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자스쿨 피자 중 바이트 피자 종류는 3종류가 있어요. 직화홀릭바이트 피자 역시 이 바이트 피자 3종류 중 하나에요.
정확히 잘 기억나지는 않지만 직화 홀릭 바이트 피자는 처음 도이치바이트 피자 및 멕시칸바이트 피자 나올 때 같이 나온 것이 아니라 나중에 따로 나온 것으로 알고 있어요.
직화홀릭 바이트 피자는 11000원이에요. 피자스쿨 메뉴 중 가장 비싼 메뉴 중 하나죠.
직화홀릭 바이트 피자는 이렇게 생겼어요.
홈페이지에 의하면 이 피자의 총중량은 644g, 1회 제공량은 2조각에 242g, 열량은 649kcal 이라고 해요.
주요 토핑은 직화불고기, 양파, 방울토마토에요.
엣지를 보면 이렇게 고구마 무스가 쳐져 있고, 엣지가 바이트로 되어 있어서 갈릭 소스에 찍어먹게 되어 있어요.
처음 이 피자를 보았을 때 상당히 마지막에 먹어야겠다고 생각했어요. 광고 사진을 보면 생긴 것이 왠지 스테이크 피자처럼 생겼는데, 스테이크 피자가 참 별로였거든요. 한편으로 보면 방울토마토 때문인지 의외로 나폴리 피자처럼 생기기도 했고, 평을 보면 불고기 피자와 비슷하다는 평도 있었어요. 어쨌든 이것은 상당히 나중에 먹어보기로 해서 미루고 미루다 먹은 피자에요.
이 피자의 가장 큰 특징은 바로 고기. 직화불고기라고 하는데 정말 고깃집에서 구운 갈비 같은 냄새가 났어요. 이것은 꽤 놀라웠어요. 불고기 피자와도 거리가 있는 맛이었고, 스테이크 피자와도 거리가 아주 먼 맛이었거든요. 이 피자가 불고기 피자에 피자 엣지를 바이트로 만든 것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을 거라 생각했는데 정말 의외였어요.
단, 맛있기는 했지만 열광할 정도까지는 아니었어요. 그 이유는 피자스쿨 저가 라인업처럼 가격을 훨씬 뛰어넘는 맛과 품질을 보여주지는 못했거든요. 저가 라인업이 매우 튼실하면 고가 라인업에 기대하는 기대치도 높아지기 마련인데, 이것은 그 기대치를 충족시켜주지는 못했어요.
가끔 늘 먹던 메뉴에서 벗어나보고 싶을 때 먹으면 좋은 피자였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