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여행기/베스킨라빈스31

베스킨라빈스31 아이스크림 - 딸기 연유 퐁당 (2023년 3월 이달의 맛 아이스크림)

좀좀이 2023. 2. 28. 18:37
728x90

이번에 먹어본 베스킨라빈스31 아이스크림은 딸기 연유 퐁당 아이스크림이에요. 베스킨라빈스31 딸기 연유 퐁당 아이스크림은 배스킨라빈스 2023년 3월 이달의 맛 아이스크림으로 출시된 신메뉴 아이스크림이에요.

 

"베라가 올해 3월 이달의 맛 아이스크림으로 뭐 출시할 건가?"

 

2023년 2월도 어느덧 끝나가고 있었어요. 2023년 2월은 배스킨라빈스가 매우 안정적인 선택지만 골라서 출시한 달이었어요. 과거에 매우 인기 좋았던 아이스크림 플레이버를 계속 재출시했거든요. 시즌 메뉴 아이스크림으로 엄마는 외계인 made with 기라델리 초콜릿 아이스크림을 출시하기는 했지만, 이것도 과거에 매우 인기 좋았던 아이스크림 플레이버 재출시라는 틀에서 완전히 벗어난 아이스크림은 아니었어요. 배스킨라빈스 엄마는 외계인 아이스크림은 배스킨라빈스의 대표 아이스크림 중 하나로 손꼽힐 정도로 매우 유명한 아이스크림이니까요.

 

'설마 이달의 맛 아이스크림도 과거 인기메뉴 리뉴얼 같은 것은 아니겠지.'

 

배스킨라빈스가 과거 인기메뉴를 살짝 바꿔서 출시한 적이 없지는 않아요. 대표적으로 2021년 6월 이달의 맛 아이스크림이었던 오버 더 레인보우 샤베트 아이스크림이 있어요. 이달의 맛 아이스크림으로 인기 메뉴를 살짝 바꿔서 출시한 적이 있기는 하지만 2월 내내 과거 인기 메뉴 재출시만 하다시피 했는데 이걸 2023년 3월 이달의 맛 아이스크림까지 그렇게 할 거 같지는 않았어요.

 

'혹시 딸기?'

 

순간 딸기가 떠올랐어요. 봄철 과일은 딸기에요. 원래 딸기는 봄철 과일이지만 하우스 재배가 보편화되면서 이제 사시사철 먹는 과일이 되었어요. 카페, 디저트 쪽에서는 딸기 제품을 봄에 출시하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겨울에 집중적으로 출시하고 있어요. 그래서 딸기가 겨울 과일 아닌가 헷갈리려고 할 때도 있어요. 그러나 대자연의 법칙으로 보면 딸기는 엄연한 봄 과일이에요.

 

3월 딸기, 4월 체리.

이건 너도 알고 나도 알고 전국민이 다 아는 패턴.

 

충분히 가능해보였어요. 1월말부터 시작된 배스킨라빈스의 안전한 선택 추구를 본다면 4월 체리까지는 모르겠지만 3월 딸기는 왠지 그럴 거 같았어요. 비록 1월에 이달의 맛 아이스크림으로 출시된 벅스 버니버니 당근당근 아이스크림이 딸기 리본이 들어간 아이스크림이기는 했지만 딸기 아이스크림 또 출시되지 말라는 법은 없었어요. 오히려 매우 가능성 높아보였어요. 벅스 버니버니 당근당근은 핑크색 아이스크림이 아니었고, 대놓고 딸기 아이스크림도 아니었거든요.

 

'베스킨라빈스31이 지금까지 3월에 어떤 아이스크림을 이달의 맛 아이스크림으로 출시했는지 봐볼까?'

 

2017년부터 배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을 먹고 블로그에 글을 쓰기 시작했어요. 그러니 2017년부터 배스킨라빈스가 매 3월에 어떤 아이스크림을 이달의 맛 아이스크림으로 출시했는지는 제가 쓴 글만 쭉 봐도 알 수 있었어요. 한 번 찾아봤어요.

 

2017년 3월 이달의 맛 아이스크림 - 봉쥬르 마카롱

2018년 3월 이달의 맛 아이스크림 - 츄파춥스 스트로베리 앤 크림

2019년 3월 이달의 맛 아이스크림 - 베리 그래놀라

2020년 3월 이달의 맛 아이스크림 - 로투스 비스코프 아이스크림

2021년 3월 이달의 맛 아이스크림 - 아이스 허니버터 아몬드

2022년 3월 이달의 맛 아이스크림 - 오레오 쿠키 앤 스트로베리

 

"3월에 딸기 종종 출시했네?"

 

제가 먹어본 베스킨라빈스31 아이스크림은 기억하지만 이달의 맛 아이스크림 전부를 기억하지는 못해요. 지금까지 제가 먹어본 베스킨라빈스31 아이스크림 플레이버가 200종류가 넘는데요. 그걸 다 기억하고 있으면 그게 오히려 이상한 거죠. 배스킨라빈스가 2017년부터 2022년까지 3월 이달의 맛 아이스크림으로 출시한 아이스크림을 보니 딸기 아이스크림을 꽤 많이 출시했었어요. 저도 이번에 제가 쓴 글 쭉 보면서 알았어요.

 

'3월에 딸기 말고 딱히 뭐 내놓기도 애매하지?'

 

3월은 신학기 시작이고 봄의 시작이기는 하지만 아직 이것 외에는 큰 특징이 없는 달이에요. 봄철 과일, 봄나물도 본격적으로 제철 맞아서 나오는 것은 4월부터니까요. 특별한 소재, 특별한 콜라보레이션이 없다면 3월은 무난하게 딸기의 달이 될 확률이 꽤 있어요. 이것은 배스킨라빈스 뿐만 아니라 다른 곳도 대체로 마찬가지일 거에요. 3월 중순 즈음부터 슬슬 벚꽃 분위기 내기는 하는데 벚꽃 음료, 벚꽃 디저트는 외관만 벚꽃을 따라할 뿐 벚꽃맛이라고 보기는 매우 어려워요. 애시당초 벚꽃향 자체가 다른 꽃에 비해 향이 많이 약한 편이라서요.

 

'올해 3월은 진짜 딸기 나올 거 같다.'

 

배스킨라빈스가 올해 3월 이달의 맛 아이스크림은 정말로 딸기 아이스크림을 출시할 거 같았어요. 2017년부터 매 3월 출시된 배스킨라빈스 이달의 맛 아이스크림을 보면 딸기 아이스크림인 경우도 여럿 있었어요. 그러니까 2017년부터의 기록을 보면 딸기를 찍어도 승률 50%였어요. 게다가 2023년 1월부터 배스킨라빈스가 매우 보수적이고 안전한 선택을 해온 점을 고려하면 더욱 그랬어요. 아무리 할매니얼 입맛이 뜬다고 기사가 계속 나와도 설마 3월에 이달의 맛 아이스크림으로 떡 들어간 아이스크림을 내놓겠어요. 3월은 떡과 아예 관련이 없는 달인데요.

 

'이제쯤 들어왔을 거 같은데...'

 

제가 잘 가는 배스킨라빈스 매장에 배스킨라빈스 2023년 3월 이달의 맛 아이스크림이 들어와 있을 거 같았어요. 매장에 전화해봤어요. 먼저 2023년 3월 이달의 맛 아이스크림 이름이 무엇인지 물어봤어요. 직원분께서 딸기 연유 퐁당 아이스크림이라고 대답했어요.

 

"딸기 연유 퐁당 아이스크림 들어왔나요?"

"예, 들어왔어요."

 

직원분께서는 배스킨라빈스 2023년 3월 이달의 맛 아이스크림인 딸기 연유 퐁당 아이스크림이 매장에 들어와서 매장 오면 먹을 수 있다고 하셨어요. 그래서 제가 잘 가는 배스킨라빈스 매장으로 갔어요.

 

배스킨라빈스 매장에 도착하자 베스킨라빈스31 2023년 3월 이달의 맛 아이스크림인 딸기 연유 퐁당 아이스크림을 싱글 레귤러 컵 사이즈로 주문했어요.

 

배스킨라빈스 2023년 3월 이달의 맛 아이스크림인 딸기 연유 퐁당 아이스크림은 이렇게 생겼어요.

 

 

베스킨라빈스31 딸기 연유 퐁당 아이스크림은 분홍색 아이스크림에 빨간 딸기 과육과 하얀 연유, 노란 쿠키 조각이 박혀 있는 아이스크림이었어요.

 

베스킨라빈스31 딸기 연유 퐁당 아이스크림은 외관은 그렇게 큰 특징이 없는 아이스크림이었어요. 흔한 딸기 아이스크림이었어요.

 

 

"이거 왠지 안 먹어도 맛 알 거 같다."

 

배스킨라빈스 딸기 연유 퐁당 아이스크림은 모양이 매우 평범했어요. 매우 평범한 모양이니 맛도 매우 평범할 거 같았어요. 평범한 딸기 아이스크림 범주에서 벗어난 맛이 아닐 거였어요. 만약 일반적인 딸기 아이스크림 범주에서 크게 벗어난 딸기 아이스크림이었다면 모양부터 매우 특이했을 거에요. 그러나 아무리 봐도 모양은 매우 평범했어요.

 

 

베스킨라빈스31 매장 아이스크림 진열표 이름대에 나와 있는 배스킨라빈스 딸기연유퐁당 아이스크림 소개문은 '딸기 & 연유 아이스크림에 부드러운 연유 리본과 바삭한 쿠키, 상큼한 딸기 과육이 쏙쏙!'이었어요.

 

배스킨라빈스 딸기 연유 퐁당 아이스크림 영문명은 STRAWBERRY AND MILK ICE CREAM 이에요.

 

베스킨라빈스31 딸기 연유 퐁당 아이스크림 열량은 싱글 레귤러 컵 사이즈 기준으로 234kcal이에요.

 

 

베스킨라빈스31 딸기 연유 퐁당 아이스크림을 먹기 전에 향부터 맡아봤어요. 딸기 우유 향이었어요. 베스킨라빈스31 딸기 연유 퐁당 아이스크림과 마찬가지로 그렇게 크게 특별한 특징은 없었어요. 베스킨라빈스31 딸기 연유 퐁당 아이스크림은 향이 그렇게 강한 아이스크림은 아니었어요.

 

베스킨라빈스31 딸기 연유 퐁당 아이스크림을 먹기 시작했어요.

 

동화 나라 속 딸기 우유에 딸기가 퐁당.

 

베스킨라빈스31 딸기 연유 퐁당 아이스크림의 맛은 그렇게 아주 특별하다고 할 부분은 안 보이는 아이스크림이었어요. 외관이 모든 것을 말해주고 있었어요. 외관을 보고 예상한 맛에서 크게 벗어날 수 없었어요. 평범한 딸기 아이스크림보다는 매우 맛있었지만, 그렇다고 해서 이게 아주 특별한 딸기 아이스크림이라고 하기에는 무리였어요. 딸기 아이스크림이었어요.

 

베스킨라빈스31 딸기 연유 퐁당 아이스크림의 베이스인 딸기 아이스크림은 달콤하고 딸기향이 퐁퐁 솟아났어요. 부드러운 맛이었어요. 포근한 맛이었어요. 어떻게 보면 초봄에 어울리는 맛이었어요. 경쾌하고 팡팡 튀는 맛이 아니라 부드럽고 달콤해서 기분도 부드러워지는 맛이었어요. 진한 딸기 우유 맛과 매우 많이 비슷했어요. 딸기 아이스크림만 보면 맛있기는 했지만, 이 정도 딸기 아이스크림은 배스킨라빈스에 계속 있어왔어요.

 

베스킨라빈스31 딸기 연유 퐁당 아이스크림은 연유가 들어간 아이스크림이라서 단맛이 조금 강했어요. 딸기 아이스크림 맛이 진했고, 여기에 단맛이 진했어요. 이렇게 보면 이것이 별 특징 없어보여요. 맞아요. 이 자체만으로는 별 특징이 없었어요. 그러나 다른 점 때문에 이 별 거 아닌 특징이 조금 독특해 보였어요.

 

연유가 들어가서 달콤한 맛이 강한 딸기 아이스크림을 특별하게 만들어준 것은 바로 딸기 과육이었어요. 딸기 과육은 시원했어요. 알갱이도 꽤 컸어요. 대체로 달콤했지만 가끔 새큼한 조각도 있었어요. 새큼한 조각을 씹으면 신맛이 확 터지며 놀랐어요. 새큼한 딸기 과육이라고 해서 새큼한 맛이 강한 건 아니었어요. 하지만 아이스크림 자체가 달아서 단맛에 푹 빠져 있다가 신맛을 느끼면 혀가 화들짝 놀라며 아주 찰나의 순간 너무 시다고 느꼈어요. 새큼한 딸기 과육은 매우 적었지만, 씹으면 깜짝 놀랐어요.

 

베스킨라빈스31 딸기 연유 퐁당 아이스크림에는 쿠키 조각이 들어가 있었어요. 쿠키 조각은 작았어요. 식감은 바삭했어요. 베스킨라빈스31 딸기 연유 퐁당 아이스크림에서 쿠키 조각은 조금 이질감이 있었어요. 그러나 크게 이상하지는 않았어요. 딸기에서 딸기 자루를 표현하기 위해 쿠키를 집어넣었다고 보면 하나도 이상하지 않고 어색하거나 이질감이 들지도 않았어요.

 

그리고 베스킨라빈스31 딸기 연유 퐁당 아이스크림은 베스킨라빈스31 2023년 2월 시즌메뉴 신메뉴 아이스크림인 엄마는 외계인 made with 기라델리 초콜릿 아이스크림과는 매우 잘 안 어울리는 맛이었어요. 베스킨라빈스31 딸기 연유 퐁당 아이스크림이 많이 달다고 해도 맛이 매우 강한 맛은 아니었어요. 반면 베스킨라빈스31 아이스크림인 엄마는 외계인 made with 기라델리 초콜릿 아이스크림은 맛 자체가 엄청나게 강하고 독해요. 그래서 만약 둘을 같이 먹는다면 베스킨라빈스31 딸기 연유 퐁당 아이스크림 맛이 베스킨라빈스31 아이스크림인 엄마는 외계인 made with 기라델리 초콜릿 아이스크림 맛에 눌려서 아주 밍밍하게 느껴질 거에요.

 

베스킨라빈스31 딸기 연유 퐁당 아이스크림의 전체적인 맛은 동화 나라 속 딸기 우유에 딸기가 퐁당 빠진 맛이었어요. 보다 더 달고, 현실 속 딸기 꼭지는 안 먹고 버리는 풀떼기이지만, 동화나라 속 딸기 꼭지는 쿠키로 되어 있어서 먹을 수 있다는 이미지를 가진 맛이었어요.

 

'이건 오히려 딸기를 보다 새큼한 걸 쓰는 게 좋지 않았을까?'

 

베스킨라빈스31 딸기 연유 퐁당 아이스크림은 무난하게 매우 맛있었어요. 한편으로는 딸기를 달콤한 딸기가 아니라 신맛 조금 강한 딸기를 썼으면 훨씬 재미있는 맛이 되었을 것 같았어요. 베스킨라빈스31 딸기 연유 퐁당 아이스크림 속 딸기 과육 중 새큼한 맛이 나는 과육도 있기 때문에 새큼한 맛 나는 과육이 얼마나 많이 들어간 부분을 받는지에 따라 평이 갈릴 거에요. 만약 새큼한 맛 나는 과육이 하나도 없는 부분을 받는다면 너무나 무난하고 맛있다고 할 거고, 새큼한 맛 나는 과육이 왕창 들어간 부분을 받는다면 딸기 과육 맛이 짜릿짜릿하게 터진다고 할 거에요. 재미만 놓고 보면 새큼한 과육이 많이 들어간 것이 좋겠지만, 무난하게 맛있는 맛을 원한다면 달콤한 과육이 많이 들어가서 시원한 맛만 주는 수준으로 끝나는 쪽이 좋을 거에요. 물론 이건 본인이 선택할 수 없고, 점원도 선택할 수 없는 문제라 전적으로 뽑기 운이지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