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7/02/20 5

베스킨라빈스31 아이스크림 - 초코초코 피스타치오

베스킨라빈스31 아이스크림은 31가지인가요? 배스킨라빈스31 아이스크림 종류는 왠지 31종류일 거 같아요. 하지만 매장 가서 세어보면 어떤 매장은 28종류 구비해놓고 있고, 어떤 매장은 32종류 구비해놓고 있어요. 그러면 32종류일까요? 정답은 '그보다 훨씬 많다'에요. 베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 종류는 배스킨라빈스31 홈페이지 들어가서 세어보면 60종류 있어요. 이 60종류 중 약 30 종류를 매장에서 판매하고 있는 것이에요. 그래서 같은 매장이라 해도 아이스크림 종류가 묘하게 바뀌어요. 이번에 먹어본 베스킨라빈스31 아이스크림은 초코초코 피스타치오에요. 이 아이스크림은 2017년 1월 이달의 맛 아이스크림으로 나온 아이스크림이에요. 원래는 이것을 먹을 생각이 없었어요. 이거 말고 다른 것을 먹을까 생각했..

GS25 편의점 커피 - 동남아 코코넛 라떼 COCONUT LATTE

GS25 편의점에 가서 무엇을 마실까 고르는데 통이 매우 예쁜 음료가 하나 보였어요. "이거 통 진짜 예쁘다! 이거 뭐지?" 통에는 Coconut latte 라고 적혀 있었어요. 순간 진지하게 고민에 빠졌어요. 이거 통은 참 예뻐서 갖고 싶고...코코넛은 내가 안 좋아하는 것이고...어찌 하지? 그런데 400원 할인중이라 지금 1400원에 판매중이라는 문구가 보였어요. 그래서 바로 구입했어요. 그래서 이번에 마신 음료는 GS25 편의점 커피인 코코넛 라떼에요. 이 통에 그려진 연한 청록색 아오자이를 입고 코코넛을 안고 있는 베트남 소녀 그림이 참 예뻐서 구입했어요. 하단을 보면 이 음료는 유음료로 용량은 270 ml 에요. 칼로리는 220 kcal 에요. 코카페인 함유 음료로, 카페인 함량은 140 mg..

사회지리학 - 지리적 생산과정, 재생산 노동

지리적 생산과정 - 불균등한 생산의 지리는 지역 내 경제 관계와 지역간 경제 흐름의 상호 작용에 의해 창출.- 지역 내의 경제 관계에서 가장 중요한 유형들은 다음과 같음.기업과 노동력 간의 관계 : 고용 관행과 산업 관계노동력과 재생산을 위한 자원 간의 관계기업과 공급하거나 공급받는 다른 기업간의 관계기업과 금융기관 간의 관계기업, 교통, 통신 관련 인프라 간의 관계이상의 모든 것과 경제 조직, 국가의 각 부처간 관계- 지역 간 경제 흐름은 상품과 서비스 교역, 투자 또는 투기를 위한 자금, 노동, 생산설비, 경제적으로 유용한 지식을 포함.- 한 지역의 내적인 관계는 높은 경쟁력과 이윤, 투자율을 달성한다는 점에서 성공적일 수 있으며, 어떤 특정 산업에서 일밙거이게 되고, 결과적으로 지역 특화가 이루어지..

관광지리학 - 비즈니스의 세계화와 비즈니스 관광

- 관광은 대부분 여가의 형태를 띠고 있지만, 다른 중요한 목적도 띠고 있음.- 관광은 비즈니스와 뗄 수 없는 관계를 맺고 있음. 더욱이 최근의 국제 비즈니스 관광의 성장은 경제의 세계화와 맥을 갖이 함.- 팔루아 Palloix 는 경제의 세계화란 명백히 이동의 역사적 결과라 주장. 상품 자본 (무역) 에서 화폐자본 (투자)으로, 그리고 생산 자본까지 이동하며, 각 단계에서 국제 관광의 새로운 형태와 수준이 생겨나는 것을 볼 수 있음.- 20세기 말 국제 비즈니스 여행은 하나의 세련된 문화로, 포상여행, 국제회의, 비즈니스 여행이 있음.- 비즈니스 여행의 경제성은 크게 두 가지1. 비즈니스 관광객의 지출능력은 여가과노강의 세 배나 될 정도로 막강.2. 국제 비즈니스 관광객 수가 매우 증가. - 관광산업이..

문화지리학 - 여행과 관광의 의미

- 여행은 공간적 실천 행위로서 지리학의 핵심 주제 중 하나.- 최초의 지리학은 여행자들의 이야기로 가득했음. - 탐험 형태의 여행은 '다른 장소들'에 대한 정보를 생산하는 것에 주로 관심을 갖는 학문인 지리학을 대표하는 가장 지배적 수사가 됨.- 영웅적인 탐험가가 학문적 신화로 급부상했고, 그들은 지구를 지도화하고 이름붙이고 목록화하는 데 지칠 줄 모르는 열정을 쏟아부음.- 알려진 세상의 가장자리 어딘가에 신비의 야수들이 거준한다는 전설의 지리학 Geography Fabulous -> 지도화와 식민화가 결합된 유럽 제국주의 정복기의 전투의 지리학 Goegraphy Militant -> 세계 지도의 모든 빈 공간들이 채워졌다고 표현한 승리의 지라학 Geography Triumphant 으로 지리학이 변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