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9/01/22 3

중국 위구르어 독학으로 배우기 01 - 인사, 대명사, 기본 문장 구조

단어 سىز 당신 كۈن 일, 날 كىتاب 책لۇغەت 사전 مەن 나 مۇئەللىم 선생님 ھەرپ 글자ھورۇن 게으른 ئوت 불 ئۇ 그, 그녀ئۇكا 남동생 ئۆي 집 ئېلىپبە 알파벳ئىسىم 이름 يۇرت 고향 يىل 해, 년يېڭى 새로운 ئات 1.말 2.이름 ئادەم 사람, 인간ئاق 하얀 ئالما 사과 ئانا 어머니ئائىلە 가족 شاي 달, 월 ئايال 여성ئەر 남성 بازار 시장 بىز 우리들بىللە 함께, 같이 بىلىم 지식 تىل 말, 언어دەرس 수업, 과 سەن 너 سۇ 물سۆز 단어 قېرى 오래된 كۈچلۈك 힘센, 강한ھازىرچە 지금까지 ئوقۇتقۇچى 선생님 ئۇلار 그들ئېگىز (키가) 큰 ئىشچان 근면한 تىرىشچان 근면한يا..

튀르크어족 2019.01.22

서울역 흡연구역 - 서울역 광장 지하철 서울역 1번출구

"나 잠깐 서울역에 일 있어." 친구와 만나기로 하고 어디에서 만날지 이야기를 하고 있는데 친구가 서울역에 잠깐 다녀와야 한다고 말했어요. "서울역? 그러면 서울역에서 만나?""너 안 불편하겠어? 나야 그래도 좋은데.""불편할 게 뭐 있어? 1호선 타고 쭉 내려가면 되는데. 종로나 서울역이나 거기서 거기야." 서울역은 지하철 1호선과 4호선 환승역이에요. 의정부역은 지하철 1호선 역이기 때문에 의정부역에서 1호선 타고 그냥 쭉 내려가면 되요. 동대문이나 서울역이나 제게는 그게 그거에요. 지하철 1호선 순서가 동대문-종로5가-종로3가-종각-시청-서울역이거든요. 10분 조금 넘게 지하철을 더 타고 가는 것 뿐이라 별 차이도 안 나요. 의정부역에서 대충 동대문까지 갈 때 걸리는 시간을 1시간 잡아요. 지하철 ..

질적 연구 방법 - 현상학적 연구 글쓰기 구조

- 현상학 저자들은 삽입된 구조보다는 전반적 구조에 더 많은 주의를 기울임. 전반적인 수사 구조 - Moustakas 에 의해 개발된 고도로 구조화된 분석 접근은 현상학적 연구를 구성하기 위한 세부적인 형식 제시.- 이 분석 단계들은 보고서를 구성하기 위해 명확히 구분되는 절차들을 제공.- 그 단계들은 개별적 진술을 수평화하고, 의미 단위를 창출하고, 주제를 군집으로 나누고, 텍스트에 기초한 기술과 구조적 기술을 발전시키고, 텍스트에 기초한 기술-구조적 기술을 경험의 불변하는 본질적 구조의 철저한 기술로 통합한 것을 제시.- 자료 분석 절차는 연구자를 그 방향으로 인도하고, 분석을 위한 전반적 구조를 제시하며, 보고서의 구성을 제시. 1장 : 서론, 주제 topic 과 개요 진술 : 주제는 아래 내용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