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9/06/01 2

2019년 제20회 서울 퀴어 문화 축제 - 2019 서울퀴어퍼레이드 및 동성애 반대 집회 후기

일이 있어서 아침에 의정부에서 출발해 서울 종로로 갔어요. 종로에서 일을 다 보니 정오 즈음이 되었어요. 이왕 나온 김에 종로를 조금 더 돌아다니고 집으로 가기로 했어요. 길거리에 무지개색 현수막이 보였어요. 그때 서울에서 경찰로 근무중인 지인이 이야기해준 것이 떠올랐어요. 6월 1일은 서울 시청광장에서 2019년 제20회 서울 퀴어 문화 축제 - 2019 서울퀴어퍼레이드가 열리는 날이라고 했어요. 그리고 서울 퀴어 문화 축제가 열릴 때는 경찰이 안전 유지를 위해 엄청나게 동원되고, 무지 바쁘다고 이야기해줬어요. 일단 서울 기동대는 전부 그쪽으로 투입되다고 봐도 무방하대요. 퀴어 축제는 퀴어 축제대로 열리고 동성애 반대 집회는 반대 집회대로 또 크게 열려요. 이 둘의 충돌을 막아야 하는데 양쪽 다 규모가..

여행-서울 2019.06.01

맥도날드 시그니처 메뉴 트리플어니언버거 햄버거

이번에 먹어본 패스트푸드 햄버거는 맥도날드 트리플어니언버거 햄버거에요. 서울로 가서 여기저기 돌아다니던 중이었어요. 아침부터 나와서 돌아다니고 있었기 때문에 점심을 먹어야 할 때가 왔어요. 점심으로 무엇을 먹을까 잠시 생각했어요. 식당 가서 밥을 사먹어도 되고 패스트푸드점 가서 햄버거를 먹어도 되었어요. 선택지는 많았어요. 우리나라 도처에 널린 것이 음식 파는 가게니까요. 식당이든 패스트푸드점이든 하나 골라서 들어가면 되었어요. 정 안 되면 편의점 가서 무언가 사서 먹는 방법도 있구요. 식당 가서 밥을 먹고 싶지는 않았어요. 전날 식당에서 밥을 먹었거든요. 전날 식당에서 밥을 먹었으니 오늘은 다른 것을 먹고 싶었어요. 점심시간이라서 편의점 도시락 사서 먹고 싶은 마음은 그렇게까지 없었어요. 늦은 밤에 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