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6/10/14 3

동원 덴마크 우유 콜드브루 민트 라떼

밖을 돌아다니다 집으로 돌아가는데 목이 말라서 편의점으로 갔어요. "우바홍차 밀크티 다 떨어졌네." 우바홍차 밀크티를 사서 마시려고 들어갔는데 그것은 다 떨어지고 항상 그랬듯이 콜드브루 민트라떼만 많이 남아 있었어요. "이거라도 먹어보아야겠다." 일단 한 번도 맛본 적 없고 워낙에 이것은 많이 보이는 것이니까 한 번 마셔보기로 했어요. 구입한 후 친구에게 이거 샀다고 메시지를 보내보았어요. "헉!""왜?""민트!""민트가 왜?""민트 그거 취향 엄청 타잖아!" 민트가 취향 많이 탄다는 것은 알고 잘 알고 있었어요. 그래도 민트를 싫어하지는 않으니 괜찮지 않을까 생각했어요. 이 곽에 그려진 그림은 르누아르의 도시의 무도회래요. 위에서 본 곽은 이렇게 생겼어요. 이것 역시 동원 덴마크 우유에서 나온 제품. ..

(불교) 서울의 절 - 성북구 석관동 법륜정사

지하철 1호선 신이문역에서 내려서 1번 출구로 나가면 의릉 및 천장산을 갈 수 있어요. 이렇게 의릉을 향해 가다보면 한예종 입구 거의 다 와서 아주 조그만 절 하나가 있어요. 이 절이 바로 법륜정사에요. 건물 한 채로 된 절로, 2층이 대웅전이고 1층은 종무소가 있어요. 입구는 가정집처럼 생겼어요. 옆에 '법륜정사'라는 팻말이 붙어 있어요. 대문 안으로 들어가면 이렇게 매우 협소한 마당이 있어요. 사진 윗편에 보이는 문이 종무소로 들어가는 문이에요. 법당은 2층에 있어요. 계단을 타고 올라가야 한답니다. 2층으로 올라가니 이런 문구가 가장 먼저 눈에 들어왔어요. 이 법당에 몰래 들어와서 행패 부리고 가는 사람이 꽤 많은 모양이에요. 조금 씁쓸해지게 만드는 문구였어요. 법당 안은 이렇게 생겼어요. 참고로 ..

여행-서울 2016.10.14

문헌정보학 - 장서개발론 - 장서평가 - 이용 중심적 평가 - 관내 이용 자료 분석에 의한 평가

장서평가 - 이용 중심적 평가 - 관내이용자료의 분석에 의한 평가 - 대출 데이터의 분석을 통한 자료의 이용조사는 도서관내에서의 자료이용을 전혀 고려하지 않은 것이기 때문에 도서관 장서에 대한 완전한 면모를 제시하는 것이라고 할 수 없음.- 이러한 이유로 가장 빈번하게 사용되는 방법은 도서관의 열람책상 위에 남아있는 자료들을 살펴보는 것임. - 피츠버그 연구에서는 30주 동안 1주일에 하루씩, 총 30일간, 매일 규칙적인 간격으로 책상에 남아 있는 자료를 모아서 그 자료의 서지사항을 기록한 후, 서가에 배열했음. 이 방법으로 가능한 한 관내열람 전체를 기록하기 위해서는 이용자로 하여금 그들이 찾아보았던 자료를 재배가하지 않도록 해야 할 필요가 있음. 도서관에 통보문을 게재하거나 조사 당일 이용자들에게 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