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7/03/04 5

미닛메이드 스파클링 청포도

목이 말라서 GS25 편의점에 음료수를 사먹으러 갔어요. 무엇이 있나 찬찬히 보다가 미닛메이드 스파클링 청포도가 보였어요. "이거 1+1 행사한다!" GS25에서 미닛메이드 스파클링 청포도 캔은 1200원인데, 3월 31일까지 1+1 행사를 하고 있었어요. 캔음료야 하나 마시고 하나는 가방에 넣고 집으로 들고 가서 나중에 목마를 때 마시면 되기 때문에 1+1 행사가 참 유용해요. 그래서 마셔본 적이 없기도 하고 행사중이기도 해서 구입했어요. 뒷면은 이렇게 생겼어요. 앞면에는 '미닛메이드 스파클링 청포도' 라고 적혀 있고, 뒷면에는 'Minute Maid sparkling 청포도'라고 적혀 있어요. 그림은 둘 다 똑같은 청포도 그림. 캔 하단을 보면 간단한 정보가 적혀 있어요. 미닛메이드 스파클링 청포도 ..

애슐리 퀸즈 압구정점 ASHLEY QUEENS

친구들과 만나기로 했는데 어디에서 점심을 먹을까 고민이 되었어요. 남자 셋이 모이는 것이니 분명히 고민되는 일이었어요. 친구들과 식사 약속을 하고 만날 때는 주로 샐러드바에서 만나요. 왜냐하면 남자들은 먹는 속도가 빠르거든요. 특히 군대 다녀오면 더 빨라지구요. 그래서 느긋하게 먹으며 대화를 하며 시간을 보내려면 마음껏 음식을 갖다 먹을 수 있는 샐러드바를 약속 장소로 잡는 것이 좋더라구요. "우리 애슐리 퀸즈 가자!" 애슐리 퀸즈는 몇년 전부터 가보고 싶었어요. 그러나 여태까지 가보지 못했어요. 여기는 압구정에만 있었는데, 대기 시간도 길기로 유명했었던 데다 의정부에서 가기도 멀었거든요. 의정부에서 압구정까지 가서 거기서 또 오래 대기하는 것은 아무리 생각해봐도 할 짓이 아니었어요. 그런데 애슐리 퀸즈..

문화지리학 - 디아스포라와 장소, 경관의 관계

- 디아스포라에 관한 이론적 논의는 최근 들어 포스트식민주의 연구 분야에서 뚜렷이 대두.- 디아스포라는 오늘날 이민자, 망명자, 외래 노동자 등 초국적 네트워크를 기술하는 데 널리 사용.- 디아스포라는 이주를 민족적으로 절대화하는 입잔과는 정반대로 초국가적, 간문화적 intercultural 관점에 기반하고 있으며, 경계, 문화횡단 transculturation, 크리올화 creolisation, 혼혈화 mestizaje, 혼성성 등의 개념들과 상호 소통중.- 디아스포라에 관한 현행의 이론적 논의는 관계의 치환 displacement 및 초국적 네트워크에 초점을 두는데, 이는 유럽과 북미의 사회과학에 있어서 사회변동을 이해하는 데 공간적인 것이 시간적인 것을 압도하는 과정과 관련 있음. - 포스트식민주의..

문화지리학 - 포스트식민주의와 문화지리학의 관계

- 포스트식민주의 연구는 프란츠 파농과 에드워드 사이드의 저작에서부터 시작.- 넓은 의미에서 포스트식민주의 Postcolonialism 는 '식민주의가 문화와 사회에 미치는 영향을 탐구'하며, 이러한 영향이 과거와 현재에 식민지 본국과 식민지에서, 식민지배자와 식민지인 모두에게서 어떻게 나타나는가를 추적.- 포스트식민주의 연구는 과거와 현재, 식민지 본국과 식민지, 식민지배자와 식민지인 '사이의' between 주요 관계를 분석함으로써 식민 지배의 분열, 불안정성, 모순을 드러내려 함.- 포스트식민주의는 식민주의 및 신식민주의 권력의 작동을 설명하는 정치적 담론으로서, 특히 식민주의적, 신식민주의적 억압과 착취에 저항하는 해방운동과 기타 반식민주의 투쟁 속에서 성장. - 포스트식민주의 연구는 오늘날 식민..

문화지리학 - 전통유산과 공간, 장소의 관계

- 비판문화지리학자들은 특정 사회집단이 희구하고 생산하는 전통 유산의 다양한 양태들을 확인하는 데에 일조하며, 그러한 전통유산이 어떻게 공간과 장소 상에서 물질적으로 구현되는지 탐구.- 전총유산에 대한 비판적 접근은 전통유산과 그 지점들이 현대 세계에서 중요한 문화적, 정치적, 경제적 자원들로 어떻게 활용되는지 밝힘. 때로는 그 과정이 연속적으로 진행되어 혼란스럽게 섞인 로컬리티 locality 라는 결과물들을 만들어내고, 이것이 일종의 지구적 관광 무역을 창출하는 독특한 정체성을 자아내기도 함.- 많은 경우, '전통유산'은 경제적 거래의 일부가 되어 어떤 지방의 과거가 현재의 한 장소를 판매하도록 동원.- '전통유산 산업' heritage industry 라고 불리는 것은 흔히 '역사적' 장소의 소비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