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여행기/베스킨라빈스31

베스킨라빈스31 아이스크림 - 사과나라 헬로키티

좀좀이 2023. 5. 15. 21:57
728x90

이번에 먹어본 베스킨라빈스31 아이스크림은 배스킨라빈스 사과나라 헬로키티 아이스크림이에요. 베스킨라빈스31 사과나라 헬로키티 아이스크림은 2023년 5월 시즌메뉴로 출시된 배스킨라빈스의 신메뉴 아이스크림 플레이버에요.

 

PC로 인스타그램에 접속해서 게시물을 쭉 보고 있었어요. 여러 사진과 글을 보며 쭉쭉 넘어가던 중이었어요. 그러다 배스킨라빈스 인스타그램 게시물이 보였어요.

 

"어? 배스킨라빈스 신메뉴 출시했나?"

 

헬로키티와 마녀가 같이 있는 그림이 있었어요. 마녀는 솥에서 하얀 액체를 젓고 있었어요. 위에는 'BEHIND STORY 1 두 개의 태양과 구름의 용사'라고 적혀 있었어요. 어떤 게시물인지 봤어요. 배스킨라빈스가 사과나라 헬로키티 아이스크림 출시했다면서 그 비하인드 스토리를 공개한다고 올린 게시물이었어요.

 

게시물 내용은 헬로키티가 마을을 구해준 요정에게 새로운 아이스크림을 만들어서 선물하자고 마녀에게 속삭이자 마녀가 좋은 아이디어라고 하면서 같이 아이스크림을 만들었다는 내용이었어요.

 

마녀? 마녀는 음...

 

마녀라고 하니까 헬로키티가 수많은 사람들 중 왜 하필 마녀를 찾아갔는지 의문이 들었어요. 농부도 있고 마을 처녀도 있고 목동도 있고 여러 사람들 있을 텐데요. 많은 사람들 중 하필 마녀에게 속삭였다고 나와 있었어요.

 

이것도 고정관념인가.

 

제가 어렸을 적 본 동화에서 마녀는 한결같이 나쁜 인간이었어요. 인어공주에서 마녀는 인어공주의 목소리를 빼앗아갔고, 백설공주에서는 왕비가 마음 나쁜 마녀라서 독사과를 만들어 백설공주에게 먹였어요. 그 외에도 마녀가 등장하는 동화가 여러 가지 있었지만 이 중 마녀가 착하고 좋은 인물로 나오는 동화는 단 한 번도 읽지 못했어요. 그래서 머리 속에 마녀 이미지는 사악한 인간이었어요.

 

세상에 착한 마녀도 있을 수 있지.

 

마법을 부리는 사람이 마녀니까 착한 마녀도 당연히 있겠죠. 마녀는 나쁜 인간이라고 어렸을 적 여러 동화가 저를 세뇌시켜놓기는 했지만 마녀라고 항상 나쁘기만 할 리는 없어요.

 

동화 속 마녀 이미지를 보면 마녀와 마법사는 약간 차이가 있어요. 마녀는 주로 오늘날 화학자, 약사 포지션이에요. 마녀는 항상 뭔가를 섞어서 약물을 만들어요. 마녀가 직접 마법을 부리기도 하지만 마녀 그림 보면 대체로 솥에 이것저것 넣고 끓이면서 약물을 제조하고 있어요. 마법사는 동화나 만화에서 보면 생물을 다른 생물로 변신시키는 생물학자, 물리적인 문제를 주문으로 해결하는 물리학자구요. 전래동화책에 의하면 대학교 진학할 때 화학과 선택하면 마녀가 되고 물리학과 선택하면 마법사가 되요.

 

그래, 마법사보다는 그래도 마녀가 배스킨라빈스에 더 어울리긴 한다.

 

오늘날 식품공업은 화학과 엄청나게 밀접한 연관이 있어요. 그래서 화학기업이 식품공업으로 진출하는 경우도 있고, 식품기업이 화학공업으로 진출하는 경우도 있어요. 식품과 화학 둘 다 하는 기업도 찾아보면 여럿 있어요. 이렇게 보면 물리학자인 마법사보다는 화학자인 마녀가 등장하는 게 더 어울리기는 해요. 아이스크림에 물리적으로 뭘 가해봐야 녹기밖에 더 하겠어요.

 

베스킨라빈스31이 올린 게시물 내용을 더 봤어요. 마녀는 요거트 아이스크림에 신선한 사과를 넣고 저었고, 헬로키티가 헬로키티 리본 모양 마법의 젤리를 퐁당 집어넣었더니 새로운 아이스크림이 등장했다는 내용이었어요.

 

사과, 요거트, 젤리

 

이건 사기 조합 아닌가?

 

딱 봐도 맛있는 조합. 저 조합은 커다란 새로움이 나오기는 어렵지만 맛은 확실히 보장된 조합이에요. 맛있을 거였어요. 아니, 맛없게 만들었다면 그게 더 대단할 거였어요. 저 조합으로 맛없게 만드는 것도 능력이니까요. 저건 A학점은 깔고 들어가는 조합인데 저걸로 F학점 받으면 마녀의 능력이 너무 대단했다고 밖에 설명이 안 되요.

 

"배스킨라빈스 매장에 들어왔겠지?"

 

베스킨라빈스31 홈페이지에도 사과나라 헬로키티 아이스크림이 올라와 있었어요. 이러면 매장에서 팔고 있을 거였어요. 동네 배스킨라빈스 매장으로 갔어요. 매장에 들어와 있었어요. 베스킨라빈스31 사과나라 헬로키티 아이스크림을 싱글 레귤러 컵 사이즈로 주문했어요.

 

베스킨라빈스31 사과나라 헬로키티 아이스크림은 이렇게 생겼어요.

 

 

베스킨라빈스31 사과나라 헬로키티 아이스크림은 다홍색 애플 샤베트와 하얀색 요거트 아이스밀크, 빨간 사과맛 리본젤리로 구성되어 있었어요.

 

 

배스킨라빈스 사과나라 헬로키티 아이스크림은 빨간색이라 얼핏 보면 딸기와 관련있어 보였어요. 그러나 딸기와는 전혀 무관한 아이스크림이었어요.

 

 

베스킨라빈스31 홈페이지에서는 베스킨라빈스31 사과나라 헬로키티 아이스크림에 대해 '헬로키티를 닮은 빨간 애플 샤베트와 하얀 요거트 아이스밀크 속 사과맛 리본 젤리가 쏙쏙!'이라고 소개하고 있어요. 배스킨라빈스 매장 아이스크림 진열대 이름표에 적혀 있는 사과나라 헬로키티 아이스크림 소개문도 홈페이지에 나와 있는 것과 똑같았어요.

 

베스킨라빈스31 사과나라 헬로키티 아이스크림 영문명은 'HELLO APPLE YOGURT ICE CREAM'이에요. 직역하면 '안녕 사과 요거트 아이스크림'이에요.

 

베스킨라빈스31 사과나라 헬로키티 아이스크림 열량은 싱글 레귤러 컵 사이즈 기준으로 206kcal이에요.

 

 

베스킨라빈스31 사과나라 헬로키티 아이스크림을 먹기 전에 먼저 향부터 맡아봤어요.

 

"이번에도 향은 별로 안 나네."

 

베스킨라빈스31 사과나라 헬로키티 아이스크림은 코로 향을 맡아봤을 때 향이 그렇게 많이 느껴지지 않는 아이스크림이었어요. 이번에도 향이 별로 안 풍겼어요.

 

베스킨라빈스31 사과나라 헬로키티 아이스크림을 먹기 시작했어요.

 

마녀는 악당이 아니라 고대 화학자, 약사라니까!

 

베스킨라빈스31 사과나라 헬로키티 아이스크림의 맛은 당연히 맛있었어요. 이상한 맛이 아니었어요. 사과 샤베트, 요거트, 사과맛 젤리 조합이니까 맛있는 맛이 나오는 게 당연했고, 실제 그랬어요. 마치 마녀가 알고 보면 못된 악당이 아니라 고대의 화학자, 약사인 것처럼요.

 

베스킨라빈스31 사과나라 헬로키티 아이스크림 맛의 중심에는 애플 샤베트가 있었어요. 애플 샤베트는 매우 시원했어요. 새콤한 맛이 있었고 단맛도 있었어요. 깔끔하고 청량감이 넘쳤어요. 애플 샤베트만 먹어도 맛있었어요.

 

베스킨라빈스31 사과나라 헬로키티 아이스크림에 들어 있는 요거트 아이스밀크는 새콤하고 달았어요. 여기에 유제품 특유의 고소한 맛이 더해져 있었어요.

 

애플 샤베트와 요거트 아이스밀크는 애플 샤베트와 사과 요거트 아이스크림으로 이루어진 맛의 그라데이션을 이루었어요. 요거트 아이스밀크가 조금이라도 섞이면 사과 요거트 느낌이 들었어요. 요거트 아이스밀크가 차지하는 부분이 많아질 수록 사과 요거트 맛이 되었고, 요거트 아이스밀크가 차지하는 부분이 적어질 수록 애플 샤베트 맛이 되었어요. 애플 샤베트 맛과 요거트 아이스크림 맛이 양쪽 끝에 있고 그 사이에서 그라데이션이 만들어졌어요.

 

그런데 제가 받은 아이스크림에는 요거트 아이스크림이 독립적으로 많이 들어 있는 부분이 별로 없었어요. 그래서 저는 요거트 아이스크림만 매우 신경써서 아주 살살 긁어먹었을 때만 순수한 요거트 아이스크림 맛을 느낄 수 있었어요. 그 외 나머지 전부는 애플 샤베트 맛과 애플 요거트 맛의 그라데이션이었어요.

 

베스킨라빈스31 사과나라 헬로키티 아이스크림에 들어 있는 사과맛 리본 젤리는 쫄깃했어요. 새콤한 맛 강한 사과맛이었어요. 식감과 맛 모두 좋은 포인트를 만들었어요.

 

여름

여름이 왔다.

 

드디어 하루 최고 기온이 30도에 달할 거라는 뉴스가 나오기 시작했어요. 여름이 왔어요. 베스킨라빈스31 사과나라 헬로키티 아이스크림은 더울 때 시원하게 먹기 매우 좋은 아이스크림이었어요. 지금 시기에 매우 잘 맞춰서 나온 맛이었어요. 더울 때 새콤달콤한 사과 요거트 아이스크림과 사과 샤베트 아이스크림을 섞어서 먹는 시원한 아이스크림일 거라고 추측하고 고르면 매우 만족하며 먹을 아이스크림이었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