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여행기/미분류

미애전자 A-1 멀티 카드 리더기

좀좀이 2017. 2. 3. 01:11
728x90

마이크로 sd카드 아답터를 구입할 때 멀티 카드 리더기도 하나 구입했어요.


구입한 이유는 간단했어요. 제게는 마이크로 sd카드도 있지만 그냥 sd카드도 있거든요. 저는 태블릿 PC와 스마트폰에 끼운 micro sd카드에 자료를 백업하고 있어요. 하드디스크도 망가져봤고, 노트북도 고장나봤고, 스마트폰도 잃어버려보았기 때문에 한 곳에만 자료를 저장하는 것을 별로 좋아하지 않아요. 게다가 태블릿 쓸 때와 스마트폰 쓸 때, 노트북 쓸 때 제가 찾는 자료가 항상 있는 것이 편하기도 하구요. 이렇다보니 micro sd카드 2개에 똑같이 자료를 백업해놓는데, 복사를 두 번 하는 것이 은근히 귀찮은 일이었어요.


그리고 노트북 컴퓨터 안 가져갔는데 sd카드 리더기가 없는 컴퓨터 밖에 없는 경우도 간간히 있구요. 그래서 이번에 마이크로 sd카드 하나 구입하는 김에 같이 구입했어요.


제가 구입한 것은 미애전자의 A-1 멀티 카드 리더기에요.


미애전자 A-1 멀티 카드 리더기


딱히 설명이랄 것이 없어요.


중국 oem


설명서는 없고 딱 저것만 붙어 있었어요. 이 제품의 모델명은 A-1 이고, 제품명은 멀티카드리더기에요. 제조국은 중국 OEM이고, 판매처는 미애전자에요.


멀티 sd카드리더기


여기에는 sd카드 4종류를 꽃아서 사용할 수 있어요.


성능은 괜찮았어요. 별도로 자세히 측정해본 것은 아니었지만 딱히 불편함이 느껴지는 것은 없었어요. 크기도 엄지 손가락 두 개 정도 크기라 전혀 부담되는 크기가 아니었어요.


여행을 갈 때 하나 챙겨가도 괜찮고, 스마트폰에 끼워서 사용하는 micro sd카드를 usb 대용으로 사용하기 위해 하나 갖고 다녀도 괜찮아요.


이 제품까지 구입한 이유는 사실 usb를 하도 여러 번 잃어버려서였어요. 더 황당한 것은 밖에서 잃어버린 것이 아니라 분명 방 안 어딘가에 있을 건데 이것을 도저히 찾을 수 없었다는 것이었어요. 그러다 한참 지나서 어딘가에서 발견되는 일이 계속 벌어져서 아예 micro sd카드를 스마트폰 및 태블릿에 박아서 쓰며 이 카드를 usb처럼 활용하기로 했어요. 이러면 최소한 micro sd카드를 방안에서 잃어버리는 일은 없을 테니까요. 이런 리더기는 가방에 항상 넣고 다니구요. 여행시 들고 가면 유용하지만, 꼭 여행과 관련해서만 써먹을 수 있는 것은 아니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