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9/05/21 3

한국 경제 전망이 앞으로 더 비관적인 근본적인 이유 세 가지

현재 대한민국 경제 상황에 대해 정부는 앞으로 좋아질 거라 이야기하고 있어요. 그러나 일반인 대다수는 앞으로 경제가 더 어려워질 거라고 보고 있어요. 심지어는 자신의 이익을 위해 앞으로는 문재인 정부를 지지한다고 외치지만 뒤로는 앞으로 한국 경제가 크게 어려워질 거라 예측해 금, 외환 등을 사재기하는 표리부동한 인간들도 꽤 많아요. 다 알고 있지만 모두 입을 다물고 있을 뿐이죠. 지금이 밑바닥인지 더 떨어질 구석이 있는지 몰라요. GDP만 보면 어떻게 더 좋아질 수도 있구요. 두 명이 1000만원 벌던 거 한 명이 3000만원 벌고 한 명은 아예 못 벌게 되도 전체 평균 내면 후자가 평균 소득이 더 좋다고 나오니까요. 반드시 경제가 망한다고 해서 1950년대 수준으로 되돌아간다는 것도 아니고 IMF를 다..

민방위 5년차 ~ 만 40세 : 사이버 민방위 교육 이수 방법

이번에 소개할 것은 사이버 민방위 교육 이수 방법이에요. "올해부터 사이버 민방위네?" 4월 1일. 민방위 훈련 통지서가 날아왔어요. 민방위 4년차를 지나 5년차가 되었기 때문에 올해부터는 사이버 민방위 교육으로 민방위 훈련을 이수하면 된다고 했어요. 예비군이 끝나면 민방위로 전환되요. 민방위 교육은 예비군 교육과 매우 큰 차이가 있어요. 결정적으로 예비군 훈련은 자기가 가고 싶은 날짜와 장소를 선택하려면 동원훈련이 아닌 경우에 한해 2번 불참해야 해요. 그래야 2차 추가교육대상으로 지정되어 자기가 가고 싶은 때 가고 싶은 교육장을 골라서 예비군 훈련을 받을 수 있어요. 예비군 훈련 교육장은 위치가 매우 제한적이고 항상 교육이 있는 것도 아니다보니 2차 추가교육대상자로 지정되어도 엉뚱한 곳에 가서 교육을..

KFC 타워버거 햄버거 후기

"KFC나 갈까?" 서울 여기저기 돌아다니고 집으로 돌아가는 길이었어요. 의정부역에 도착할 즈음 저녁으로 무엇을 먹을까 고민이 되었어요. 햄버거가 먹고 싶었어요. 이왕이면 치킨 패티가 들어간 햄버거로요. 치킨 패티가 들어간 햄버거로는 맘스터치와 KFC가 있어요. 이 둘 중 하나를 골라야 했어요. 맘스터치, KFC 모두 의정부역 서부광장에 있어요. 두 매장은 매우 가까이에 있구요. 햄버거 나오기까지 오래 기다리고 싶지 않았어요. 어서 후딱 햄버거를 먹고 집으로 돌아가 쉬고 싶었어요. 맘스터치는 햄버거 주문한 후 꽤 기다려야 해요. 주문 밀리는 시간때 가면 30분 넘게 기다리라고 할 때도 있어요. 그렇게까지 오래 기다리고 싶은 마음이 전혀 없었어요. 그냥 빨리 먹고 집으로 돌아가고 싶었으니까요. KFC도 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