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9/01/27 3

우즈베키스탄 우즈베크어 독학으로 배우기 02 - 명사 복수, 인칭대명사, 명사 소유격, 소유인칭접미사

단어 (라틴문자 - 해석 - 키릴문자) albatta 물론 албаттаafsus 유감 афсусbekat 정류장, 정거장 бекатbiz 우리 бизbir 하나, 1 бирbola 어린이 болаbor 있다 борbuva 할아버지 буваbuvi 할머니 бувиva 그리고, ~와 ваvazifa 과제, 의무 вазифаvatan 조국 ватанgul 꽃 гулdars 수업 дарсdaftar 공책 дафтарdiktant 받아쓰기 диктантyer 땅, 대지 ерyomon 나쁜 ёмонiltimos 죄송하지만 илтимосism 이름 исмyigit 청년, 젊은이 йигитyil 해, 년 йилkatta 큰 каттаkosa 그릇, 사발 косаlatta 지우개, 걸레 латтаlola 튤립 лола..

사회학 - 위험 사회 치안 유지 및 커뮤니티 치안 유지

위험 사회 치안 유지 - 일부 사회학자들과 범죄학자들은 거리 순찰 같은 가시적인 치안 유지 기술이 대중들을 안심시킨다고 주장.- 이러한 활동들은 경찰이 범죄를 예방하고, 범죄 행위를 조사하고 사법 정의를 뒷받침하는 것에 열심히 종사한다는 인식과 일치.- 그러나 리처드 에릭슨과 케빈 해거티는 후기 근대 시대에서 치안 유지 역할에 대해 재평가할 필요가 있다고 주장.- 법과 질서를 유지하고, 시민들과 상호교류하고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정말로 현대 치안 유지의 내용이나, 그것들은 경찰이 수행하고 있는 일의 단지 일부분에 지나지 않음.- 리처드 에릭슨과 케빈 해거티는 이제 치안 유지가 범죄 통제에 관한 것이라는 점은 줄어들고 위험을 찾아내고 관리하는 것이라는 점은 더 커진다고 주장.- 대부분 그것은 정보를 원하..

서울 이태원 이집트 식당 알리바바 - 코샤리, 양고기 캅사

이번에 가본 식당은 서울 이태원에 있는 이집트 식당인 알리바바에요. 이태원에 있는 이집트 식당인 알리바바는 상당히 오래된 식당이에요. 지금은 이태원에 케밥집이 많지만, 제가 대학교 때문에 서울로 상경했을 때만 해도 이태원에는 케밥 파는 식당이 딱 두 곳 있었어요. 하나는 터키 케밥 식당인 살람이고, 다른 하나는 이집트 케밥 식당인 알리바바였어요. '케밥'이라는 음식이 중동을 대표하는 음식이라는 말을 듣고 케밥이 어떤 음식인지 궁금해서 살람을 갔어요. 그 당시, 그렇게 입에 잘 맞지는 않았어요. 그때 소감을 솔직히 말하자면 '이것을 대체 왜 먹지?'였어요. 그만큼 이질적이고 입에 전혀 맞지 않는 음식이었어요. '알리바바라면 다를 건가?' 알리바바도 케밥 파는 식당. 제 지인 하나가 알리바바를 다녀왔다고 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