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7/03/21 4

인도네시아 생강차 - Anget Sari Wedang Jahe

예전 게스트하우스에서 일할 때 인도네시아 손님들이 제게 마시라고 주고 간 생강차가 아직도 남아 있었어요. 이때는 우리나라에 아예 없는 것이었기 때문에 신기해하며 받았는데, 맛이 참 익숙해지기 어려운 맛이라 계속 마시는 것을 뒤로 미루고 있었어요. 그런데 이것을 몇 번 더 선물로 받아서 집에 쌓여갔어요. 한편 이것은 이제 이태원에서 판매되고 있어요. 우리나라에서 아예 못 구할 것은 아니에요. 이 인도네시아 생강차는 Anget Sari Wedang Jahe 에요. wedang 은 커피, 차 등 따스한 음료를 말하고, jahe 는 생강이에요. 인도네시아 생강차인 Anget Sari Wedang Jahe 는 이렇게 생겼어요. 노란 색에 생강이 그려져 있어요. 중량은 29g이에요. 봉지 뒷면은 이렇게 생겼어요. ..

길고도 길었던 이야기 - 67 동남아시아 배낭여행 - 라오스 우돔싸이 가기

'사람들 왜 안 타? 휴게소인가?' 처음에는 별 일 아니라고 생각했어요. 휴게소에 들리는 거라 해도 크게 이상할 것은 없었어요. 버스 안에 있는 라오인들이 정말로 멀미 때문에 못 견뎌하고 있었거든요. 게다가 이 밤에 또 누군가를 태우기 위해 기다리는 거라 생각하면 딱히 이상할 것도 없었어요. 버스에서 잠깐 내려서 바람이나 좀 쐴까 하다가 귀찮아서 그냥 자리에 계속 앉아 있었어요. 이번에는 라오인들이 대체 뭘 갖고 짐을 어떻게 싣고 타나 창밖을 바라보았어요. 아까 주유소에서 사람들이 짐을 다 못 실어서 몇 명이 못 탔거든요. 창밖으로 버스에서 내린 사람들이 보였어요. "애들 멀미하다가 버스 밖으로 나오니까 신났구만." 애들이 뛰어놀고 있었어요. 아마 조금 후 다시 버스를 타고 멀미하며 또 엉엉 울고 헛구역..

문헌정보학 - 장서관리론 - 장서의 개념과 역할

장서의 개념 장서의 사전적 정의- 보통명사 : 서가에 축적되어 있는 도서의 물리적 실체, 즉 수집 및 처리과정을 거친 다음에 배가된 자료의 집성체- 동사적 명사 : 도서의 집서과정- 범용적 의미 : 도서관이나 정보센터가 수장하고 있는 모든 자료 장서의 의미- 장서는 특정 도서관이나 정보센터가 소장하는 정보자료의 집합체- 도서 이전의 기록물, 도서, 연속간행물, 마이크로자료, 시청각자료, CD-ROM 및 온라인 데이터베이스, 웹 상의 정보자원을 망라- 개별자료는 인류의 지혜와 지식, 감성과 감각의 사고 및 행동을 단편적으로 기록한 정보매체에 불과하지만, 장서는 인간의 지적산물들이 누적되어 통시적 연속성과 역사성을 지님.- 환언하면 장서는 선대의 정신문화와 교감하고, 당대의 지식세계를 이해하며, 후대의 학습..

관광지리학 - 관광객의 관광 동기 및 의사 결정

- 관광객의 동기와 의사결정과정은 관광지에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매우 중요.- 관광객의 관광 동기 및 의사 결정은 관광홍보와 관광지 계획과 관련해 경제적인 고려 대상이 됨.- 관광사업체의 주요 관광 시장은 특히 단체관광 지역 내에서 극단적으로 경쟁적이며, 시장이 심하게 분화되었다는 특징을 띰.- 통제나 관광객의 의사결정에 강하게 영향을 주는 요소는 관광객의 주의를 환경적으로 민감한 지역에서 다른 곳으로 돌리는 것처럼 관광계획에 매우 중요. - 무엇이 관광객의 의사결정에 영향을 주는지 파악하려고 할 때, 관광객의 동기 측정에 극단적인 문제가 있다는 점과 일반적인 상식으로 이해되는 부분이 적다는 점을 인식해야 함. - 피어스 : 관광 동기를 혼합된 개념이라 설명. 관광객 동기와 관련한 새로운 특징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