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8/07/17 3

문화심리학 - 문화의 보편성과 특수성, 에믹, 에틱

- 문화는 학습된 현상.- 아동은 성장함에 따라, 자신의 문화에 적합하거나 부적합한 구체적 행동과 행위 패턴을 학습하고, 문화적 가치와 규범을 받아들이거나 거부함.- 실제로 많은 심리학자들은 태도, 가치, 신념, 성격, 인지 등의 많은 심적 과정들이 본질적으로 문화로 인해 구축된다는 주장에 동의.- 문화적 영향과 긴밀하게 얽혀 있기 때문에 문화 맥락을 벗어나서 그 심적 과정들을 이해한다는 것은 언어도단. - 문화는 행동과 심적 과정에 영향을 끼침.- 문화는 세 가지 요인 - 생태계, 자원, 사람들에 대한 적응과정 -> 이러한 세 요인은 결합해서 삶의 방식을 구성하며, 문화는 그러한 삶의 방식을 설명하고 기술하는 추상적 개념.- 사람들은 세상에 태어나서 문화화 enculturation 이라 알려진 과정을 ..

공돈 벌기 - 가상화폐 거래소 후오비 코리아 에어드랍 참여 방법

요즘 신규 가상화폐 거래소가 여기저기 생기면서 가상화폐 에어드랍 이벤트도 이것저것 열리고 있어요. 에어드랍이란 무료로 가상화폐를 나누어주는 것을 말해요. 즉, 가상화폐 관련해서 '에어드랍 이벤트'라고 하면 '공짜로 가상화폐 나눠주는 이벤트'라 이해하면 되요. 에어드랍은 반드시 가상화폐 거래소에서만 실시하는 것은 아니에요. ICO 단계에서 자신들의 코인 (정확히는 토큰)을 홍보하기 위해 에어드랍 이벤트를 실시하기도 해요. 가상화폐에서 코인과 토큰의 차이는 독립된 블록체인 네트워크 (메인넷)를 소유한 경우는 코인, 그렇지 않으면 토큰이라고 불러요. 코인과 토큰 모두 가상화폐 거래소에 상장되면 거래할 수 있어요. 그리고 현재 '가상화폐'와 '암호화폐'는 같은 말이에요. 아직 정확한 명칭이 정해지지 않은 상태이..

퓨어플러스 깔라만시 레몬 워터

이번에 마셔본 음료는 세븐일레븐 편의점에서 2+1 행사로 판매중인 깔라만시&레몬 워터에요. "음료수 하나 사서 마셔야겠다." 집에 돌아가는 길. 아직 집에 도착하려면 한참 남았어요. 날이 덥고 목이 말랐어요. 편의점 가서 음료수 하나 사서 마시고 가고 싶었어요. 서울에서 의정부까지 가야 했기 때문에 한 시간 넘게 이동해야 했어요. 먼 길을 가야 하기 때문에 목마른 상태로 가는 것보다는 목이 마르지 않는 상태로 돌아가는 것이 훨씬 나았어요. 게다가 행사중인 음료수를 사면 마시고 남은 음료수를 그대로 들고 나오면 되요. 주변에 편의점이 있나 둘러보았어요. 세븐일레븐 편의점이 보였어요. "아, 시원해!" 편의점 안으로 들어갔어요. 시원한 에어컨 바람이 저를 맞이해주었어요. 음료수 진열장으로 갔어요. 어떤 음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