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전체 글 6229

2024년 3월 16일 새벽 서울 도봉구 방학동 멧돼지 출몰 목격담

2024년 3월 15일, 제 유튜브 영상에 누가 댓글을 달았어요. 제가 올린 영상에서 귀신이 보인다는 댓글이었어요. "이건 또 뭔 헛소리야?" 내가 망우리 공동묘지를 간 것도 아니고 멀쩡한 동네 갔구만, 뭔 귀신이야? 촬영하는 동안 오싹한 느낌 하나도 못 받았는데. 댓글을 보고 어이없어서 피식 웃었어요. 귀신이 보인다는 영상은 귀신이 나오게 생긴 동네가 아니었어요. 허름한 동네이기는 하지만 사람 사는 동네였어요. 그리고 결정적으로 제가 그 동네를 촬영하는 동안 귀신 같은 건 전혀 보지도 못했고, 오싹한 느낌도 못 느꼈어요. 제주도에서 살 때, 길을 걷다 보면 가끔씩 아무 이유 없이 소름이 쫙 올라오는 일이 있었어요. 정말 아무 것도 없고 아무 일도 없는데 그냥 등골이 쭈뼛해지고 소름이 쫙 돋을 때가 있었..

베스킨라빈스31 아이스크림 - 팥있는 말차당

이번에 먹어본 배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은 베스킨라빈스31 팥있는 말차당 아이스크림이에요. 베스킨라빈스31 팥있는 말차당 아이스크림은 배스킨라빈스에서 2024년 3월에 시즌메뉴 신메뉴로 출시한 아이스크림 플레이버 신메뉴에요. 어느덧 3월도 절반이 흘러갔어요. 3월 중순이 되자 날이 많이 따스해졌어요. 아직은 패딩을 입고 다녀도 사람들이 이상하게 바라보지 않지만, 낮에 밖에 나가보면 매우 따스해요. 패딩을 입지 않고 봄 외투를 입고 있는 사람들도 많이 보이구요. 이 시기에 패딩을 입고 다니는 사람은 대체로 새벽에 출근하거나 밤 늦게 귀가하는 사람들일 거에요. 일교차가 커서 새벽에는 여전히 쌀쌀하거든요. 그래도 새벽조차도 굳이 패딩을 입지 않고 돌아다녀도 되는 기온이에요. '봄비 한 번 내리면 풍경 제대로 바뀌..

버거리 소불고기버거 햄버거

이번에 먹어본 패스트푸드 프랜차이즈 햄버거는 버거리 소불고기버거 햄버거에요. 서울 성북구 장위동에서 돌아다니면서 골목길 영상을 촬영하며 놀았어요. 서울 성북구 장위동은 처음 가보는 동네였어요. 과거 이문동에서 살 때 매우 쉽게 갈 수 있는 곳이었지만, 그 당시에는 한 번도 안 가봤어요. 그러다 이번에 처음으로 장위동을 가봤어요. 장위동을 돌아다니며 재미있게 시간을 보내다 보니 어느덧 슬슬 저녁 시간이 다가오고 있었어요. '잠깐 스타벅스 가야겠다.' 저는 골목길 영상을 낮 시간과 밤 시간에 촬영해요. 저녁 시간은 매우 애매한 시간이었어요. 물론 '저녁 풍경'이라고 제목 붙여서 올려도 되기는 하지만, 아직은 낮과 밤만 구분하고 있어요. 곧 저녁 시간이 될 거였어요. 그렇게 힘들거나 피곤하지는 않았지만, 가방..

버거리 하와이안 버거 햄버거

이번에 먹어본 패스트푸드 프랜차이즈 햄버거는 버거리 하와이안 버거 햄버거에요. 밤새 서울을 돌아다니며 영상 촬영하고 즐겁게 놀았어요. 이날 최종 목적지는 홍대 번화가였어요. 홍대 번화가까지 걸어가서 홍대 번화가의 심야시간을 구경하며 재미있는 시간을 보냈어요. 설 연휴 첫 날의 새벽이었지만, 클럽과 술집에서 노는 사람들이 많이 있었어요. 역시 다이나믹 코리아였어요. 홍대는 활기가 넘치고 있었어요. 홍대 번화가 심야시간 번화가를 구경한 후, 지금까지 알기는 했지만 단 한 번도 안 가 본 패스트푸드 프랜차이즈인 버거리로 가서 버거리의 햄버거를 먹기로 했어요. 너무 이른 아침 식사였지만, 이대로 돌아가면 의정부에서 아침 식사하기 매우 귀찮아질 거였어요. 너무 이른 시각이었기 때문에 의정부 돌아가서 아침 식사할 ..

씨유 CU 편의점 NEW 매콤 불고기 반상 도시락

이번에 먹어본 편의점 도시락은 CU 편의점의 NEW 매콤 불고기 반상 도시락이에요. "내일은 어디 가서 영상 촬영할까?" 날이 많이 따스해졌어요. 봄이 오고 있는 것이 조금씩 느껴지고 있었어요. 아직 풍경을 보면 겨울 풍경이지만, 여기저기 조금씩 봄날의 기운이 살짝씩 드러나고 있었어요. 남쪽은 아마 벌써 봄이 왔을 거에요. 하지만 서울과 제가 살고 있는 의정부는 아직 봄날이라고 하기에는 조금 이른 풍경이에요. 이러다 어느 순간 갑자기 봄 풍경으로 확 바뀔 거에요. 날이 조금씩 따스해지고 있으니 여기저기 돌아다니고 싶었어요. 서울에 있는 동네들 돌아다니며 동네 구경도 하고 영상 촬영도 하고 싶었어요. 그래서 어디를 갈지 고민하는 중이었어요. '장위동 가볼까?' 가보고 싶은 곳이 한 곳 떠올랐어요. 바로 서..

서울 종각 청계천 감자튀김 무한리필 수제 햄버거 맛집 바스버거 광화문점

"서울 가야겠다." 서울 안 간 지 꽤 된 것처럼 느껴졌어요. 당장 얼마 전에 경상북도 동해안 여행을 가기 위해 동서울 터미널로 갔었고, 며칠 전에 포항시에서 고속버스를 타고 서울 고속버스터미널로 올라왔어요. 이렇게 보면 서울을 다녀온 지 진짜 며칠 안 되었어요. 그렇지만 이렇게 다녀온 것은 서울을 단지 거쳐가는 거였어요. 서울을 돌아다니며 놀았던 건 상당히 오래 전 일 같았어요. 날짜 계산을 해보면 그렇게 오래 되지도 않았겠지만, 경상북도 동해안 여행을 다녀와서 더욱 한참 예전에 서울을 다녀온 기분이었어요. "서울 가서 카페 좀 가야지." 유튜브에 동영상을 업로드해야 했어요. 한두 편도 아닌 데다 오즈모 포켓3으로 촬영한 영상들은 용량이 매우 컸어요. 제가 사용하는 3G 테더링으로 감당할 수 있는 용량..

DJI 오즈모 포켓3 방수 하우징 케이스

2023년 11월에 DJI에서 출시한 오즈모 포켓3을 아주 만족하며 잘 사용하고 있는 중이에요. 저는 야간에도 영상을 잘 촬영하는데, DJI 오즈모 포켓3은 야간에 저조도 모드로 영상을 촬영하면 정말로 영상이 예쁘게 잘 촬영되요. 깜깜한 데도 저조도 모드로 촬영하면 영상이 볼 만 하게 촬영되고, 여기에 후보정에서 노출만 살짝 올려주면 놀라운 결과물이 나와요. 여기에서 노출 보정은 전문 프로그램이 아니라 오즈모 포켓3으로 촬영한 영상을 스마트폰으로 이동해서 스마트폰의 기본 어플인 앨범 어플에서 제공해주는 보정을 사용하는 거에요. 이것만 해도 경악스러울 정도로 놀라운 결과물이 나와요. 더욱 좋은 건 오즈모 포켓3로 밤에 영상 촬영할 때 영상 촬영하면서 달려도 영상이 안정적이에요. 아무리 짐벌 액션 카메라라고..

서울 종로구 이화동 주민센터 서울대학교 사범대학 부설여자중학교 카페 카르페 가든

이번에 가본 카페는 서울 종로구 이화동에 있는 이화동 주민센터, 서울대학교 사범대학 부설여자중학교 근처에 있는 카페인 카르페 가든이에요. 서울에서 돌아다니며 놀다 보니 어느덧 저녁이 되었어요. 이날은 남대문시장에 가야 할 일이 있어서 남대문시장 가는 길에 서울을 돌아다니며 놀 생각으로 서울로 놀러갔어요. 남대문시장에서 멀지 않은 서울시청에서부터 시작해서 여기저기 돌아다니다 보니 시간이 매우 잘 갔어요. 남대문시장 가서 남대문시장에 온 목적인 파우치를 구입했고, 그 다음에 매우 이른 저녁으로 남대문시장 갈치조림골목에 있는 희락갈치로 가서 갈치조림을 먹었어요. 희락갈치까지 먹고 소화시킬 겸 주변을 한 바퀴 돌았어요. 주변을 한 바퀴 돌고 나자 저녁 5시가 넘은 시각이었어요. 서울의 골목길 낮 풍경 영상을 더..

서울 남대문시장 갈치조림골목 혼밥 가능 갈치조림 맛집 희락갈치

이번에 가본 서울 갈치조림 맛집은 남대문시장 갈치조림골목에 있는 희락갈치에요. 희락갈치는 갈치조림을 1인분만도 판매해요. 그래서 혼자 가서 갈치조림 1인분 먹을 수 있는 갈치조림 맛집이에요. "명동 신세계에 DJI 매장 있어?" 오즈모 액션4를 구입할 때였어요. 얼마 전까지만 해도 DJI 공식 매장이 서울에 없었어요. 제가 오즈모 포켓3을 구입한 2023년 11월초만 해도 서울에는 DJI 공식 매장이 없어서 의정부에서 저 멀리 화성시 동탄에 있는 롯데백화점 동탄점까지 가서 구입해야 했어요. 온라인 구매도 가능하기는 했지만, 온라인 구매는 대기를 한참 해야 해서 오프라인 매장을 찾아서 연락해보니 롯데백화점 동탄점에 DJI 공식 매장이 있으니 그쪽으로 연락해보라고 했어요. 그래서 롯데백화점 동탄점에 있는 D..

TELESIN 오즈모 액션4 오픈형 타입 케이스

DJI는 왜 오즈모 액션4에 왜 케이스는 넣어주지 않았을까? 오즈모 액션4를 구입해서 구성품을 보며 든 생각 중 하나는 어째서 케이스가 없는지였어요. 보호 케이스가 있기는 있어요. 그런데 구성품에 포함되어 있는 보호 케이스는 정확히는 보호 케이스라기 보다는 카메라의 세로 그립이라고 보는 것이 더 맞아요. 카메라에서 케이스라고 하면 기본적으로 렌즈를 보호해줘야 해요. 카메라에서 외부로 드러나 있는 부분 중 가장 중요한 부분이 바로 렌즈니까요. 그런데 오즈모 액션4 구성품으로 들어 있는 보호 케이스는 제일 중요한 렌즈는 전혀 가려주지 않아요. DJI 오즈모 액션4 구성품으로 포함되어 있는 보호 케이스를 오즈모 액션4에 끼워보면 배터리 끼우는 곳만 덮어주고 있어요. 오즈모 액션4 구성품으로 제공되는 보호 케이..

서울 동대문구 이문동 한국외국어대학교 외대앞역 24시간 카페 투썸플레이스 한국외대점

1월에는 절대 여행 안 가겠다! 굳은 다짐. 무조건 지킬 거였어요. 1월에는 정말 여행 가기 싫었어요. 한겨울이라 추울 때에 우리나라 여행은 그다지 내키지 않았어요. 남쪽으로 가면 따스하다고 하지만 남쪽도 무슨 동남아시아처럼 따뜻한 건 아니에요. 제가 살고 있는 의정부에 비해 덜 추운 거죠. 겨울 여행은 두 가지 때문에 썩 내켜하지 않아요. 첫 번째는 추워서 돌아다니기 고약해요. 산은 아예 제대로 장비 갖추지 않으면 아예 못 가고, 산지 지역은 너무 추워요. 바닷가는 산지보다는 덜 춥기는 하지만 대신에 해풍이 장난 아니게 추워요. 겨울 여행도 재미있다고 하지만, 저한테는 아니에요. 저는 국내여행이라면 겨울에 여행하는 것을 참 안 좋아해요. 겨울에는 웬만하면 여행하지 않아요. 지난 12월에 울진, 영덕, ..

오즈모 포켓3, 오즈모 액션4 마이크로 SD 메모리카드 삼성전자 EVO PLUS 512GB

"메모리카드 또 사야겠네." 오즈모 액션4를 구입하자 당연히 반드시 구입해야 하는 것이 하나 있었어요. 바로 오즈모 액션4에 집어넣을 마이크로 SD 메모리카드였어요. 오즈모 액션4는 영상 저장용 내장 메모리가 없어요. 반드시 본인이 마이크로 SD 메모리카드를 구입해서 끼워넣어야만 사용할 수 있어요. 마이크로 SD 메모리카드 없는 오즈모 액션4는 뇌 없는 인간과 마찬가지에요. 뇌가 없으면 사람이 기억할 수 없는 것처럼, 오즈모 액션4도 마이크로 SD 메모리카드를 끼워넣지 않으면 영상을 저장할 수 없어요. "이번에는 512GB로 구입할까?" 오즈모 포켓3을 구입할 때였어요. 이 당시 컴퓨터에는 샌디스크 256GB 마이크로 SD카드를 추가 어댑터에 끼워서 하드디스크처럼 사용하고 있었어요. 256GB는 평소였다..

고프로, 오즈모 액션4 액션캠 쇼티 삼각대 AC-T5G

오즈모 포켓3에 이어서 오즈모 액션4를 구입했어요. 저는 오즈모 액션4를 어드벤처 콤보로 구입했어요. 오즈모 액션4 어드벤처 콤보 구성품을 보면 셀카봉으로 사용할 수 있는 Osmo 확장 로드가 들어 있어요. 오즈모 액션4는 직육면체 카메라이기 때문에 카메라를 손으로 들고 다니며 촬영하려면 셀카봉에 연결하는 것이 좋아요. 그래야 촬영할 때 편하니까요. 오즈모 확장 로드는 몽둥이인가. 오즈모 액션4 어드벤처 콤보에 동봉되어 있는 오즈모 확장로드는 다 접은 길이가 꽤 길었어요. 아무리 커다란 외투 주머니라고 해도 외투에 넣고 다닐 길이가 절대 아니었어요. 무조건 가방에 넣고 다녀야 하는 길이였어요. 게다가 무게도 묵직했어요. 같은 길이라면 콘크리트에 사용하는 철근과 비슷한 무게였어요. 가볍게 손바닥에 내리치니..

스타벅스 신메뉴 피스타치오 크림 라떼 커피

이번에 마셔본 프랜차이즈 카페 음료는 스타벅스 피스타치오 크림 라떼에요. 스타벅스 피스타치오 크림 라떼는 커피가 들어간 음료로, 스타벅스에서 2024년 2월 29일에 2024 3월 프로모션 음료로 출시한 신메뉴 음료에요. 인스타그램을 하는 중이었어요. 스타벅스에서 올린 게시물이 보였어요. "스타벅스 신메뉴 출시해?" 스타벅스가 올린 게시물 내용은 2024년 2월 29일에 2024 3월 프로모션 음료를 출시한다는 내용이었어요. 이번에 출시할 음료는 슈크림 라떼, 피스타치오 크림 라떼, 카스텔라 크럼블 딸기 블렌디드였어요. "슈크림 라떼는 전에 출시한 거잖아." 스타벅스 슈크림 라떼는 전에도 출시된 적 있었어요. 분명히 전에 본 적이 있었어요. '뉴스 검색해봐야겠다.' 스타벅스 신메뉴 출시는 많은 사람들이 ..

베스킨라빈스31 아이스크림 - 탕탕! 스트로베리 (2024년 3월 이달의 맛)

이번에 먹어본 배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은 베스킨라빈스31 탕탕! 스트로베리 아이스크림이에요. 베스킨라빈스31 탕탕! 스트로베리 아이스크림은 배스킨라빈스에서 2024년 3월 이달의 맛 아이스크림으로 출시한 아이스크림이에요. "이제 드디어 봄이 오는구나." 지긋지긋했던 겨울이 끝나가고 있어요. 이번 겨울은 그렇게 엄청나게 춥지는 않았어요. 정말 무시무시하게 추웠던 적은 2023년 12월 크리스마스 시즌이었어요. 이때는 북극 한파가 내려와서 진짜 살벌하게 추웠었어요. 커플들이 밖에 싸돌아다니는 꼴을 하늘이 눈꼴 시려워서 못 봐주겠는지 정확히 크리스마스 시즌에 맞춰서 살벌한 한파를 우리나라로 보내줬어요. 하지만 이후부터는 그렇게 무서운 한파는 없었어요. 이번 겨울은 사실 그렇게까지 많이 추운 편은 아니었어요. 그..

탐앤탐스 스프링 슈크림 라떼

이번에 마셔본 프랜차이즈 카페 음료는 탐앤탐스 스프링 슈크림 라떼에요. 친구와 만나서 저녁을 먹고 산책을 하는 중이었어요. 이날은 친구 차를 타고 서울 교외로 가서 저녁 식사를 한 후, 다시 서울로 돌아왔어요. 서울에 도착했을 때는 저녁 8시가 넘은 시각이었어요. 모처럼 친구와 조금 늦게까지 걸으며 잡담했어요. 친구와 잡담하며 걷다 보니 선유도역까지 걸어갔어요. 선유도역에 도착했을 때 시각은 밤 10시가 넘었어요. "너 내일 출근 안 해?" "응. 나 출근 안 해. 어디 가서 커피 한 잔 하고 갈래?" "그럴까?" 밤 10시가 넘은 시각에 갈 만한 카페를 떠올려봤어요. 저야 밤 늦게 귀가해도 괜찮았어요. 친구도 밤 늦게 귀가해도 된다고 했어요. 친구는 저와 커피 한 잔 하며 잡담을 하다가 집으로 가고 싶..

DJI 오즈모 액션4 어드벤처 콤보 개봉기 & 사용 후기

최고의 액션캠, DJI 오즈모 포켓3! DJI 오즈모 포켓3은 정말 만족스러운 액션캠이에요. 특히 저처럼 밤에 촬영을 많이 하는 사람에게는 최고의 동영상 카메라에요. 밤에 너무 밝고 선명하게 잘 촬영되요. 저조도 촬영 후 노출 보정만 조금 해주면 영상이 안정적이면서 매우 어두운 곳까지 잘 보여요. 더욱이 오즈모 포켓3은 짐벌 액션캠이기 때문에 촬영 후 영상을 확인해보면 영상이 매우 부드러워요. DJI 오즈모 포켓3은 지금도 너무 좋아하고 잘 사용하고 있어요. 앞으로도 영상 촬영할 때 주력 카메라는 계속 오즈모 포켓3이에요. 하지만 서브 카메라가 하나 더 있어야만 했어요. 왜냐하면 오즈모 포켓3에는 단점이 있었기 때문이었어요. 오즈모 포켓3의 단점 1. 방수, 방진이 안 됨 오즈모 포켓3의 치명적인 단점은..

경상북도 울진군 평해읍 울진평해우체국 관광우편날짜도장 - 울진 평해, 후포 관광 도장 수집 여행

경상북도 울진군 죽변항에서부터 울진읍까지 해파랑길을 따라 걷기 시작했어요. 길 자체는 매우 쉬웠어요. 힘든 부분이 없었어요. 그런데 진도가 영 나가지 않았어요. 지도상으로 보면 금방 걸을 거리인데 무슨 기어가는 수준으로 못 가고 있었어요. 영상 촬영하며 걸으니 그렇지! 만약 아무 것도 하지 않고 걷거나 사진만 촬영하며 걸었다면 길을 빨리 걸을 수 있었을 거에요. 하지만 저는 영상을 촬영하면서 걷고 있었어요. 영상 촬영을 하며 걸으면 시간이 훨씬 오래 걸린다는 사실을 망각하고 있었어요. 영상 촬영을 하면 천천히 걸어야 하고, 똑같은 길을 2번 걸어야 했어요. 이러니 진도가 나갈래야 나갈 수 없었어요. 게다가 샛길로도 여러 번 들어가니 진도는 더욱 안 나갔어요. 그래도 다행이라면 죽변항에서 울진읍으로 걸어가..

경기도 의정부시 의정부역 신시가지 묵은지 뼈해장국 맛집 잠실감자탕

뼈해장국이 먹고 싶다. 제가 가장 좋아하는 국밥 중 하나가 바로 뼈해장국이에요. 해장국을 먹을 때는 무조건 뼈해장국을 먹어요. 개인적으로 순대는 즐겨먹지 않아서 순대국도 웬만해서는 안 먹으려 하지만, 순대국은 좋든 싫든 심야시간에 식사하려고 하면 먹게 되는 음식이에요. 선지는 진짜 안 좋아해서 선지해장국은 제가 영 안 좋아하는 음식 중 하나에요. 누가 사주면 먹지만, 제 돈 주고는 절대 안 사먹는 음식 중 하나가 선지해장국이에요. 콩나물 해장국 역시 그다지 좋아하지 않아요. 하지만 뼈해장국은 달라요. 뼈해장국은 진짜 좋아해요. 감자탕도 좋아하고 뼈해장국도 좋아해요. 둘 다 너무 좋아해요. 사실 감자탕이나 뼈해장국이나 거의 비슷한 음식이지만요. 감자탕과 뼈해장국은 굳이 차이점을 들자면, 감자탕은 예전에는 ..

경상북도 울진군 죽변면 울진죽변우체국 관광우편날짜도장 - 울진 죽변항 관광 도장 수집 여행

코리아둘레길 해파랑길 27코스 스탬프를 수집한 후 가야 하는 곳은 울진죽변우체국이었어요. 경상북도 울진군 죽변면 죽변리에 있는 울진죽변우체국에는 관광우편날짜도장이 있었어요. 죽변면 여행에 앞서서 먼저 해야 하는 것은 경상북도 울진군 관광 도장을 모두 모으는 것이었어요. 울진군 관광 도장도 이번 여행에서 모을 생각이었기 때문에 이것부터 끝내고 느긋하게 죽변을 구경하는 것이 마음이 편할 거였어요. '가는 길에 모아서 가면 되겠다.' 코리아둘레길 해파랑길 27코스 스탬프는 죽변시외버스정류장 바로 옆에 있었어요. 여기는 죽변 해안이었어요. 죽변항이라고 해도 틀렸다고 할 것까지는 없지만, 죽변항에서 거리가 조금 있었어요. 죽변시외버스정류장을 죽변항이라고 하면 틀린 말은 아니지만, 흔히 떠올리는 '죽변항' - 어선..

코리아둘레길 해파랑길 27코스 스탬프 - 경상북도 울진군 죽변면 죽변시외버스터미널 관광 도장 수집 여행

'울진 한 번 가볼까?' 경상북도 울진군은 예전부터 궁금한 곳이었어요. 경상북도 울진군에 대해 호기심이 생긴 건 우연히 인터넷에서 본 댓글 하나 때문이었어요. 정확히 언제인지는 기억나지 않아요. 여느 때와 마찬가지로 인터넷을 돌아다니며 놀고 있는 중이었어요. 인터넷 게시물 중 우리나라에서 교통이 열악하고 낙후되고 소외된 지역에 대한 글이 있었어요. 글 내용 자체는 그렇게 인상적이지 않았어요. 전라북도 무진장 (무주, 진안, 장수), 경상북도 BYC (봉화, 영양, 청송)에 강원도 최전방 지역 같은 곳이야 워낙 유명하니까요. 그리고 글에서 다룬 지역도 저 지역들인 것으로 알고 있어요. 사실 이런 글은 글 자체보다는 댓글이 재미있어요. 그래서 글을 다 보고 나서 댓글을 봤어요. "울진?" 울진 출신인 사람 ..

경상남도 창원시 마산역 마산번개시장 아침 콩국 맛집 전통콩국

경상남도 창원시로 여행을 갔을 때였어요. 현재 경상남도 창원시는 과거 창원시, 마산시, 진해시가 합쳐져서 만들어진 시에요. 통합 창원시가 된 지 꽤 되었지만, 여전히 제게는 마산, 진해가 창원시의 하나의 구가 아니라 창원과 다른 별개의 시처럼 느껴져요. 그래서 '창원시 여행'이라고 하면 여전히 참 특별한 거 없는 동네로 가는 느낌이 먼저 들구요. 실제로 통합 창원시 이전의 창원시는 규모가 큰 계획도시였지만, 관광으로 유명한 곳은 전혀 아니었어요. 오히려 특색 없는 곳으로 유명했어요. 하지만 현재 창원시는 과거 창원시, 마산시, 진해시가 합쳐져서 출범한 통합창원시이기 때문에 달라요. 사족으로, 과거 창원시가 관광으로 특색 없고 볼 거 없는 동네였다고 해서 이에 발끈할 것은 없어요. 살기 좋은 곳과 특색 있..

서울 종로구 서촌 청운효자동 통인시장 효자베이커리 콘브레드

'서촌 한 번 가볼까?' 경복궁을 한 바퀴 둘러보고 국립민속박물관까지 구경한 후였어요. 그 다음에 갈 곳은 덕수궁이었어요. 경복궁, 덕수궁은 평소에는 입장료가 있는 고궁이에요. 그렇지만 설 연휴와 추석 연휴에는 입장료가 없어요. 경복궁, 덕수궁이 무료로 개방될 때 두 궁궐을 모두 둘러보고 의정부로 돌아갈 생각이었어요. 경복궁은 일단 다 둘러봤고, 온 김에 국립민속박물관도 구경했어요. 온 김에 모처럼 서촌 한 번 가봐? 경복궁에서 서쪽에 있는 청운효자동은 '서촌'으로 많이 알려져 있어요. 서촌도 한때 한옥마을로 띄우려고 했었어요. 그런데 서촌은 한옥이 북촌처럼 많이 밀집해 있는 것이 한 눈에 확 들어오지 않고, 과거에는 청와대에 대통령이 거주하고 있어서 야간에는 골목길로 들어가면 경찰이 지키고 있었어요. ..

프링글스 스모키 바비큐 피자 맛

이번에 먹어본 프링글스는 프링글스 스모키 바비큐 피자 맛이에요. 밤새도록 서울 관악구 신림 삼성동과 신림 고시촌을 돌아다니면서 서울 골목길 심야시간 풍경 영상을 촬영했어요. 열심히 돌아다니며 촬영하다 보니 어느덧 새벽 시간이 되었어요. 아직 날이 깜깜하기는 했지만 밤 시간이라고 할 시각은 지났어요. '그만 찍고 서울대입구역으로 걸어갈까?' 서울대입구역에 있는 커피빈은 오전 7시에 영업 개시하는 매장이었어요. 버스는 다니기 시작했지만, 버스를 타고 가면 서울대입구역에 너무 일찍 도착할 거였어요. 서울대입구역 가서 할 것이 없었어요. 새벽 시간 골목길 풍경을 촬영할 거라면 영상 촬영을 그만해야겠다고 생각하지 않았을 거였어요. 그냥 신림 고시촌 일대를 계속 돌아다니면서 영상 촬영하는 게 더 나았어요. 신림 고..

서울 은평구 연신내역 재래시장 연서시장 호떡 맛집 녹차호떡

밤새 서울 관악구를 돌아다니며 서울 골목길 심야시간 풍경 촬영을 마치고 이른 아침에 서울대입구역에 있는 커피빈에서 할 거 하면서 쉬고 있었어요. 글도 쓰고 오즈모포켓3으로 촬영한 영상을 스마트폰으로 옮겨서 후보정도 하면서 시간을 보내고 있었어요. 시간이 매우 잘 갔어요. 유튜브에 영상 업로드도 했고, 블로그에 올릴 글도 다 썼어요. 스마트폰으로 영상 전송을 다 해서 스마트폰에서 후보정도 다 마쳤어요. 어느덧 점심때가 가까워지고 있었어요. "은평구 가볼까?" 낮 시간 길도 촬영해보기는 해야지. 낮 시간에 돌아다니며 골목길 영상을 촬영한 적은 없었어요. 이왕 나와서 돌아다니다 카페 와서 점심때가 되었는데 여기에서 그냥 돌아가기는 많이 아쉬웠어요. 기껏 의정부에서 오기 귀찮은 서울 서남부까지 왔는데요. 나온 ..

커피빈 설향 딸기 초콜릿 아이스 블렌디드

이번에 마셔본 프랜차이즈 카페 음료는 커피빈 설향 딸기 초콜릿 아이스 블렌디드에요. 커피빈 설향 딸기 초콜릿 아이스 블렌디드는 커피빈에서 2024년 1월 25일에 설향 딸기 신메뉴 음료 시리즈로 출시한 음료에요. "오늘은 어디 가서 서울 골목길 심야시간 풍경 영상 촬영하지?" 서울에 골목길은 매우 많아요. 서울에 골목길이 정확히 몇 개인지는 저도 모르겠어요. 도로명이 있는 골목길만 찾아다니며 촬영하고 있지만, 서울에 골목길 이름이 몇 개 있는지 전혀 파악 못 하고 있어요. 서울에 골목길이 몇 개나 있는지는 제게 중요하지 않아요. 제가 촬영하지 않은 서울의 골목길은 무한에 가까우니까요. 제가 아무리 하루에 많이 찍는다고 해도 몇 개를 찍고, 유튜브에 하루에 몇 개나 업로드한다구요. 서울에 있는 골목길을 거..

경상북도 울진군 울진읍 연호공원 울진중학교 카페 바이단아

경상북도 울진군 울진읍 들어와서 울진군청 맛집인 칼국수식당에서 칼국수를 먹고 나왔어요. 칼국수를 먹고 나온 후 잠시 길거리를 걸어다녔어요. "여기 그래도 나름 번화한 곳인데?" 저녁 시간에 사람들이 돌아다니고 있었어요. 불이 켜져 있는 가게도 여러 곳 있었어요. 하지만 식당은 거의 다 문을 닫았어요. 울진바지게시장을 다시 한 바퀴 돌은 후, 다음날 일정을 위해 울진군청 버스정류장으로 갔어요. 주변에 있는 사람들에게 평해 가는 버스를 타는 정류장이 울진군청 바로 옆 버스정류장 맞는지 물어봤어요. 사람들이 맞다고 했어요. 다음날 일정인 평해 가는 버스 정류장을 확인한 후, 다시 바지게시장으로 갔어요. "어? 벌써 문 닫았어?" 칼국수식당 불은 꺼져 있었어요. 제가 마지막 손님이었던 모양이었어요. 아직 8시가..

울란지 MT-44 셀카봉 모노 포드 삼각대

오즈모포켓3을 구입했을 때였어요. 오즈모포켓3을 구입하러 경기도 화성시에 있는 롯데백화점 동탄점까지 다녀왔지만, 바로 오즈모포켓3을 켜볼 수 없었어요. 왜냐하면 오즈모포켓3을 충전해야 했고, 오즈모포켓3에 끼울 마이크로 SD카드도 없었기 때문이었어요. 같은 경기도라지만 의정부시와 화성시 동탄은 너무나 멀고도 먼 곳이었어요. 의정부시에서 화성시 동탄까지 대중교통으로 가려고 하면 진짜 최악이에요. 화성시보다 훨씬 먼 평택은 수도권 전철 1호선이 가기 때문에 의정부시에서 대중교통으로 갈 때는 청량리역에서 전철을 갈아타고 가면 되요. 그래서 조금 지루하기는 해도 평택은 오히려 갈 만 해요. 하지만 동탄은 전철이 없기 때문에 서울역까지 가서 서울역에서 다시 버스로 갈아타고 꽤 가야 하는 곳이에요. 힘든 여정이었어..

GS25 편의점 Full 스팸 김치볶음밥 삼각김밥

이번에 먹어본 편의점 간편식품은 GS25 편의점 Full 스팸 김치볶음밥 삼각김밥이에요. '저녁 뭐 먹을까?' 저녁 먹을 시간이 되었어요. 저녁을 늦게 먹는 편이라 깊은 밤이었어요. 저녁 먹을 시간이 되어가면 항상 저녁으로 무엇을 먹을지 고민하곤 해요. 집에서 간단히 해결하는 방법도 있고, 밖에 나가서 사먹는 방법도 있어요. 설 연휴라도 문 여는 식당은 여러 곳 있습니다. 예전에는 설 연휴가 되면 식당들이 대부분 문을 닫았어요. 그래서 설 연휴와 추석 연휴에는 먹을 것을 미리 집에 쟁여놓고 집에서 해결해야 했어요. 아니면 나가서 문 열고 영업중인 식당을 찾아서 헤메며 돌아다니다 문 열고 장사중인 식당이 보이면 거기에서 해결하거나요. 하지만 이런 건 수도권에서는 꽤 예전 일이 되었어요. 24시간 편의점은 ..

발뒤꿈치 갈라짐 굳은살 각질 연화제 보습제 크림 네오팜 더마비 우레아 9.8 풋 크림

"풋 크림 꼭 사야지!" 발뒤꿈치 굳은살이 갈라져서 걸을 때마다 발뒤꿈치가 너무 따갑고 아팠어요. 절룩거리며 걸으니 걸음걸이가 이상해지면서 다리가 매우 많이 아팠어요. 아무래도 발뒤꿈치 굳은살이 심하게 갈라진 것 같았어요. 그래서 겨울 다 끝나가는데 이제야 발뒤꿈치 갈라짐 굳은살 각질 연화제 보습제 풋 크림을 구입하기로 결심했어요. 설 연휴 바로 전날인 금요일 밤이었어요. 밤새도록 걸어다니며 서울의 심야시간 풍경 영상을 촬영하기로 마음먹었어요. 이번 설에는 내려가지 않고 혼자 자취방에서 머무르기 때문에 설 연휴를 즐겁고 알차게 보내야 했어요. 일단 첫 날은 밤새도록 서울을 돌아다니면서 서울 심야시간 풍경 영상을 촬영하면서 놀고, 아침이 되면 서울 4대 고궁이 무료 개방이기 때문에 경복궁과 덕수궁을 가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