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여행기/미분류

글자수 세기 프로그램 - 다음, 네이버 글자수세기 비교

좀좀이 2017. 11. 16. 14:35
728x90

글을 쓰다보면 글자수를 맞추어서 글을 써야 하는 경우가 있어요. 자기소개서에서 글자수를 요구하는 경우도 있고, 요즘은 애드센스 승인을 받기 위해 글자수를 맞추어서 글을 쓰려고 하는 사람들도 있어요. 글자수 세기 기능은 은근히 조금 쓸 일이 있고, 수요가 많은 편이라 여기저기에서 지원을 해주는 경우가 많이 있어요.


당연한 이야기지만 제대로 작성한 글의 글자수를 세어보려고 한다면 워드, 한글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글자수를 세어보는 것이 가장 좋아요. 그렇지만 가볍게 글을 쓰고 몇 글자 작성했는지 알아보려는데 저런 워드 프로그램을 실행시켜서 타이핑하는 것을 귀찮아요. 컴퓨터가 느릴 경우 가뜩이나 느린 컴퓨터를 더 느리게 하고, 워드 프로그램에서 작성한 글을 그대로 블로그 같은 곳에 붙여넣으면 글꼴 정보까지 같이 들어가서 원치 않게 글꼴이 워드에 나오는 것과 똑같이 나오기도 해요. 이것을 수정하려면 또 손이 가구요. 물론 메모장을 이용해서 글을 작성해 붙이면 이런 문제에서 매우 자유롭기는 하지만요. 결정적으로 워드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지 않다면 사용할 수가 없어요.


그래서 간단한 글을 작성하고 글자수를 세어보고 싶을 때에는 워드 프로그램보다 인터넷 포털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글자수세기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매우 편해요. 대한민국 양대 포털인 다음과 네이버는 글자수 세기 프로그램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어요. 이것들을 이용하면 쉽고 빠르게 문서 글자수를 셀 수 있어요.


하지만 다음과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글자수 세기 프로그램은 약간의 차이가 있어요. 다음 글자수세기와 네이버 글자수세기 모두 각각 묘하게 장단점이 존재하거든요. 무시해도 괜찮기는 하지만 어쨌든 둘 사이에는 차이가 있어요.


기본적인 글자수 세기 프로그램 접속 방법은 간단해요. 네이버든 다음이든 검색창에서 '글자수세기'를 입력하면 되요.


아래는 다음과 네이버 글자수 세기 프로그램 비교에요.


01. 다음 글자수세기


주소 : https://search.daum.net/search?nil_suggest=btn&nil_ch=&rtupcoll=&w=tot&m=&f=&lpp=&DA=SBC&sug=&sq=&o=&sugo=&q=%EA%B8%80%EC%9E%90%EC%88%98+%EC%84%B8%EA%B8%B0


- 다음 검색창에서 검색어 '글자수세기'를 입력하면 접속할 수 있어요.


다음 글자수 01


다음에서 글자수 세기를 검색하면 위의 사진처럼 먼저 프리미엄 링크가 검색되고, 스크롤을 내려보면 다음에서 지원해주는 글자수 세기 프로그램이 나와요.


다음 글자수 02


다음 글자수 세기 프로그램의 특징은 계산 방법에 대한 설정을 할 수 있다는 점이에요. 일단 처음 뜨는 설정은 위와 같아요. byte 로 계산할 수도 있고, 글자수로 계산할 수도 있어요. 또한 줄바꿈 1자로 계산할 수도 있고, 띄어쓰기 1자로 계산할 수도 있어요.


02. 네이버 글자수세기


주소 : https://search.naver.com/search.naver?where=nexearch&sm=top_hty&fbm=1&ie=utf8&query=%EA%B8%80%EC%9E%90%EC%88%98+%EC%84%B8%EA%B8%B0



- 네이버 검색창에서 검색어 '글자수세기'를 입력하면 접속할 수 있어요.


네이버 글자수 세기 프로그램은 글자수 세는 방법에 대한 세팅은 없어요. 공백 포함 글자수 및 byte, 공백제외 글자수 및 byte 로 글자수를 세어서 한 번에 보여줘요.


다음과 네이버 글자수 세기의 차이점은 다음과 같아요.


01. 다음은 세팅에 따른 글자수를 하나씩 보여줘요. 네이버는 한 번에 다 보여주고요.

02. 다음에서는 줄바꿈 1자로 계산이 가능한데, 네이버는 이것은 안 되요. (가장 큰 차이점)


둘의 가장 큰 차이점이라면 바로 줄바꿈 1자 계산 기능을 지원해주냐 여부이고, 다음은 지원해주지만, 네이버는 지원해주지 않아요. 만약 줄바꿈 1자 계산 기능을 사용하고 싶다면 다음 글자수 세기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것이 좋아요.


다음 글자수 세기는 '내용 지우기', '전체선택' 단추가 있어서 마우스만으로 이용이 가능해요. 네이버는 이 단추들이 없기 때문에 글자수 세기에 입력한 내용 전체 선택을 하려면 ctrl+a 단축키를 이용해야 해요.


다음 것을 사용할 때에는 기능을 조금 더 지원해주는 대신, 스크롤을 내려야 하는 귀찮음이 있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