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국 해냈네."
2021년 3월 26일, 에프앤리퍼블릭 주식, 바이오로그디바이스 주식, 라이프시맨틱스 주식 단타 매매에서 성공했어요. 이렇게 한국 주식 단타 매매 게임에서 3판 연속으로 승리하면서 기어코 2021년 한국 주식 단타 매매 전체 수익은 다시 플러스로 되돌려놨어요. 2021년 1월부터 현재까지 열심히 한국 주식 단타 매매해서 번 돈은 총 40원이었어요. 이날 주식 단타 세 판 쳐서 번 돈이 당연히 40원보다 훨씬 많았어요. 145원 벌었어요. 하루에 작정하고 단타 열심히 치면 40원 정도는 금방 벌어요. 그러나 이 40원은 상당히 큰 의미가 있었어요. 어쨌든 1월부터 지금까지 열심히 단타 쳐서 돈 벌었다는 증거였어요. 헛짓거리 했다고 할 수도 있지만 그래도 돈 못 번 거는 아니니까요.
"이건 진짜 잘 지켜야해."
2021년 1월부터 이때까지의 수익 총 40원. 이건 어떻게든 지켜내야 했어요. 이거 또 무너지면 안 되요. 간신히 살려낸 수익이었어요. 이것을 잘 지켜내야 했어요. 잘 키워낸다는 말은 아마 안 맞을 거에요. 한국 주식 시장에서 40원으로 돈을 불려낼 방법은 없어요. 정리매매 시즌에 한 번 노려보는 거 아니라면 40원짜리 주식은 없어요. 계속 돈을 따서 40원을 지켜내야 했어요.
"그래도 이건 하루에 되었네."
역시 배팅을 평소와 달리 2만원 정도로 풀배팅 갈기면서 하니까 수익금도 그만큼 커졌어요. 평소에 하던 대로 1주만 깔짝깔짝 매매했다면 105원 채우는 것도 까마득한 일이었을 거에요. 단주 매매로는 돈 벌어봐야 한 판에 10원 벌기도 빠듯해요. 물론 10만원대, 100만원대 주식으로 단주 매매한다면 단주 매매해도 수익이 크게 나올 거에요. 그렇지만 급등주 따라다니며 1주만으로 단타치려고 하면 105원 벌기 상당히 힘들어요. 모든 주식 주가가 10만원대, 100만원대는 아니에요. 동전주도 있고 몇천원짜리 주식도 있어요.
'2만원으로 계속 쳐서 빨리 빨리 메꿔야할까?'
확실히 배팅 금액을 올리니 수익이 커졌어요. 지금 중요한 것은 큰 돈을 버는 것이 아니었어요. 2021년 1월부터의 수익 40원. 이걸 어떻게든 지켜내야 했어요. 아무리 제 주식 단타 승률이 좋다고 해도 하다 보면 폭탄 한 방은 꼭 맞아요. 잠깐의 실수가 걷잡을 수 없는 손실로 돌아와요. 간신히 만들어낸 40원 수익을 지키기 위해서는 더 많은 수익을 모아놔야 했어요.
'3월 수익 마이너스 난 거도 조금은 채워놔야 하는데...'
2021년 3월 수익 마이너스 난 것은 어떻게 만회할 길이 안 보였어요. 이것은 대책없었어요. 4월 내내 한국 주식 단타 매매를 열심히 한다면 간신히 메꿀 수 있는 수준이었어요. 그래도 그렇다고 아예 방치하는 건 아니었어요. 시간이 되고 기회가 될 때 조금이라도 더 손실을 줄여놔야 했어요. 2021년 3월 한국 주식 매매 일기 써서 올릴 때 그래도 조금이라도 손실금액을 줄여서 적어야 덜 쪽팔리니까요.
'급등주 또 한 번 타 봐?'
답은 하나였어요. 역시 급등주였어요. 급등주 따라다니는 것이 최고였어요. 변동성 잘 나와주는 주식에서 놀아야 답이 나왔어요. 급등주를 찾아다니며 돈을 벌어야 했어요. 주가가 격하게 움직이고 있는 동안에 잠깐 들어갔다 나와야 안전했어요. 밤새 뭔 일이 일어날 줄 알고 종가배팅 들어가요. 만약 밤새 미국이 코라도 한 번 후벼파면 한국 증시는 또 나락갈 건데요.
"또 급등주 찾아봐야겠다."
한국투자증권 뱅키스 어플 종목 순위로 돌아갔어요. 급등주를 하나씩 살펴봤어요. 제가 보는 것은 딱 2개였어요. 가격 변동이 계속 일어나고 있어야 했고, 거래량도 계속 늘어나고 있는 것이 보여야 했어요. 이런 곳으로 가야 돈 먹을 기회가 있어요. 거래가 둔하고 가격 변동도 딱히 없는 곳은 가봐야 먹을 게 없어요. 그런 주식에 들어가는 거야 말로 정말 깜깜이 배팅이에요.
"셀루메드 괜찮은데?"
코스닥 049180 셀루메드 주식이 변동성이 크게 나오고 있었어요.
"이거 차트 왜 이래?"
그런데 차트가 이상했어요. 3월 26일은 변동성 큰 차트였어요. 그러나 바로 전날인 3월 25일 차트는 변동성이 아예 없는 일자 횡보였어요. 이건 거래정지 차트였어요.
"뭐지?"
차트가 하도 이상해서 코스닥 049180 셀루메드 주식에 무슨 일이 있었던 건지 봤어요.
"거래재개!"
코스닥 049180 셀루메드 주식은 2019년 11월 14일부터 거래정지 상태였어요. 그런데 최근 상장폐지 기준에서 탈출했고, 관리종목 딱지도 떼었어요. 3월 26일부터 거래가 재개되었어요. 그래서 엄청나게 난리났어요.
국순당!'
코스닥 043650 국순당 주식이 떠올랐어요. 저는 이 주식 단타 매매했을 때 손절쳤어요. 그러나 제 친구는 그저 사회적 거리두기 실시하는데 사람들이 집에서 막걸리나 마시겠지 하고 국순당 주식 샀다가 대박쳤어요. 이때 국순당 주식이 폭주한 이유는 관리종목 해제가 가시화되었기 때문이었어요. 관리종목 해제 호재가 선반영되어서 폭주기관차 모드로 주가가 치솟던 상황이었어요. 저도 손절친 후에야 이 사실을 알게 되었어요.
"셀루메드 간다."
코스닥 049180 셀루메드 주식 주가는 8천원대였어요. 1주를 매수하려고 했어요.
"어? 왜 안 돼?"
돈이 부족하다고 나왔어요. 단타 계속 쳤더니 증거금으로 물리는 돈이 늘어나서 1주 매수도 안 되었어요. 은행에서 한국투자증권 계좌로 돈을 이체했어요. 이제 셀루메드 주식을 1주 매수할 수 있게 되었어요. 호가창을 노려봤어요. 매도세가 상당히 강했어요. 누가 호가창이 벌어졌는데 확 집어던졌어요.
"왔어!"
기회가 왔어요.
2021년 3월 26일 오전 11시 0분 33초, 코스닥 049180 셀루메드 주식 1주를 8840원에 바로 매수했어요.
매수 주문이 체결되자마자 바로 8870원에 매도 주문을 넣었어요.
미션 컴플리트!
원샷 원킬 스나이퍼 모드 성공이었어요. 깔끔하게 잘 끝났어요.
2021년 3월 26일, 코스닥 049180 셀루메드 주식 1주를 8840원에 매수해서 8870원에 매도했어요. 매매차익은 30원이었어요. 이 중 증권거래세로 20원 뜯겼어요. 이날 코스닥 049180 셀루메드 주식 매매를 통해 획득한 수입은 10원이었어요. 수익률은 0.11%였어요.
네이버 증시 코스닥 049180 셀루메드 주식 페이지에 나와 있는 셀루메드 기업 개요는 다음과 같아요.
- 사업부문은 의료기기, 바이오로직스, 코스메슈티컬로 분류되며 의료기기사업은 탈회골(DBM), 합성 고분자 무릎연골(BMG) 등을 연구·개발하는 조직공학과 인공무릎관절 그리고 동종이식재를 취급함.
- 바이오로직스 사업부문의 주요 제품으로는 골형성 단백질 rhBMP2와 히알루론산 기반의 활액대체재 Viscoseal Syringe임.
- 2019년에 단풍나무 수액으로 만든 기능성 화장품을 중국 내 2,000여개의 화장품 전문 유통채널에 납품함.
셀루메드는 글로벌 의료기기 전문 기업이에요. 셀루메드 홈페이지에 가 보면 자사에 대해 '인체 유래 생체재료를 기반으로 한 조직이식재 분야를 이끌고 있으며 인공관절의 국산화를 선도,대량의 치료용 성장인자를 배양하는 재조합 단백질 생산시스템 구축에 성공했습니다. 또한, 우수한 바이오 기술력과 생체재료를 결합하여 다양한 제품을 개발하고기존 제품의 고부가 가치화를 이끌어내고 있는 국내 최고의 근골격계 의료기기 전문기업입니다.'라고 소개하고 있어요.
셀루메드에 대해 조금 더 들여다보면 사업 부문은 의료기기, 바이오로직스(Biologics), 코스메슈티컬(Cosmeceutical)등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여기에서 의료기기 사업에서는 탈회골(DBM), 합성 고분자 무릎연골(BMG) 등을 연구 및 개발하는 조직공학(Tissue Engineering)과 인공무릎관절(TKR), 동종이식재(Allograft)를 취급하고 있다고 해요. 셀루메드의 의료기기 사업 부문 주요 제품으로는 십자인대 재건술시 사용되는 아킬레스 건(Achilles Tendon)이나 치아 임플란트 수술 시 발치한 치아의 골 결손 부위를 충진하기 위한 목적으로 사용하는 뼈 분말(Bone Powder)같은 동종이식재(Allograft), 합성 고분자 물질로 만들어진 인공무릎연골(BMG)이나 골 재생 속도가 일반 동종이식재보다 빠른 탈회골이식재(DBM) 등의 조직공학(Tissue Engineering) 제품, 그리고 퇴행성 말기 환자들에게 이식하는 무릎인공관절(TKR) 등이 있다고 해요.
셀루메드의 바이오로직스 사업 부문은 골형성단백질(rhBMP2)과 같은 성장인자(재조합단백질)와 활액대체재(VISCOSEAL)를 제조하고 유통하고 있다고 해요. 셀루메드의 바이오로직스 사업부문 주요 제품으로는 골형성 단백질 rhBMP2와 히알루론산 기반의 활액대체재 Viscoseal Syringe가 있다고 해요. rhBMP2 제품의 경우 현재 국내 치과 및 해외 거래선에만 일부 공급중이라고 해요. 하지만 향후 식약처 품목 허가가 완료되면 국내 정형외과, 신경외과에서도 사용 가능해질 수 있고, 현재 국내에서 Off Label로 사용되는 rhBMP2 제품이 정식으로 국내 정형외과, 신경외과에서 판매될 수 있을 거라 회사측에서 전망하고 있어요. 그리고 이 회사 제품으로 rhFGF7도 있어요. rhFGF7은 피부재생을 돕는 성장인자(재조합 단백질)로, 2019년에 화장품 원료로 공급되어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해요. 또한 창상 피복제 또는 화상 치료제와 같은 제품으로도 출시할 수 있도록 연구를 지속하고 있다고 해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셀루메드의 코스메슈티컬 사업 부문은 피부 재생, 주름개선, 미백효과 등 의학적으로 검증된 기능성 성분을 포함한 화장품 사업이라고 해요. 셀루메드는 피부 재생 촉진 성장인자인 CHO-cell (중국 햄스터 난소에서 추출한 상피세포) 배양 방식의 rhFGF7을 대량 생산할 수 있는 기술 개발에 성공했다고 해요. 그리고 국내 최초로 rhFGF7 성분을 원료로 하는 화장품을 모회사인 인스코비에서 출시했다고 해요.
그래서 코스닥 049180 셀루메드 주식은 의료기기 관련주, 바이오로직스 관련주, 코스메슈티컬 관련주, 뼈 분말 관련주, 인공 관절 관련주 등에 해당해요. 또한 셀루메드는 셀루메드 회사가 독자 개발한 3D 프린팅 환자 맞춤형 인공관절 수술기구(PSI) 임상 확대를 통해 인공무릎관절 사업에 속도를 낼 거라 밝힌 바 있어요. 그래서 셀루메드 주식은 3D 프린팅 인공관절 수술기구 테마주에도 속해요.
셀루메드는 인스코비의 자회사에요. 그래서 코스닥 049180 셀루메드 주식 관련주로는 코스피 006490 인스코비 주식이 있어요.
코스닥 049180 셀루메드 주식은 전환사채가 걸려 있는 주식이에요. 2020년 12월 31일 기준으로 코스닥 049180 셀루메드 주식 제23회 무기명식 이권부 무보증 전환사채는 만기일이 2022년 8월 7일까지에요. 전환가액은 5,260원이고, 전환가능주식수는 총 114,068주에요.
코스닥 049180 셀루메드 주식은 가볍게 잘 먹고 나왔어요. 이로써 2021년 한국 주식 단타 매매 전체 수익은 50원이 되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