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8/06/21 2

사회심리학 - 태도가 행동을 예측하는 경우

태도 Attitude- 사물이나 사람에 대한 호의적 또는 비호의적 평가 반응.- 흔히 자신의 신념에 뿌리를 두고 있으며, 자신의 감정에 노출되고, 행동을 의도. - 사회심리학자 Alan Wicker는 다양한 사람, 태도 및 행동을 포함한 수십 개의 연구를 개관한 후, 태도의 가상적 힘에 일격을 가함.- Wicker의 결론 : 사람들의 표현된 태도는 그들의 다양한 행동을 거의 예측하지 못함.01. 부정행위에 대한 학생들의 태도는 실제로 부정행위를 하는 것과는 거의 관계가 없었음.02. 교회에 대한 태도는 일요일 예배 참여에 단지 미미하게 관계가 있음.03. 자기기술된 인종 태도는 실제 상황에서의 행동에 미약한 단서를 제공해줌. 많은 사람들은 누군가가 인종차별적인 말을 할 때 당황스러움을 표현할 것이라고 하..

프링글스 브라질리안 스타일 바베큐맛 Pringles Brazilian Style BBQ

이번에 먹어본 프링글스는 프링글스 브라질리안 스타일 바베큐맛이에요. 이번 러시아 월드컵은 이미 시작했어요. 그렇지만 길거리 분위기를 보면 월드컵이 석 달은 더 남은 것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곤 해요. 2014년 브라질 월드컵 때만 해도 기업들의 월드컵 마케팅은 보기 싫어도 봐야 하고, 알기 싫어도 알 수 밖에 없을 정도였거든요. 그러나 이번은 일부러 찾아봐야 찾을 수 있을 지경으로 월드컵 마케팅이 정말 잘 보이지 않아요. 심지어는 네이버, 다음에서 월드컵 경기를 중계조차 해주지 않고 있죠. 돈은 거짓말을 하지 않는다. 표면적으로야 중계권료 협상이 지지부진해서라지만, 실제 근본적인 원인은 그게 아니라 다른 곳에 있다는 것을 다 알고 있어요. 며칠 전 신태용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축구대표팀이 스웨덴에게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