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8/03/12 4

버거킹 햄버거 신메뉴 - 빅&더블 버거

이번에 먹어본 버거킹 햄버거는 2018년 3월 12일에 출시된 빅&더블 버거에요. 오늘은 아침에 일찍 일어나야 했어요. 민방위 훈련에 가야 했거든요. 그래서 옷을 챙겨입고 민방위 교육장으로 갔어요. 자리에 앉아서 멍하니 민방위 교육을 받고 있는데 카카오톡으로 메시지가 왔다고 진동이 울렸어요. '이 아침에 누구지?' 아침에 카카오톡을 받는 일은 거의 없어요. 친구들이 보내는 카카오톡 메시지라면 거의 점심부터 저녁에 날아와요. 이렇게 이른 아침에 메시지가 날아왔다는 것은 플러스 친구로 등록한 곳에서 보내온 것이 거의 100%. '뭐 쓸 만한 거 왔을 건가?'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로 등록한 것 중 제가 쓸만한 것이 날아오는 일은 그렇게까지 많지 않아요. 대체로 무시해도 충분한 편. 어쩌다 햄버거 할인 행사 쿠..

롯데 일품 팥빙수 아이스크림

"아, 아이스크림 먹고 싶다!" 드디어 날이 많이 풀렸어요. 지긋지긋한 추위도 이제 끝이에요. 비록 꽃샘추위가 남아 있기는 하지만 영하 10도 아래로 떨어지던 추위에 비하면 꽃샘추위는 사실 아무 것도 아니에요. 꽃샘추윈 정도는 방에 보일러를 틀지 않고도 충분히 버틸 수 있어요. 왜냐하면 꽃샘추위는 기온 자체가 추운 것보다는 갑자기 기온이 확 한 번 떨어져서 상대적으로 춥다고 느끼는 것 뿐이니까요. 날도 따뜻해진데다 저녁으로 라면을 끓여먹으니 시원하고 깔끔한 것을 먹고 싶어졌어요. 시원하고 깔끔한 것이라면 역시 아이스크림. 크림이 들어가지 않은 아주 깔끔한 아이스크림이 먹고 싶었어요. 여기는 한국. 이런 아이스크림을 찾아보면 찾을 수 있어요. 외국에 있었을 때는 이런 욕구를 느꼈을 때마다 참 고생했어요. ..

관광객 행동론 - 동기와 마케팅 전략

동기 유발 전략 - 마케팅 담당자는 개인의 잠재된 욕구를 환기시키거나 미충족된 욕구를 자극시킴으로 동기를 활성화할 수 있음.- 신제품 개발, 포장 개량, 광고, 다양한 판촉 활동 등을 통해 소비자들의 욕구와 동기를 유발시킬 필요가 있음.- 다양한 판촉 활동 등을 통해 소비자들의 욕구와 동기를 유발시킬 필요가 있음.- 그러나 단순히 동기를 자극시키는 데 그쳐서는 안 되며, 자사 상표를 구매하도록 행동을 유발시키는 방향으로 강하게 자극해야 함.- 소비자는 마케터가 제시한 대안이 자신의 욕구를 충분히 충족시켜 줄 것이라는 확신이 생기지 않으면 쉽게 구매 행동을 수행하지 않음.- 인센티브 여행은 조직 구성원에게 동기 부영를 강하게 하는 수단. 동기와 시장 세분화 - 관광 동기는 시장 세분화의 중요한 기준 변수로..

동기 이론 - 기대 이론, 공정성 이론, 목표 설정 이론

Vroom 의 기대 이론 - Vroom은 개인이 성과에 따른 결과에 대해 주관적인 가치를 부여한다는 것에 착한해서 전통적인 욕구 이론에 '기대'라는 개념을 추가해 동기 유발 과정을 설명.- 동기의 강도는 결과에 부여하는 가치와 기대를 곱한 값과 같다는 선호-기대 이론을 제시.- 구성원은 자기가 선호하는 보상을 받을 가능성이 크다고 기대하면 동기가 부여되어 열심히 일함.- 성과 기대 : 노력하면 업적이 향상될 것이란느 개디.- 보상 기대 : 성과 향상은 승진이나 보상에 영향을 미칠 것이라는 기대.- Vroom 은 개인이 원하는 결과에 대한 강도 또는 선호도를 가치성 또는 유의성으로 표현.- 기대 이론은 조직 구성원의 동기 부여 활성화에 매우 유용.- 관광 및 환대 기업들은 유능한 인재를 윷치하고 유지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