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8/03/07 3

풀무원 얼큰 누룽지탕면 라면

라면을 구입하기 위해 마트에 갔어요. 이번에는 어떤 라면을 사서 먹어볼까 고민하다가 풀무원에서 생산한 라면이 쌓여 있는 쪽으로 갔어요. 풀무원에서 생산한 라면에 대해 괜찮은 인상을 갖고 있기 때문에 괜찮게 생긴 라면이 있으면 구입할 생각이었어요. 풀무원 라면은 일단 면발의 식감이 상당히 괜찮거든요. 쫄깃함에서는 다른 제조회사의 라면들보다 독보적이에요. 그래서 풀무원 라면은 면발 씹는 맛에 구입하고 있어요. "이거 맛 괜찮을 건가?" 풀무원에서 생산한 라면들 중 갈색 유광 봉지에 들어 있는 라면이 보였어요. 풀무원은 괴작은 아니지만 뭔가 특이한 라면을 여럿 출시했어요. 얼큰 누룽지탕면 라면을 보는 순간 이것이 맛있을지 궁금해졌어요. 그에 비해 맛이 딱히 독특할 거라는 생각은 들지 않았어요. 풀무원 라면들을..

관광객 행동론 - 행동주의 학습 이론 - 고전적 조건화 이론

고전적 조건화 이론의 개요 - 고전적 조건화 이론 : 중립 자극과 무조건 자극을 결부시켜 반복적으로 노출시키면 조건 자극은 무조건 자극에 의해 야기된 반응과 매우 유사한 반응을 유발한다고 주장.- 무조건 자극 unconditioned stimulus : US : 자연스럽게 어떤 반응을 유발하는 자극.- 무조건 반응 unconditioned response : UR : 무조건 자극에 대한 반응.- 조건 자극 conditioned stimulus : CS : 처음에는 어떤 반응을 일으키지 않으나 모조건 자극과 짝지어서 반복 제시되어 나중에 동일시하거나 유사한 반응을 유발시키는 자극.- 조건 반응 conditioned response : 조건 자극에 의해 유발된 반응.- 고전적 조건화 이론은 학습 주체가 수동..

관광객 행동론 - 학습의 개념과 특성, 이론의 유형

학습 개념 - 심리학에서는 개인을 둘러싸고 있는 환경에서 여러 가지 사건들을 경험함으로써 일어나는 행동의 영속적 변화를 학습으로 정의.- 마케팅 학자들은 학습을 소비자가 새로운 자료에 접해 과거에 갖고 있던 신념을 새로운 자료에 맞추어 적응시키는 과정으로 봄.- 정보와 경험의 결과로서 수반되는 지식, 태도, 행동의 변화.- 관광객 행동의 관점 : 학습이란 관광객의 소비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지식과 경험을 획득하는 과정.- 관광객 학습 : 관광객 자신, 개인, 가족, 준거집단, 광고, 기타,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이루어짐.- 학습은 관광 및 환대 산업에서도 큰 의미를 가짐. 휴가 동안의 여행, 축제 참여, 레포츠 활동 등의 관광객 행동은 학습에 의한 행동. 학습 특성 01. 행동의 변화 수반 - 행동 be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