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여행기/미분류

맥도날드 맥코인 - 빅맥 출시 50주년 기념 주화

좀좀이 2018. 8. 7. 14:54
728x90

맥도날드도 코인을 에어드랍하네?


2018년 8월 6일. 맥도날드에서 신메뉴로 빅맥 BLT 버거가 출시되었어요. 이건 카카오톡 알람을 받고 알고 있었어요. 그러나 그렇게까지 관심을 가지지 않았어요. 그냥 그런가보다 하고 넘어갔어요. 더욱이 이날은 일어나자마자 친구가 제가 사는 동네로 놀러와서 햄버거를 먹을 게 아니라 친구를 만나서 같이 밥을 먹어야 했구요. 그래서 그냥 넘어갔어요. 빅맥 BLT 버거라 해서 뭔가 확 끌리는 것도 아니었구요.


친구와 재미있게 놀고 집으로 돌아왔어요. 집에 돌아와서 컴퓨터를 켜고 카카오톡 pc버전을 실행시켰어요. 그리고 제가 잘 놀러가는 블로그 중 하나인 히티틀러님의 블로그로 놀러갔어요. 히티틀러님은 햄버거 신메뉴가 올라오면 글을 잘 써서 블로그에 올리곤 하시거든요. 그래서 햄버거 신메뉴가 출시되면 히티틀러님 블로그에 놀러가서 평을 보곤 해요.


- 히티틀러님 블로그 주소 : http://hititler.tistory.com/


뭐 빅맥이구만.


글을 쭉 읽어보았어요. 일단 이번에 나온 빅맥 BLT가 일반 빅맥보다는 맛있다고 적혀 있었어요.


"어? 이건 뭐야?"


스크롤을 쭉 내리며 글을 읽고 사진을 보고 있는데 갑자기 뜬금없이 금빛 동전 사진이 등장했어요. 대체 뭘 어쨌길래 저런 기념 코인까지 받았지? 신기했어요.


사진 아래 적힌 내용을 읽어보았어요. 매일 오전 11시부터 선착순 50명에게 맥코인을 나눠준다고 적혀 있었어요. 맥코인은 빅맥 출시 50주년을 기념해 탄생한 빅맥 전용 화폐로, 전세계 58개 국가에서 2018년 12월 31일까지 빅맥 단품 1개를 구입할 수 있는 코인이래요.


"이제는 맥도날드도 코인 에어드랍이냐?"


갑자기 웃음이 터져나왔어요. 가뜩이나 스타벅스가 가상화폐 시장에 진출한다는 뉴스를 읽었어요. 스타벅스가 뉴욕증권거래소(NYSE)의 모회사 ICE(Intercontinental Exchange)와 함께 비트코인 거래소를 설립한다는 내용이었어요. 가뜩이나 얼마 전 가상화폐 거래소 후오비 코리아에서 설문지 이벤트한 것에 당첨되어 스타벅스 쿠폰을 받아 스타벅스 음료 하나를 마셨어요. 맥도날드에서 주는 건 솔직히 가상화폐와는 아무 상관 없는 것이었어요. 그런데 그냥 웃겼어요. 비트코인이 몇백만원이고 이더리움이 몇십만원이어도 가상화폐를 흔히 '코인'이라고 하고 가상화폐를 공짜로 뿌리는 것을 '에어드랍'이라고 하는데, 맥도날드에서는 '코인'을 선착순으로 '뿌리고' 있었거든요.


"저건 하나 받아놔야겠다."


맥도날드 빅맥 출시 50주년 기념 주화였어요. 이런 건 한 개쯤 기념으로 챙겨놓아도 나쁘지 않아요. 햄버거 세트 가격을 생각해도 올해 안에 이걸로 빅맥 단품 하나 먹을 수 있으니 꽤 괜찮은 선택이기도 하구요.


그래서 아침 11시 조금 넘어서 맥도날드로 갔어요. 매장 직원에게 맥코인 이벤트중이냐고 물어보았어요. 지금 받을 수 있다고 했어요. 그래서 빅맥BLT 를 주문하고 맥코인을 받았어요.


맥도날드 빅맥 출시 50주년 기념 주화인 맥코인은 이렇게 생겼어요.


맥도날드 맥코인 - 빅맥 출시 50주년 기념 주화


뒤에는 이런 내용이 인쇄되어 있었어요.


맥코인 설명


모델명 : MacCoin - 맥코인

제조국명 : 미국 (USA)

제조자명 : Osborne Coinage Co.

수입자명 : 코리아후드써비스 (주)

주소 : 충남 아산시 영인면 영인로 202번길 49

전화번호 : 041) 539-3800

사용상 주의사항 :

- 사용 연령 : 만14세 이상 사용 가능

- 포장재는 일회용이므로, 보관 또는 다른 용도로 사용하지 마시고 버려 주시기 바랍니다.

- 제품을 던지거나 충격을 주지 마십시오.

- 제품을 불에 가까이 하지 마십시오.

- 포장재는 질식의 위험이 있으므로, 어린아이가 가지고 놀지 못하게 하십시오.


무려 미국제!


요즘은 중국제의 범람으로 그런 것이 많이 없어졌지만, 제가 어렸을 적만 해도 미제가 최고, 일제가 그 다음 좋은 것이었어요. 이 코인은 미국에서 제작한 것이었어요.


맥코인 이벤트


참고로 맥코인은 8월 6일부터 8월 11일까지 매일 오전 11시 기준으로 빅맥 BLT 세트를 구입한 사람 중 선착순 50명에게 줘요.


맥코인 유의 사항


맥코인은 빅맥 단품 1개로 교환 가능한 빅맥 전용 화폐로, 맥코인을 런칭하는 전 세계 58개국 맥도날드 레스토랑 어디에서든 사용할 수 있대요.


맥코인 사용 국가는 다음과 같아요.


북아메리카 : 미국, 캐나다

아시아 : 대한민국, 스리랑카, 인도네시아, 중국, 카자흐스탄, 파키스탄, 필리핀

유럽 : 그리스, 네덜란드, 라트비아, 루마니아, 리투아니아, 몰타, 벨기에, 슬로베니아, 에스토니아, 오스트리아, 우크라이나, 조지아, 크로아티아, 키프로스, 터키, 포르투갈, 폴란드, 헝가리

오세아니아 : 뉴질랜드

남아메리카 : 과들루프, 과테말라, 마르티니크, 브라질, 수리남, 아르헨티나, 에콰도르, 엘살바도르, 온두라스, 우루과이, 칠레, 콜롬비아, 파라과이, 페루, 푸에르토리코, 프랑스령 기아나

아프리카 : 레위니옹, 모로코, 모리셔스, 이집트

중동 : 레바논, 바레인, 사우디아라비아 리야드, 사우디아라비아 젯다, 아랍에미리트, 오만, 요르단, 이스라엘, 카타르, 쿠웨이트


맥코인 사용 제외 레스토랑


맥코인은 딜리버리로는 사용 불가이고, 매장에서만 사용할 수 있대요. 그리고 우리나라는 양주, 마장, 용인 휴게소 레스토랑 3곳을 포함해 국내 일부 매장에서는 맥코인 사용이 제한될 수 있대요.


맥도날드 맥코인


앞면에는 빅맥 그림이 양각으로 새겨져 있어요. 아래에는 1988-1998 이라는 숫자가 음각으로 새겨져 있어요. 맥도날드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보면 10년 단위로 디자인이 하나씩 있어요. 그래서 총 다섯 종류가 있어요. 제가 받은 것은 위의 사진에 있는 것이에요.


맥코인 크기


맥코인 크기는 500원 동전보다 조금 더 커요.


맥코인 뒷면


뒷면에는 '1 BIG MAC' 이라는 문구가 위에 새겨져 있고, 가운데에 숫자 50이 크게 양각으로 새겨져 있어요. 그리고 하단에 맥도날드 심볼과 MINTED IN USA 가 새겨져 있어요.


동전 테두리에는 중국어, 아랍어, 영어, 이탈리아어, 포르투갈어, 인도네시아어, 프랑스어로 '유효기간'이라고 적혀 있어요. 그리고 유효기간은 2018년이에요.


맥코인은 디자인이 예뻤어요. 그리고 맥도날드에서 빅맥 출시 50주년 기념으로 발행한 글로벌 주화로, 6200만개 한정 발행이에요. 비트코인이 2100만개, 라이트코인이 8400만개이니 비트코인보다는 많고 라이트코인보다는 적네요. 전세계 인구를 생각하고 맥도날드 인지도를 생각해보면 그리 많은 발행량은 아니에요.


맥도날드 빅맥 출시 50주년 기념 맥코인은 한 개 정도 기념으로 갖고 있을만 해요.


참고로 맥코인은 1인당 1개에요. 혼자 빅맥 BLT 세트를 1개 사든 2개 사든 받을 수 있는 수량은 1개에요. 이 점 참고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