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여행기/식당, 카페

서울 6호선 상수역 족발, 보쌈 무한리필 - 홍대 족발중심

좀좀이 2016. 11. 17. 15:09
728x90

고기뷔페 열풍에 이어서 무한 삼겹살 가게가 많이 늘어났어요.


다른 것은 무한리필 없나?


양은 맛의 증폭제. 좋은 쪽으로도 나쁜 쪽으로도 증폭을 시켜줘요. 맛있는 음식이 양이 많으면 더 맛있고, 맛없는 음식이 양이 많으면 더 맛없죠.


그래서 무한리필 가게를 찾다보니 홍대쪽에 족발 무한리필 식당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어요.


홍대 족발중심은 서울 지하철 6호선 상수역 1번 출구로 나간 후 조금 걸어가야 해요. 멀지는 않지만 어떻게 가야하는지 설명하기 조금 애매하기 때문에 지도에서 '홍대 족발중심'이라고 검색해서 찾아가시면 되요.


홍대 족발중심


족발중심은 체인점인데 이 가운데에서 홍대직영점만 무한리필이 되요.



무한제공A 는 1인에 12800원이고, 부드러운 본족발, 원할머니 보쌈, 야채 순대 및 콩나물국과 쌈야채 및 리필바가 무제한 제공되고, 무한제공B 는 1인에 13800원에 무한제공A에 매운火족발이 추가되요. 저는 무한제공A로 주문했어요.



무 김치, 부추, 콩나물이 기본으로 깔렸어요.


여기에서 매우 중요한 것이 있어요. 무김치가 상당히 맛있는데, 이것은 무한리필이 되지 않고 원하면 따로 또 주문해야 해요. 저는 이것을 모르고 좋다고 무말랭이 먹다가 리필 들어가기도 전에 다 먹어치웠어요. 그리고 이것 리필해달라고 했다가 이 무 무침은 따로 주문해야 한다는 점을 알게 되었어요.


족발중심 도시락


리필바에 가면 이렇게 도시락을 만들어 먹을 수 있게 도시락통과 오징어볶음, 소시지, 콩나물, 밥, 참기름 등이 준비되어 있어요. 오징어 볶음은 매콤했어요.


상수역 1번 출구 홍대 족발 무한리필 족발중심


"오! 괜찮게 나오는구나!"


족발, 보쌈 모두 맛이 괜찮았어요. 무한리필이라고 하면 맛과 질이 조금 떨어진다고 생각하기 쉬운데, 여기는 맛과 질이 꽤 괜찮았어요. 사실 이 식당이 족발, 보쌈 무한리필 식당이기는 한데, 홍대직영점이거든요. 체인점이라고 해서 무조건 맛과 질이 떨어지는 것은 아니에요. 직영점은 맛과 질이 꽤 괜찮아요.


맛도 좋고 족발, 보쌈이 무한리필이 되어서 매우 좋았어요. 아쉬운 점이라면 보쌈 김치와 생마늘이 안 보였다는 것. 여기는 쌈야채에 족발, 보쌈을 싸먹게 되어 있었어요. 보쌈 김치와 생마늘이 제공 안 되고 무 김치는 리필이 안 되는 점이 이해가 가기는 했어요. 솔직히 저런 야채를 풍성히 제공해주면 족발, 보쌈을 죽자살자 먹으려 드는 사람들 때문에 분명히 손해가 날 테니까요. 일반 고깃집은 구울 때 나는 연기와 그 냄새 때문에 빠르게 물리는데, 족발, 보쌈은 주방에서 삶아져서 나오니 그런 냄새와 연기에 물릴 일이 없어요. 그러다보니 생마늘이나 보쌈 김치만 있어도 들이마시듯 먹을 수 있어요. 남자 여자 모두가요.


저 무김치가 족발과도 잘 어울리고 보쌈에도 잘 어울렸어요. 족발, 보쌈 모두 돼지 잡내가 없었구요. 먹으면서 저 무김치가 이 가게의 필살기라고 생각했어요.


고기 리필을 야박하게 해주는 것도 아니었고, 고기도 맛있어서 상당히 만족스러웠어요. 단, 만약 가게 되신다면 무 김치 리필 안 된다는 것 꼭 기억하고 가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