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9/01/20 4

명지출판사 세계어학 시리즈 - 알기쉬운 헝가리어 입문

이번에 리뷰할 외국어 학습 교재는 명지출판사 세계어학 시리즈 중 하나인 알기쉬운 헝가리어 입문이에요. 제가 갖고 있는 명지출판사 세계어학 시리즈 중 알기쉬운 헝가리어 입문은 꽤 초기에 구입했던 책이에요. 이 책은 나름대로 추억이 많은 책이에요. 어렸을 적 헝가리에 한 번 가보고 싶었어요. 예전에 열심히 우표를 모으던 때였어요. 수학여행 다녀온 누나가 제게 선물로 MAGYAR POSTA 라고 적힌 우표가 가득 담긴 봉투를 사왔어요. "마갸르? 이거 대체 어느 나라지?" 사회과부도 책을 펼친 후, '마갸르'라고 적힌 나라를 찾아보았어요. 그런 건 당연히 없었어요. 그나마 비슷한 국가 이름이라고는 '마다가스카르'가 전부였어요. 그래서 처음에는 MAGYAR POSTA 라고 적힌 우표가 마다가스카르 우표인 줄 알..

문화심리학 - 유아의 애착에 대한 비교문화 연구

- 에인스워스의 초기 연구 이래, 전 세계에 걸친 문화에서 수많은 애챡 연구가 수행되어 왔음.- 애착을 측정하는 방법으로는 에인스워스가 개발한 낯선 상황 strange situation 을 가장 널리 사용.- 낯선 상화엥서 유아는 잠시 부모와 격리.- 격리가 유아의 애착 시스템을 촉발시키는 것으로 간주.- 애착의 자질은 격리와 뒤이은 재상봉에 대한 유아의 반응을 평가하는 것에서 도출. - 많은 문화에 걸쳐 이 방법을 광범위하게 사용해오기는 했으나, 이 방법의 비교문화적 타당도, 애착 분류의 의미 자체는 의심의 대상이 되어 왔음.- 격리의 의미는 문화에 따라 다를 수 있음.- 일본 유아들이 어머니와 격리되는 경우는 거의 없으며, 낯선 상황에서의 격리는 미국 유아와 어머니들에 비해 일본 유아와 어머니들에게는..

관광마케팅 - 관광 마케팅의 정의

1. 마케팅의 정의 - 마케팅 개념은 시대와 함께 변화하고 있음.- 또한 학자에 따라 다양하게 정의되고 있음.- 현재 가장 많이 인용되고 있는 것은 코틀러의 마케팅 정의.- 코틀러에 의하면, 마케팅 Marketing 이란 '개인과 집단이 제품과 가치를 창조하고 타인과의 교환을 통해 그들의 욕구와 욕망을 충족시키는 사회적 또는 관리적 과정'.- 코틀러의 정의를 근간으로, 마케팅 연구자 모임인 AMA (American Marketing Association)에서 1985년에 새로운 정의 제시.- AMA 의 마케팅 정의 : 개인 및 조직의 목표를 만족시키는 교환을 실현하기 위해 아이디어, 제품 및 서비스의 개념구성과 개발, 가격 설정, 프로모션 및 유통을 계획하고 실시하는 과정.- 이러한 정의는 최근 교환을 ..

필리핀 선하비스트 골든 사바 바나나칩 Sunharvest Golden Saba Banana Chips

이번에 먹어본 바나나칩은 필리핀 선하비스트 골든 바나나칩이에요. 방에 책이 잔뜩 쌓여 있었어요. 상당히 오랫동안 방치해놓은 자리였어요. 책 위에 쌓인 먼지도 털고 모처럼 책도 펼쳐보려고 그 자리를 정리하기 시작했어요. 그렇게 정리를 하고 있는데 검은 비닐 봉지가 하나 나왔어요. '이거 뭐지?' 검은 비닐 봉지 안에는 뭔가 또 담겨 있었어요. 봉지를 열어보았어요. "어? 이거 왠 바나나칩이야?" 제 돈 주고 구입한 것은 절대 아니었어요. 중요한 것은 제 방에 있다는 것. 즉 제 것이라는 것이었어요. '이거 누가 준 거더라...' 누가 제게 준 것인지 아무리 떠올려봐도 기억나지 않았어요. 꽤 오래 전에 받은 것 같았어요. 제 주변 누가 필리핀 여행 갔다가 기념으로 사서 제게 준 건지, 아니면 제가 한때 이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