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9/02/12 2

경기도 의정부 24시간 카페 - 발자크 커피

이번에 가본 24시간 카페는 경기도 의정부시에 있는 24시간 카페인 발자크 커피에요. 의정부역 서부 광장에는 24시간 카페가 두 곳 있어요. 하나는 커핀그루나루이고 하나는 팡도미에요. 이 중 제가 자주 가던 곳은 팡도미였어요. 요즘은 밤새 책을 보기 위해 24시간 카페 갈 때는 노원역 쪽으로 가고 있지만, 그 전에는 팡도미를 잘 가곤 했어요. 팡도미는 다른 24시간 카페 가기 너무 늦은 시각에 가기 괜찮은 카페였어요. 제가 사는 곳에서 거기까지 걸어갈 수 있었거든요. 반면 서울에 있는 24시간 카페들은 자정이 넘으면 이제 차가 끊기구요. 한동안 노원역에 있는 24시간 카페로 갔기 때문에 팡도미 카페는 거의 가지 않았어요. 그쪽으로 갈 일 자체가 거의 없었어요. 맘스터치, KFC 갈 것 아니면 그쪽으로 굳..

사회심리학 - 생물학과 문화 사이의 상관관계 및 사회적 상황과 인간의 상호작용

- 문화적 규범은 섬세하나 영향력 있게 사람들의 태도와 행동에 영향을 미침. 그러나 생물학에서 자유로운 것은 아님.- 사회적인 것, 심리적인 것은 모두 궁극적으로 생물학적.- 다른 사람의 기대가 우리에게 영향을 미치면, 그것은 우리의 생물학적 프로그램의 일부.- 더 나아가 인간의 생물학적 유산이 주도하는 것을 문화는 더 부각시킴.- 유전자와 호르몬이 여성보다는 남성에게 신체적 공격성을 더 부여함.- 그러나 문화는 남성에게 거칠고 여성에게 친절하기를 기대하는 규범을 통해 성별 차이를 더 확대시킴. - 생물학과 문화는 서로 상호작용함.- 유전자 과학의 장점은 경험이 어떻게 유전자를 사용해 뇌를 변화시키는지를 보여주는 일.- 환경 자극은 유전자를 활성화시켜 수용기를 가지치는 새로운 뇌세포 생산.- 시각적 경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