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여행기/미분류

구글 크롬에서 프록시 서버 사용하는 방법

좀좀이 2012. 12. 19. 15:46
728x90

여기에서는 차단된 사이트가 좀 있어요. 어떨 때에는 일반 블로그에 잡담인데 갑자기 www.msn.com 으로 이유없이 연결되기도 해요. 이러면 차단되어서 글 못 보는 것도 짜증나는데 보기 싫은 MSN 홈페이지를 보아야 해서 두 배로 열받기 마련.


그래서 결국 프록시 서버 쓰는 방법을 배웠어요.


먼저 구글 설정에 들어갑니다.




설정에 들어가면 아래와 같은 창이 뜨는데, 여기에서 왼쪽에 보이는 확장 프로그램에 들어갑니다.


확장 프로그램 창에서 맨 아래 보면 '더 많은 확장 프로그램 다운로드'라는 메뉴가 있는데 이것을 클릭해 크롬 웹스토어에 접속 후, Quick Proxy 를 다운받아 설치합니다. 그냥 일반용 클릭하면 자기가 알아서 설치까지 다 해 줘요.



설치가 끝나면 크롬 오른쪽 상단에 저런 것이 생겨요. 저것을 클릭.



먼저 Add ... 이것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이름을 입력합니다. 저는 '프록시'라고 입력했어요. 그 다음에는 Manuel 을 클릭합니다.



여기에 프록시 서버 Host 와 Port 를 입력합니다. 그 다음 Save를 누릅니다.


이렇게 저장하면 설정이 끝났답니다. 그 다음 연결이야 정말 쉽죠.



Quick Proxy 를 눌러서 Proxy 를 On으로 바꾸어주기만 하면 된답니다.


주의점

프록시 서버를 이용하기 전에는 필히 로그아웃 전부 한 다음 설정-방문기록-인터넷 사용기록 모두 삭제를 돌리셔야 합니다. 자신의 로그인 기록 뿐만 아니라 패스워드까지 프록시 서버에 전송되기 때문에 보안을 위해 기록을 싹 날리고 아무 것도 로그인하지 않은 상태에서 사용하는 것이죠.

인터넷 사이트를 많이 막아놓는 중국 같은 국가에서는 나름 유용하게 잘 쓸 수 있는 방법이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