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9/05/20 4

서울 종로구 충신동 달동네 충신윗마을 충신어르신행복충전소

'오늘은 충신동 가봐야지.' 2019년 5월 6일 월요일. 날이 매우 좋았어요. 집에만 있기에는 매우 아까운 날씨였어요. 게다가 이날은 밖에 나가야할 일이 하나 있었어요. 저녁에 일이 있어서 서울에 가야 했기 때문에 이왕 서울 가는 거 일찍 가서 돌아다니기로 마음먹었어요. '컴퓨터 하드디스크 어떻게 하지?' 하드디스크 용량은 이미 부족한 상황. 디지털카메라 메모리에 있는 사진을 다 옮겨담을 수 없었어요. 부지런히 글을 써서 올리고 사진을 지워서 하드디스크 용량을 확보해야 하는 방법밖에 없었지만 마음먹은대로 글이 쏟아져나오지 않았어요. 컴퓨터 하드디스크 용량 때문에 그냥 나중에 갈까 고민이 되기도 했지만 어차피 밖에 나갔다와야 하는 날이니 그냥 나갔다 오기로 했어요. 의정부역으로 갔어요. 지하철을 탔어요...

서울 도봉구 도봉산 도봉역 로또 명당 - 헬로마트

이번에 가본 로또 명당은 서울특별시 도봉구 도봉역 1번 출구 근처에 있는 로또 명당인 헬로마트에요. 도봉역은 제가 무수히 많이 지나간 역이에요. 도봉역 자체에 일이 있어서 많이 지나다닌 것은 아니에요. 서울에서 버스를 타고 의정부로 돌아올 때 타는 106, 108번 버스가 도봉역 앞을 지나가기 때문에 무수히 많이 지나쳐갔어요. 버스에서 창밖을 보고 있으면 대학로, 미아, 수유를 거쳐 도봉역이 나와요. 버스로 도봉역 앞을 지나갈 때 드는 생각은 딱히 없어요. 그냥 집으로 돌아가고 있는 중이라는 생각만 들어요. 도봉역을 지나 도봉산역까지 와야 '이제 의정부 진입하는구나'하는 생각이 들구요. 이것은 지하철로 다닐 때도 마찬가지에요. 도봉산역에서는 환승하는 사람이 많아요. 그래서 의정부역에서 지하철을 탔을 때 ..

여행-서울 2019.05.20

서울 서대문구 홍은동 홍은13구역 주택재개발 정비사업 정비구역

내리막길을 내려오는 중이었어요. 한 할머니께서 제게 뭐하냐고 물어보셨어요. "취미가 골목 사진 찍는 거라 골목 돌아다니며 사진 찍고 있어요.""재개발에서 온 거 아니고?""예." 달동네 돌아다니며 사진 찍다보면 귀에 못이 박히도록 듣는 소리가 있어요. 바로 재개발에서 온 거 아니냐는 말이에요. 아쉽게도 저는 거기에 관여할 돈도 없고 공인중개사 자격증도 없어요. 부동산에 소속된 것도 아니구요. 그런 쪽과는 100% 아예 무관한 인간이에요. 흔히 로또 되면 집 산다고 하는데 저는 로또 구입하는 걸 매우 싫어해서 아예 안 사기 때문에 그렇게 될 확률도 없어요. "그런데 왜 사람들이 다 사진찍고 있으면 재개발에서 왔냐고 물어보나요?" 여기까지 오는 동안 재개발에서 왔냐는 소리를 이미 몇 번 들었어요. 그래서 할..

서울 서대문구 홍은동 지하철 3호선 홍제역 달동네 호박골 마을

홍제동 개미마을에서 서대문07 마을버스를 타고 다시 홍제역으로 돌아왔어요. 역시나 홍제동은 교통이 난리였어요. 홍제역(중) 정류장에서 홍제역 1번 출구 정류장까지 가는 속도는 걸어가는 속도와 다를 게 전혀 없었어요. 홍제역 1번 출구 정류장에서 내린 후, 다음 달동네인 홍은동 달동네로 가기 위해 마을 버스를 기다렸어요. 홍제동, 홍은동. 때는 올해 4월 중순이었어요. 부동산에 관심 많은 친구가 제게 물어보았어요. "홍제 어떻게 생각해?""홍제?" 서울 지하철 3호선 홍제역 주변은 아주 옛날에 가봤어요. 지금으로부터 약 10년 전에 가본 곳이었어요. 그 당시에는 특별한 감상은 없는 동네였어요. "거기 뭐 별 거 없는데?""거기 요즘 엄청 핫한 곳이야.""거기가?" 홍제동, 홍은동은 보이지 않는 무언가가 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