를 보호해줘야 해요. 카메라에서 외부로 드러나 있는 부분 중 가장 중요한 부분이 바로 렌즈니까요. 그런데 오즈모 액션4 구성품으로 들어 있는 보호 케이스는 제일 중요한 렌즈는 전혀 가려주지 않아요. DJI 오즈모 액션4 구성품으로 포함되어 있는 보호 케이스를 오즈모 액션4에 끼워보면 배터리 끼우는 곳만 덮어주고 있어요.

 

오즈모 액션4 구성품으로 제공되는 보호 케이스는 배터리 끼우는 부분을 덮기 때문에 배터리 교체할 때 불편해요. 배터리 끼우는 부분도 USB-C타입 단자를 끼우는 곳과 마찬가지로 구멍을 뚫어주었다면 매우 편했을 텐데 그렇지 않기 때문에 오즈모 액션4는 구성품으로 제공되는 보호 케이스를 씌우면 배터리 교체할 때마다 보호 케이스를 벗겨내야 해요.

 

오즈모 액션4 구성품으로 제공되는 보호 케이스가 배터리 끼우는 부분이 막혀 있는 데에는 이유가 있어요. 오즈모 액션4 구성품으로 제공되는 보호 케이스를 보면 정면에서 봤을 때 왼쪽에 마그네틱 퀵릴리즈 마운트를 끼울 수 있는 홈이 있어요. 오즈모 액션4 본체에는 세로 쪽에 마그네틱 퀵릴리즈 마운트를 끼울 수 있는 홈이 없어요. 즉, 오즈모 액션4 구성품으로 제공되는 보호 케이스는 보호 케이스라기 보다는 세로 그립이라 보는 것이 맞아요.

 

나는 세로 영상 찍지도 않는데!

 

저는 가로 영상만 촬영해요. 세로 영상을 촬영하는 일은 거의 없어요. 세로 영상을 촬영할 일이라면 유튜브 쇼츠, 인스타그램 릴스에 올릴 영상을 촬영하는 것일 거에요. 그런데 유튜브 쇼츠는 잘 하지 않고, 인스타그램 릴스는 아예 안 해요.

 

DJI에서는 오즈모 액션4에 처음부터 렌즈 보호 유리 필터를 부착해놨어요. 이 렌즈 보호 유리의 정식명은 Osmo Action 4 글라스 렌즈 커버에요. DJI 공식 홈페이지에서 19,300원에 판매하고 있어요. 만약 Osmo Action 4 글라스 렌즈 커버에 기스가 나서 영상 화질에 문제가 생길 정도라면 글라스 렌즈 커버를 하나 구입해서 교체해주면 되기는 해요. 그리고 기본적으로 Osmo Action 4에 글라스 렌즈 커버가 장착되어 있기 때문에 케이스 없이 들고 다녀도 그다지 문제 없구요.

 

그래도 찝찝하잖아.

 

저는 오즈모 액션4를 곱게 가방에 넣고 다니려고 구입하지 않았어요. 대충 외투 주머니에 넣고 다닐 생각이었어요. 케이스가 없어도 튼튼한 제품이라고 하니 큰 문제는 없겠지만, 렌즈 보호 유리에 지문 찍히면 정말 짜증나요. 그래서 케이스가 하나 있기는 해야 했어요.

 

오즈모 포켓3은 기본적으로 플라스틱 케이스가 제공되기 때문에 플라스틱 케이스에 집어넣고, 그 상태로 헝겊 선글라스 케이스에 집어넣으면 크기가 맞았어요. 아주 편하게 잘 사용하고 있어요. 반면 오즈모 액션4는 글라스 렌즈 커버가 씌워져 있기는 했지만, 글라스 렌즈 커버라고 해서 지문 안 찍히는 것은 아니었기 때문에 케이스가 있어야 주머니에 마음놓고 넣고 다닐 수 있었어요.

 

오즈모 액션4는 크기가 매우 작아요. 담배갑보다 크기가 더 작아요. 그래서 주머니에 넣고 다니기 매우 좋아요. 단지 케이스가 없으면 글라스 렌즈 커버에 지문 뭍을 일이 분명히 있을 거라 그대로 주머니에 넣기 망설여졌을 뿐이었어요.

 

쿠팡 가자!

 

쿠팡에 오즈모 액션4에 사용할 케이스가 있는지 찾아보기로 했어요. 쿠팡으로 들어갔어요. 오즈모 액션4 케이스를 찾아봤어요.

 

"있다!"

 

TELESIN 오즈모 액션4 오픈형 타입 케이스가 있었어요. 바로 주문했어요. 호주머니에 넣고 다닐 거였기 때문에 케이스는 선택이 아니라 사실상 필수였어요.

 

쿠팡에서 TELESIN 오즈모 액션4 오픈형 타입 케이스를 주문한 다음날이었어요. 집으로 제가 주문한 오즈모 액션4 케이스가 도착했어요.

 

TELESIN 오즈모 액션4 오픈형 타입 케이스를 쿠팡 배송 비닐 봉지에서 꺼냈어요.

 

 

포장 비닐 뒷면에는 중국어와 영어로 생산자 정보가 적혀 있었어요. 이 제품을 생산한 기업은 Shenzhen Telesin Digital Co., Ltd.였어요.

 

 

TELESIN 오즈모 액션4 오픈형 타입 케이스는 이렇게 생겼어요.

 

 

지퍼를 열었어요. 케이스는 완벽히 쫙 열렸어요.

 

 

TELESIN 오즈모 액션4 오픈형 타입 케이스는 세 변에만 지퍼가 있었고, 아랫쪽 변에는 지퍼가 없었어요. 아랫쪽에 지퍼가 없는 것은 불량이라서가 아니었어요. 오즈모 액션4는 하단에 마그네틱 퀵릴리즈 마운트를 부착해요. 오즈모 액션4에 마그네틱 퀵릴리즈 마운트를 부착해놓고 악세사리만 바꿔끼우는 방식이에요. 오즈모 액션4 자체가 크기가 작은 데다 마그네틱 퀵릴리즈 마운트를 붙여놔도 거추장스럽지 않기 때문에 그냥 붙여놓는 일이 많아요. 이 점을 고려한 거 같았어요.

 

 

쇼티 삼각대에 오즈모 액션4를 연결한 후 그대로 케이스를 씌워도 되었어요.

 

 

TELESIN 오즈모 액션4 오픈형 타입 케이스는 오즈모 액션4에 오즈모 액션4 기본 구성품인 보호 케이스를 끼운 후에 집어넣을 수 있었어요. 보호 케이스에 끼우지 않은 상태로 집어넣어도 되었구요. 보호 케이스를 끼우지 않고 TELESIN 오즈모 액션4 오픈형 타입 케이스에 집어넣고 흔들어보면 좌우로 살짝 흔들렸어요.

 

TELESIN 오즈모 액션4 오픈형 타입 케이스는 내부에 펠트가 덧대어져 있었어요. 그래서 보호 케이스 끼우지 않은 오즈모 액션4를 케이스에 집어넣고 흔들었을 때 좌우로 살짝 흔들리는 느낌이 들어도 괜찮았어요.

 

TELESIN 오즈모 액션4 오픈형 타입 케이스는 크기가 작아요. 담배갑 정도 크기에요. 오즈모 액션4를 구입했다면 하나 구입해서 오즈모 액션4를 집어넣고 다니는 것도 좋아요. 크기가 담배갑 크기라서 주머니에 막 집어넣고 다니기 좋거든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