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9/01/30 4

경기도 포천 신읍시장 - 등갈비 유명한 오일장

이번에 가본 우리나라 재래시장은 경기도 포천시 5일장인 신읍시장이에요. 경기도 포천시는 지금까지 몇 번 가본 적이 없어요. 의정부에서 가기 어렵지 않은 곳이기는 하지만 전철이 없다는 점 때문에 상당히 멀게 느껴지는 곳이었어요. 포천에 여기저기 좋은 곳이 많다고 해요. 그렇지만 대체로 대중교통으로 가기 매우 불편해요. 유명한 곳은 대중교통으로 가기 불편하고, 대중교통으로 가기 좋은 곳에는 뭐가 유명한지 별로 알려진 것이 없어요. 제가 포천에 대해 아는 것이라고는 이동갈비, 막걸리, 그리고 외국인 노동자 밀집 지역이라는 것 뿐이에요. 이 가운데 저의 관심을 크게 끈 것은 바로 외국인 노동자 밀집지역이라는 점이었어요. 포천에는 모스크 건물도 있어요. 모스크 건물이 있다는 것은 그 지역에 외국인 노동자가 매우 ..

여행-한국 2019.01.30

이마트 노브랜드 감자칩 김 & 와사비향

이번에 먹어본 감자칩은 이마트 노브랜드 감자칩 김 & 와사비향이에요. 노원역에 있는 24시간 카페에서 밤새 책을 보고 글을 쓰다 점심 즈음에 카페에서 나왔어요. '점심 뭐 먹지?' 밤 늦게 일어나 카페로 바로 갔어요. 그래서 일어나서 카페에서 나올 때까지 먹은 거라고는 카페에서 주문해 마신 음료 한 잔이 전부였어요. 무언가 먹어야 했어요. 잠자고 일어나서 아침 굶고 점심 굶은 상태나 마찬가지였으니까요. 시간으로 보면 점심이었지만, 제가 일어난 시간을 보면 이건 저녁식사였어요. 집에 돌아가면 라면 끓여먹기조차 귀찮을 게 뻔했어요. 카페에서 나와 주변을 둘러보았어요. 노원역 근처에는 먹을 만한 곳이 여기저기 있어요. 그러나 뭔가 딱히 끌리는 것이 없었어요. 초밥 무한리필을 가자니 밤 새고 나와서 그렇게까지 ..

암호화폐 이야기 - 코인빗 덱스터, 캐셔레스트 HRT, 코인제스트 코즈아이 등 트레이딩 마이닝 거래소 토큰 하드포크 유행 - 나쁜 전례가 떠오른다

이번에 다룰 한국 암호화폐 시장 이야기는 최근 유행하고 있는 가상화폐 거래소 트레이딩 마이닝 토큰의 하드포크 관련된 이야기에요. 작년 하반기 한국 암호화폐 시장의 핵심 트렌드는 암호화폐 거래소의 트레이딩 마이닝 토큰이었어요. 트레이딩 마이닝 토큰이란 거래소에서 거래를 하면 일정 비율로 분배해주는 거래소 토큰을 말해요. 그리고 이러한 거래소 토큰을 갖고 있으면 거래소에서는 매일 거래 수익의 일정 비율을 배당금처럼 주었어요. '배당'이라는 말을 쓰면 법적으로 문제가 될 소지가 있기 때문에 '에어드랍'이라는 말을 사용하기는 하지만요. 법적으로 '배당'이라고 할 경우 증권법에 저촉될 수 있다는 문제가 있지만, '에어드랍'이라고 표현한다면 '에어드랍'은 줘도 되고 안 줘도 되는 옵션에 가까운 형태이기 때문에 에어..

우즈베키스탄 우즈베크어 독학으로 배우기 03 - 현재미래시제, 명사 대격, 소유 표현

단어 (라틴문자 - 해석 - 키릴문자) bilmoq 알다 билмоқ bo'r 분필 бўр do'kon 가게, 상점 дўкон do'st 친구 дўст yordam 도움 ёрдам yordamchi 돕는 사람 ёрдамчи ish 일 иш ishxona 직장 ишхона ishchi 일꾼 ишчи yo'l 길 йўл kishi 사람 киши kichkina 작은 кичкина kofe 커피 кофе ko'cha 거리, 길 кўча mayda 작은 майда mumkin 가능한 мумкин osh 오쉬 (기름밥, 플로프) ош oshxona 식당 ошхона so'z 단어 сўз co'm 숨 (우즈벡 화폐 단위) сўм talaba 학생 талаба tor 좁은 тор tushunmoq 이해하다 тушу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