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한국

서울 공릉동 카페 거리 가는 방법 (태릉입구역 기준, 경춘선 숲길)

좀좀이 2017. 11. 27. 18:49
728x90

서울에 카페거리가 여기저기 있어요. 서울 동북부에는 공릉동 카페거리가 있어요. 여기는 예전 경춘선 철로를 따라 조성된 경춘선 숲길 공원을 따라 형성된 카페거리에요. 연남동과 비슷하게 조성된 곳이에요.


경춘선 숲길 공원 자체가 철길을 따라 형성된 곳이다보니 상당히 긴 편이에요. 이 중 '공릉동 카페거리'라고 부를만한 구간은 공릉동 도깨비시장 뒷편 주변으로, 이 구간의 남쪽 끝은 공릉로와 만나는 지점이에요. 이 지점에 따미커피가 있어요. 지도상에서 따미커피 가는 길을 찾으면 공릉동 카페거리를 쉽게 찾아갈 수 있어요. 이쪽을 가는 방법은 지하철 7호선 공릉역 또는 지하철 6호선과 7호선 환승역인 태릉입구역에서 찾아가는 방법이 있어요.


여기에서 소개할 공릉동 카페거리 가는 방법은 지하철 6호선과 7호선 환승역인 태릉입구역에서 공릉동 카페거리 찾아가는 방법이에요. 7호선은 서울 남부 및 동부 외곽을 돌아가는 노선이라 7호선이 겹치지 않는 곳에서는 6호선을 이용해 가는 것이 편할 수 있거든요.


일단 지하철 6호선, 7호선을 타고 태릉입구역으로 가요. 태릉입구역으로 가면 4번 출구로 나가요.


태릉입구 4번 출구


참고로 지도를 보면 이래요.



지도상에서 '경춘선숲길'로 표시된 곳으로 가면 되요. 카카오맵에서 '경춘선숲길'로 검색하면 되요. '경춘선숲길'을 검색하면 '경춘선숲길' (서울 노원구 공릉동)과 '경춘선숲길 방문자센터' (서울 노원구 하계동 107-2)가 검색되는데, 여기에서 '경춘선숲길'을 선택하면 되요. 하계동은 보다 훨씬 위에 위치해 있어요.


태릉입구역 4번 출구로 나오면 이런 풍경이에요.


태릉입구역 4번 출구


4번 출구로 나와서 쭉 걸어올라가요. 그러면 첫 번째 골목이 나와요. GS칼텍스 주유소를 지나치면 안 되요. GS칼텍스 주유소를 지나서 오른쪽으로 방향을 꺾어도 되기는 하지만 그러면 카페거리 중간즈음으로 들어가게 되요.


골목길로 들어가면 이런 풍경이 펼쳐져요.


태릉입구 골목길


이 골목길을 따라 쭉 올라가면 직진이 안 되고 왼쪽 또는 오른쪽으로 방향을 꺾어야하는 길이 나타나요. 여기에서 왼쪽으로 방향을 꺾어서 다시 쭉 올라가요. 그러면 따미커피가 나타나요.


따미커피


여기에서 길 건너 왼쪽으로 철길을 따라가면 되요. 철길을 따라가다보면 공릉동 도깨비시장 뒤쪽 입구도 나오고, 공릉동 카페거리가 쭉 이어져요.


경춘선숲길


이렇게 길가 곳곳에 카페와 식당이 있어요.


공릉동 카페거리


경춘선숲길을 따라 걸어가다보면 이와 같은 이용수칙 표지판도 있어요.


경춘선숲길 이용수칙


중요한 것은 한밤중 (22시~7시) 이용 자제 및 공원에서의 금연, 금주에요. 이쪽은 사람들이 많이 사는 주택가거든요. 출퇴근 시간대에는 차가 정말 많이 막히고 밀리는 곳 중 하나에요.


경춘선숲길 공릉동 카페거리


공릉동 카페 거리의 기본적인 구조 및 분위기는 연남동과 비슷한 편이에요. 하지만 연남동과 다르게 상당히 차분하고 조용한 편이에요. 연남동은 홍대가 근처에 있다보니 상당히 번잡하고 시끄러운 편이에요. 여름에는 여기저기에서 음주를 즐기는 사람들을 많이 볼 수 있구요. 거기에 비해 공릉동 카페거리는 차분한 편이었어요. 철길 공원 분위기 즐기고 걸으며 시간 보내다 카페 찾아들어가서 시간 보내고 하기에는 연남동보다 공릉동 카페 거리가 훨씬 나아요.


그리고 공릉동 카페거리에서 남쪽으로 철길을 따라 조금 걸어가면 24시간 카페인 H-Cube가 있어요.


서울 서울여대, 화랑대역 24시간 카페 - H-Cube : http://zomzom.tistory.com/2119


H-Cube 도 매우 좋은 카페 중 하나에요. 제가 가본 서울에 있는 24시간 카페 중에서는 가장 좋은 곳이기도 하구요.


공릉동 카페거리를 찾아간다면 몇 가지 방법이 있어요. 그 중 태릉입구역에서 찾아가는 방법은 4번 출구로 나와서 첫 번째 골목이 나오면 그 골목으로 들어가 쭉 올라가는 것이고, 카카오맵에서는 '경춘선숲길'을 검색하면 되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