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8/12/28 2

질적 연구 방법 - 내러티브 연구 글쓰기 구조

전반적인 수사적 구조 - 내러티브 연구자는 형식을 실험하면서 내러티브 연구를 기록하도록 사람들을 격려.- 연구자들은 읽을 거리 (회고록, 소설 등)에서 자신이 선호하는 것을 가장 우선적으로 찾고, 내러티브 연구를 결론 없는 저술, 과정으로 바라보며, 다른 내러티브 논문이나 책을 읽으며 자신들의 내러티브 형식을 만들 수 있음. 01. 연대기적 내러티브를 보여 주기. 02. 개요, 문헌검토, 방법론 이후 참여자와 함께한 저자의 경험을 이야기하는 구성. 03. 3차원적 탐구 공간 반영 -> 회고와 전망을 하고, 내면과 외부를 살피고, 경험을 장소 안에 두는 텍스트. 삽입된 수사적 구조 - 거대 서술구조는 실험성과 융통성을 견지한다는 것을 가정할 때, 더 미시적인 수준의 서술구조는 저자가 내러티브 연구를 구성하..

드림캐쳐 Dreamcatcher - You and I : 악몽 Escape the ERA - 2nd Mini Album 타이틀 곡

이제 2018년도 며칠 남지 않았어요. 올 한 해를 정리할 때가 왔어요. 제가 올해 가장 많이 들은 노래이자, 올해 나온 노래 중 가장 좋아하는 노래는 여성 아이돌 그룹 드림캐쳐 Dreamcatcher 가 2018년 5월 10일 발매한 악몽 Escape the ERA - 2nd Mini Album 타이틀 곡인 You and I 에요. 저는 원래 TV를 잘 보지 않아요. 잘 보지 않는 정도가 아니라 아예 안 봐요. 자취방에 TV가 있기는 하지만 이것은 원룸에 원래 있던 것이고, 이 원룸에 들어와서 TV를 켜본 적이 단 한 번도 없어요. 제가 TV를 보는 것이라고는 명절 때 집에 내려가서 그때 TV가 틀어져 있으니까 보는 것 뿐이에요. 그래서 어떤 아이돌이 있고 어떤 노래와 앨범이 나오고 있는지 전혀 몰라요..