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마셔본 GS25 편의점 음료는 GS25 편의점 바나나우유 헤이즐넛라떼 커피 우유에요.
친구와 만나서 저녁을 먹고 산책하며 돌아다니다 집으로 돌아가는 길이었어요. 이날은 집으로 돌아가는 길에 컨디션이 영 안 좋았어요. 몸이 안 좋은 것은 아니었어요. 머리가 매우 멍했어요.
수면 패턴이 엉망이 되었다.
컨디션이 엉망이 된 이유는 생활 리듬이 아주 엉망이 되었기 때문이었어요. 가끔 이럴 때가 있어요. 저는 원래 야행성으로 규칙적으로 지내는 편이지만, 갑자기 생활 리듬이 이상하게 꼬이면서 주간형으로 바뀔 때가 있어요. 이건 제가 의도해서 바뀌는 것이 아니에요. 제 생활 리듬이 바뀌는 데에는 여러 이유가 있어요. 그 중 제가 의도해서 바뀌는 일은 거의 없어요.
제가 생활 패턴이 갑자기 바뀌는 이유는 보통 둘 중 하나에요. 첫 번째는 일하는데 갑자기 페이스가 확 오르고 너무 잘 될 때에요. 머리 쓰는 일인데 이럴 때는 어쩔 수 없어요. 이때를 놓치면 진짜 일이 힘들어져요. 머리 써야 할 때는 원한다고, 노력한다고 머리가 잘 돌아가지 않아요. 이게 컨트롤이 되면 세상 누가 시험을 망치겠어요. 그리고 이 편차가 너무 커요. 진짜 머리가 확확 잘 돌아가고 두뇌 페이스가 확 오르면 일 처리하는 속도가 엄청나게 빨라져요. 약간 빨라지는 수준이 아니라 일주일 걸려서 할 것도 그 자리에서 다 끝내버리기도 해요. 그러니 이때는 정말 어쩔 수 없어요. 가끔 오는 진짜 머리 잘 돌아가는 순간이라서요. 이때 억지로 잔다고 해서 자고 일어나서 그런 순간이 다시 오는 건 아니기 때문에 이때 몰아서 해야 해요.
두 번째는 정말 잠이 안 와서에요. 제가 잠을 못 자는 일은 거의 없어요. 오히려 잠을 너무 깊게 자서 문제에요. 한 번 잠들면 알람이 아무리 울려도 아예 못 듣고 계속 자요. 그런데 어쩌다 가끔 잠이 안 와서 잠을 못 자다가 생활 패턴이 바뀔 때가 있어요.
이때는 두 번째에 가까웠어요. 이상하게 사흘간 매일 5시간만 잤어요. 이 정도만 자는 일이 없는데 이때는 5시간 자면 깨어났어요. 다시 자려고 해도 잠이 안 왔고, 컨디션도 괜찮았어요. 그래서 할 거 하다가 한참 시간이 흐른 후 다시 자면 5시간. 이렇게 사흘간 딱 15시간 잤어요. 이러면서 생활리듬이 바뀌었어요.
생활 리듬이 바뀌면?
유사 시차가 찾아온다
생활 리듬이 바뀌자 유사 시차가 찾아왔어요. 시차 적응 안 되어서 빌빌대는 것과 거의 똑같아요. 차이점이라면 저는 원래 야간형 인간인데 주간형으로 바뀌니 훨씬 더 피곤했어요. 그런데 잠은 또 5시간만 자니 더욱 머리 상태가 안 좋아졌어요.
원래 이러면 전철에서라도 자야 했어요. 그런데 전철에서도 안 잤어요. 이상하게 졸리지는 않았어요. 이게 더 문제였어요. 차라리 전철에서 자면 괜찮은데 전철에서 자려고 해도 정신이 맑았어요. 친구와의 만남에서는 별 문제 없었어요. 잘 먹었고, 중간에 같이 산책을 했기 때문에 머리가 맑았어요. 그리고 카페 가서는 커피를 마셨구요. 그리고 돌아오는 전철에서 조금 멍한 상태였어요.
전철에서 내렸어요. 전철역에서 나왔어요. 참 애매한 상태였어요. 졸린 거 같은데 안 졸리고, 안 졸리기는 한데 머리속이 흐리멍텅했어요. 이러면 차라리 밤을 새고 다시 억지로 야간형으로 돌아가는 게 나을 거였어요.
'편의점이나 가야지.'
편의점으로 갔어요. 아무 음료수나 하나 마시고 돌아갈 생각이었어요. 음료수를 쭉 보다가 우유 진열대를 봤어요.
"바나나우유 헤이즐넛라떼?"
그냥 바나나우유가 아니었어요. 바나나 우유 뒤에 '헤이즐넛라떼'가 붙어 있었어요. 그러니까 이건 커피우유였어요.
'이거 마셔봐야 잠 깰 리는 없지만...'
커피를 마셔도 원래 잠 잘 자요. 그러니 이런 걸로는 전혀 소용없을 거였어요. 이걸 고르는 이유는 단 하나 - 바나나 우유와 헤이즐넛 라떼의 결합이었기 때문이었어요.
GS25 편의점 바나나우유 헤이즐넛라떼 커피 우유를 들고 계산대로 갔어요. 계산한 후 자리로 가서 앉았어요.
GS25 편의점 바나나우유 헤이즐넛라떼 커피 우유는 이렇게 생겼어요.

GS25 편의점 바나나우유 헤이즐넛라떼 커피 우유곽은 노란색 배경이었어요. 정면 하단에는 우유가 녹아드는 커피 사진이 있었어요.
GS25 편의점 바나나우유 헤이즐넛라떼 커피 우유곽 상단에는 '바나나우유 헤이즐넛라떼'라고 적혀 있었고, 그 아래에는 Banana Milk Hagelnut Latte라고 적혀 있었어요. 영문명 양 옆으로 바나나와 헤이즐넛이 있었어요.
GS25 편의점 바나나우유 헤이즐넛라떼 커피 우유 종이곽 하단에는 주요 성분비가 인쇄되어 있었어요. 주요 성분비는 다음과 같았어요.
원유 25%, 바나나농축과즙 0.1% (배합함량 바나나 100%), 천연헤이즐넛향 0.01%

GS25 편의점 바나나우유 헤이즐넛라떼 커피 우유 가격은 1800원이에요.
GS25 편의점 바나나우유 헤이즐넛라떼 커피 우유 총 내용량은 500mL에요.
GS25 편의점 바나나우유 헤이즐넛라떼 커피 우유 열량은 274kcal이에요.

GS25 편의점 바나나우유 헤이즐넛라떼 커피 우유의 정식 제품명은 바나나 우유 헤이즐넛라떼에요. 정식 제품명을 보면 '바나나 우유'는 바나나와 우유가 띄어쓰기 되어 있지만, 헤이즐넛라떼는 띄어쓰기가 되어 있지 않아요.
GS25 편의점 바나나우유 헤이즐넛라떼 커피 우유 제조업소는 (주)빙그레로, 경상남도 김해시 한림면에 위치해 있어요. 이 우유는 어떻게 보면 빙그레 바나나맛 우유의 친척이라고 할 수 있어요.
GS25 편의점 바나나우유 헤이즐넛라떼 커피 우유 유통전문판매업소는 (주)지에스리테일이에요.
GS25 편의점 바나나우유 헤이즐넛라떼 커피 우유 보관 방법은 냉장보관으로 0도에서 10도 사이에 보관하라고 되어 있어요.
GS25 편의점 바나나우유 헤이즐넛라떼 커피 우유 원재료는 다음과 같아요.
정제수, 원유[국산, 1등급원유(세균수 기준)], 설탕, 혼합분유(외국산: 네덜란드, 아일랜 드, 독일 등), 커피추출액(콜롬비아산), 바나나농 축과즙(바나나: 인도산), 산도조절제, 수크랄로스 (감미료), 향료3종
알레르기 유발 성분으로는 우유가 함유되어 있어요.

종이곽을 개봉했어요.

GS25 편의점 바나나우유 헤이즐넛라떼 커피 우유를 마시기 시작했어요.
절묘한 조합!
GS25 편의점 바나나우유 헤이즐넛라떼 커피 우유를 한 모금 마시자마자 미소가 저절로 지어졌어요. GS25 편의점 바나나우유 헤이즐넛라떼 커피 우유는 매우 절묘한 조합이었어요. 바나나 우유와 헤이즐넛라떼가 잘 섞여 있었어요.
GS25 편의점 바나나우유 헤이즐넛라떼 커피 우유의 기본적인 맛은 커피우유 맛이었어요. 달콤하고 살짝 쓴맛이 있는 진한 커피우유였어요. 커피향이 은은하게 풍겼어요. 진한 커피우유를 떠올리면 기본적인 향과 거의 일치할 거에요.
바나나 우유를 뜨겁게 껴안고 품 안으로 삼킨 커피 우유
GS25 편의점 바나나우유 헤이즐넛라떼 커피 우유는 바나나 우유 특유의 바나나향이 섞여 있었어요. 그래서 향이 단순한 커피 우유 향이 아니었어요. 바나나 우유 향도 분명히 섞여 있었어요. 바나나 우유 향이 꽤 잘 느껴졌어요. 바나나 우유 향이 강하게 느껴지지는 않았지만, 매우 확실하게 느껴졌어요. 바나나 우유 향은 커피 우유 향과 워낙 달라서 쉽게 구분되었어요.
GS25 편의점 바나나우유 헤이즐넛라떼 커피 우유는 고소한 커피 우유 향과 달콤하고 향긋한 바나나 우유 향이 섞여 있는 향이었어요. 두 향이 하나로 섞여서 느껴지는 것이 아니라 각각 별도로 느껴졌어요. 대체로 커피 우유 향이 강했지만, 바나나 우유 향도 확실히 느껴지는 향이었어요. 이 때문에 냄새만 맡아도 이 우유가 일반적인 커피 우유가 아니라 바나나 우유가 섞인 커피 우유라는 것을 바로 알 수 있었어요.
GS25 편의점 바나나우유 헤이즐넛라떼 커피 우유는 맛도 바나나 우유 맛과 커피 우유 맛이 섞여 있었어요. 맛 역시 중심이 되는 맛은 커피 우유 맛이었어요. 커피 우유 맛이 매우 많이 느껴졌어요. 하지만 바나나 우유 특유의 달콤한 맛도 종종 느껴졌어요. 바나나 우유 맛은 항상 일관되게 느껴지지는 않았어요. 표현 그대로 '종종 느껴지는' 맛이었어요.
"이거 꽤 맛있는데?"
GS25 편의점 바나나우유 헤이즐넛라떼 커피 우유는 매우 맛있었어요. 이것과 비슷한 음료가 빽다방에서 판매되고 있어요. 그런데 개인적으로 빽다방에서 마신 바나나 카페라떼보다 이것이 더 맛있었어요.
"앞으로 자주 사서 마셔야지."
GS25 편의점 바나나우유 헤이즐넛라떼 커피 우유를 종종 사서 마시기로 결심했어요. 매우 맛있었고, 일반적인 커피 우유, 커피와는 다른 맛이라 좋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