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7/02/09 3

길고도 길었던 이야기 - 56 태국 치앙마이 여행 - 3왕 동상, 왓 인타낀, 왓 차이 프라 끼앗, 왓 판따오, 왓 퉁유

이제 3왕 동상을 볼 차례. 3왕 동상은 란나 민속 박물관 길 건너편에 있었어요. 길을 건너서 3왕 동상 앞으로 갔어요. "저 동상 앞까지는 절대 못 가겠다." 3왕 동상 사진을 찍으려 했지만 거의 역광이라 사진을 제대로 찍을 수 없었어요. 작은 동상이 아니라 카메라 내장 플래시로 해결할 문제가 아니었어요. 게다가 3왕 동상 바로 앞에 가려면 신발을 벗어야 했어요. 이때 시각이 오후 2시 40분. 바닥은 달구어질 대로 달구어져 있었어요. 3왕 동상 바로 앞까지 가기 위해서는 맨발로 저 반들거리는 바닥을 걸어가야 했어요. 일단 혹시 걸어갈 정도로 바닥이 안 뜨거운지 신발을 벗고 발바닥을 살짝 바닥애 대어봤어요. 저는 즐거움을 위해 여기 왔습니다. 당신들 앞까지 도저히 갈 수가 없습니다. "앗, 뜨거!" 발..

홍짜장 - 사천볶음밥, 홍탕수육

이번에 먹어본 음식은 중국집 체인점 홍짜장의 사천볶음밥과 홍탕수육이에요. 처음에 홍짜장을 보고 작은 중국집인가 했는데, 알고 보니 여기가 체인점이었어요. 홍짜장 사천볶음밥은 5500원이고, 홍탕수육은 12000원이에요. 사천볶음밥은 이렇게 생겼어요. 식당에는 사천볶음밥에 대해 '각종 해산물과 신선한 야채를 고소하게 볶아 매운 고추와 소스로 맛을 낸 맛있게 매운 볶음밥'라고 설명이 붙어 있었어요. 양이 그렇게 많지는 않았어요. 여자 혼자 다 먹을 수 있을 정도의 양이었어요. 새우, 오징어 및 버섯이 들어있었어요. 그리고 숙주를 넣고 볶은 것이 특이했어요. 맛은 짤짤짤 매콤했어요. 냄새를 맡았을 때는 불 냄새가 났지만, 먹었을 때에는 불맛이 그렇게 강하지 않았어요. 홍탕수육은 이렇게 생겼어요. 식당에는 홍탕..

언어인류학 - 언어인류학과 언어학의 차이

- 인류학의 일반적 범위1. 호모사피엔스의 구성원은 살아 있는 유기체이기 때문에 인간에 관한 연구는 적절한 맥락에서 인간의 기원과 특성을 이해하도록 노력해야 함.2. 인간은 변화무쌍한 자연과 인위적 환경에 적응하려고 노력했기 때문에, 문화라는 용어로 일컫는 일련의 긴 혁신에 종사해 옴.3. 과거 수백만 년 동안 인류의 문화적 진화과정에서 인간은 효과적인 의사소통 수단을 발달시킴으로써 셀 수 없을 만큼 큰 도움을 받음. 가장 두드러지고 주요한 구성요소는 인간의 언어. - 언어학은 하나의 특정 언어를 말하기 위해 배울 목적으로 연구하는 것을 칭하지 않음. 오히려 어떠한 언어라도 그 대상 언어의 분석적 연구를 칭함. 언어의 구조를 밝히고, 이러한 언어 단위들이 말소리가 되기 위해 어떠한 규칙에 의존하고 있는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