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7/06/09 2

길고도 길었던 이야기 - 75 라오스 루앙프라방 절 - 왓 싸깸, 왓 푸 콰이

지도상으로 보면 다음 절까지 그렇게 멀지 않았어요. 애초에 거리가 4km 정도 밖에 안 되는 거리였거든요. 이 4km 정도 되는 거리에 절이 여러 곳 있었고, 절 하나하나를 들리면서 구경도 하고 루앙프라방 시내도 돌아다닐 계획이었어요. 이론적으로 보면 조금 걷다가 절 가서 삼배 드리고 또 조금 걷다가 절 가서 삼배 드리는 길이었어요. 첫 번째 절을 잘 보았기 때문에 발걸음이 가벼워졌어요. 차가 지나갈 때마다 먼지가 풀풀 날리는 평화로운 시골길이었어요. "내가 대체 얼마나 외곽으로 나온 거지?" 4km면 그렇게 외곽까지 기어나온 것도 아니었어요. 여행자 거리도 그리 도시 같은 모습은 아니었지만, 이것은 영락없는 시골 마을의 풍경. 거리에서 사람들이 가축을 몰고 가도 하나도 이상하지 않을 모습이었어요. 라오..

관광학 개론 - 현대 관광의 구조

- 관광 현상을 유지하고 존재시키는 구성요인은 크게 관광 주체 Tourist, 관광 객체 Tourism Attractions or Resorce - Region, 관광 매체 Tourism Media. 관광주체 (관광객) 의 개념 - 관광 욕구에 따라 관광 행동을 유발하는 관광의 수요자, 소비자.- 관광수요시장을 형성하는 주체적 요소.- 관광욕구는 심리적 발생이며 본능적인 것.- 관광행동을 일으키는 심리적 원동력인 관광욕구와 관광행동의 심리적 에너지인 관광동기는 관광선택의 필수적인 것.- 관광욕구와 관광동기는 대다수 사람들의 심리에 자리잡고 있으며, 이를 근거로 관광수요시장을 형성. 관광 행위의 범주 구분 관광행위 - 위안, 가정사정, 건강상 이유의 여행 행위 - 회의출석, 과학, 행정, 외교, 종교, 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